덧붙여주는 것은 일절 접수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적어도 서울시 산하 두 운영기관(지하철,도시철도)과 철도청은 그렇습니다. 대학만이 아니라 구청,기타 관공서도 예외가 아닙니다. 대림역의 부역명 구로구청(외대앞역~외대정문 거리의 2배)을 제거하라고 그랬더니 그렇게 추가로 답을 하시더군요.
광명시에 제가 여쭤본 바로는 철산->철산(광명시청)을 원하고 있으나(여기까지는 확실한 답)// 이러한 이유로 반려된 것으로 추측합니다. 광명시(유선통화)에서도 "시군구가 우선이므로" KTS광명역 대신 7호선 역명을 바꾼다는군요. 광명사거리가 중심이지만 더 큰 수요를 위한 합리적인 대책이며 이 정책을 존중합니다.
첫댓글 광명시 일을 왜 서울시에서 처리하죠? 광명역이 도시철도공사 소속이라서 그런가요?
서울시 단독으로 결정한건 아니고 광명시에서 서울시에 건의해서 결정된 겁니다. 서울시지하철이기 때문에 서울시에서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죠.
그냥 광명역으로 두면 될것을...... 청량리역도 두갠데 왜 광명역은 두개로 안두는지......
청량리역과는 상황이 다릅니다.. 우선 7호선-KTX광명역은 우선 몇킬로미터나 떨어져있습니다. 버스타고 가야하죠.
청량리하고 광명은 다릅니다. 지하 청량리(4번 출구) - 지상 청량리(1번 출구)는 50M도 될까 말까 하며 도보로 5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반면 광명은 엄청 떨어져 있죠
잘됐네요. KTX역을 신광명역으로 했으면 더 좋았지만... 아무튼 그렇게 해결되어 다행입니다.
KTS 광명역은 광명을 대표하는 얼굴이라서 그렇게 된 거라는군요.
흠 그래도 광명사거리라.... (광명시장)이라고 덧붙여주면 안되나???? 참고로 우리 집 앞에 있는 광명역에서 KTS광명역 가려면 12번 타고 2~30분 가량 걸립니다....
덧붙여주는 것은 일절 접수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적어도 서울시 산하 두 운영기관(지하철,도시철도)과 철도청은 그렇습니다. 대학만이 아니라 구청,기타 관공서도 예외가 아닙니다. 대림역의 부역명 구로구청(외대앞역~외대정문 거리의 2배)을 제거하라고 그랬더니 그렇게 추가로 답을 하시더군요.
광명시에 제가 여쭤본 바로는 철산->철산(광명시청)을 원하고 있으나(여기까지는 확실한 답)// 이러한 이유로 반려된 것으로 추측합니다. 광명시(유선통화)에서도 "시군구가 우선이므로" KTS광명역 대신 7호선 역명을 바꾼다는군요. 광명사거리가 중심이지만 더 큰 수요를 위한 합리적인 대책이며 이 정책을 존중합니다.
광명시가 시청에서 발행하는 시 안내도에 역 이름 얼른 고쳐놨군요. 빠르기도 하지....
KTX를 신광명역으로 바꿨다면 더 좋았을것을...... 진짜 광명 중심지는 광명사거리인데......
근데 사실 광명사거리가 중심지란 것도 옛말이죠. 광명 최대의 인구 밀집지역인 하안동 애들은 광명사거리 잘 안와요. 철산동 애들도 광명사거리 오는 일 별로 없는데.... 솔직히 광명사거리 재개발 한번 필요하죠. 너무 낡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