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가 이 땅을 고를 때 송전탑 축사 태양광 풍력발전 등 유해시설이 없는 곳으로 고르려고 발품을 많이 팔았습니다. 이 밭에 올라서 바라보는 전망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양지바른 곳이라 마을에서 우리 땅에 해가 제일 늦게까지 머무릅니다. 마을에서 좀 떨어져 있는 토지입니다.
주변에 민가가 없어 조용하고 마을에 간섭받지 않고 지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우리집에서 조금 시끄러워도 주변에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햇살이 잘 드는 데크에 나가 음악을 틀어두고 바비큐를 해도 신경 쓰이지 않습니다. 집은 15평이고 다락이 있습니다. 다용도실이 분리 되어 있어 밭일을 하고 옷을 벗어두고 들어오기 좋습니다. 저희는 다용도실에 세탁기를 두고 바로 세탁 바구니에 옷을 벗을 수 있도록 쓰고 있습니다.
방은 구들방이고 불이 아주 잘 들어갑니다. 한 겨울 기준으로 하루에 한 번만 떼도 종일 따뜻하고 구들을 놓을 때 적정기술을 활용해 나무도 많이 쓰이지 않습니다. 거실엔 화목난로를 두고 겨울철 공기 난방을 합니다. 효율이 좋은 난로를 구입해 설치했기 때문에 따뜻하게 겨울을 보내왔습니다. 물은 산 속의 샘에서 집수해서 집으로 연결해 씁니다. 취수지 위로 어떠한 오염원도 없습니다. 5년 동안 지내면서 봄 가뭄이 심할 때도 집에서 쓰는 물은 부족한 적이 없었습니다.
토지 전체는 경사지에 있으나 계단식으로 평탄화해서 농기계를 쓰거나 건물을 지을 때 이용하기 좋도록 만들었습니다. 밭에는 2년 전에 퇴비를 넣고 토양을 비옥하게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60m2 크기의 비닐하우스도 한 동 있어 채소를 기르거나 창고로 쓰기 좋습니다.
토지 앞으로 개울이 흘러 여름에는 물놀이도 합니다. 우리 가족만 이용하는 조용한 물놀이장이 됩니다. 그리고 마을 앞으로도 여름마다 피서객이 많이 찾는 좋은 계곡이 있고 동해바다까지 20분 정도 걸리니 여름엔 바다로 계곡으로 물놀이 다니기 좋습니다. 가까운 해수욕장에 서핑용품을 대여해 주는 곳도 있어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주변에 유해시설이 없어 청정자연에서 농장을 운영하시기에 좋습니다. 뒷 산은 군유림으로 송이산 입찰을 통해 송이채취도 가능합니다. 밭을 여러차례 걸쳐 정비해뒀기 때문에 이제 원하는 작목을 심기만 하면 되는 조건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농장을 하시며 주변 관광지(청송 주왕산, 얼음골, 옥계계곡)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민박을 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 해당 글에 땅 주인입니다. 연락처가 변경 되어서 수정 부탁드려요. O1O-2l94-O1O8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