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간 |
10월9일 |
10월10일 |
09:30 - 10:00 |
워크샵을 열며 다함께 소개의 시간 |
휴식과 자유로운 COMMUNICATION |
10:00-11:00 |
디지털 시대에서의 인터넷 교육 |
넷 정체성 |
11:00-12:00 |
정보의 탐색과 활용 |
넷 정체성 |
12:00-13:00 |
점심식사 |
점심식사 |
13:00-14:00 |
정보의 탐색과 활용 |
나와 세계 |
14:00-15:00 |
정보의 탐색과 활용 |
나와 세계 |
15:00-16:00 |
정보의 탐색과 활요 |
나와 세계 |
16:00-17:00 |
넷 정체성 |
나와 세계 |
17:00-18:00 |
넷 정체성 |
정리의 시간 |
18:00- |
함께 저녁식사 |
|
11. 워크샵 세부 내용
1) 디지털 시대에서의 인터넷 교육
디지털 시대에서의 iTER 프로그램 이 왜 필요한가를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입니다. 인터넷이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어떠한 문제를 야기시키는지 그리고 우리와 함께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효과적인 인터넷 교육은 어떠한 방향으로진행되어야 하는지를 공유하는 시간입니다
2) 정보의 탐색 및 활용
인터넷에는 수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하는 방법을 익히고 검색된 정보들이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느지 판단하는 것, 그리고 검색된 정보를 가공하거나 새로운 정보를 창출하여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시간에는 정보를 탐색하고, 정보를 활용하고, 정보를 가공하는 방법을 몇가지 예를 통해 배워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3) 넷 정체성
인간은 자신의 삶의 가치를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합니다....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서는 온라인상에서 또 다른 자신의 모습...
자아정체감을 형성하게 되는 청소년 시기에 온라인상에서의 넷 정체성이라는 또 하나의 정체를 발견해 가는 과정을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이 시간에는 웹과 나, 웹과 집단, 웹과 사회적 교환관계에 대하여 배워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4) 나와 세계
청소년들이 인터넷과 정보기술을 놀이감 삼아 즐겁게 나를 표현하고 사회와 소통하며 나아가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는 활동들로, 이 활동의 중심은 청소년들로 하여금 자기 삶을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과 역량을 키우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시간에는 나를 표현하자, 사회속의 나, 미래 설계를 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iTER 워크샵 참가신청서
성명 |
|
성별 |
남 , 여 |
나이: 세 | |||
주소 |
| ||||||
연락처 |
PHONE: MOBILE: |
|
| ||||
직업 및 근무처명 |
| ||||||
워크샵에 참여하게된 동기 |
| ||||||
워크샵에 바라는내용 |
| ||||||
기타 |
| ||||||
2004년 iTER 매뉴얼 워크샵에 신청합니다
2004년 월 일
신 청 자 (인) |
서울경기 지역을 제외한 참가자들은 숙박과 관련하여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참가신청서를 작성후 kidsfuture@kidsfuture.net으로 메일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참가신청이 접수되면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기타문의: 아이들과미래 사무국 588-6796-9 (최준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