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한국에서 '호랑이 연고'가 인기를 끌었던 적이 생각이 납니다. 아마도 태국 여행을 가신 분들이 많이 사와서 선물로 줬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스리랑카에도 이 호랑이 연고와 비슷한 제품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더 뛰어난 제품입니다.
바로 '씯달레뻐 Siddhalepa'라는 제품입니다. 씯달레뻐는 회사 이름이지만 연고의 대명사 같이 쓰입니다.
사용용도는 비슷합니다. 통증이 있는 부분에 연고를 발라 문질러 주면됩니다. 무릎통증, 허리, 관절, 때로는 두통에도 사용하기도 합니다.
호랑이 연고와는 다른 점이 하나 있는데, 이것은 스리랑카 약초를 섞어서 만들어서 허브 향이 난다는 것입니다. 어떤 분들에게는 좋을 수도 있지만, 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은 안좋아 하실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냄새는 조금 있다가 없어집니다.
생약 여러가지 종류를 넣어서 만들었기 때문에 약효가 탁월합니다.
그리고, 엄지 손가락 만한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있습니다. 가격은 그램에 따라서 차이가 납니다. 200루피 정도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 2022년 들어 이 회사에서 스프레이 제품을 출시했어요. 제가 이것을 구하려고 큰 슈퍼마켓을 다녀 보았는데 찾아 구매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그러다가 콜롬보에 가서 하나 구매했습니다. 원골페이스 라는 큰 쇼핑몰에 '씯달레뻐' 직영 가게가 있어서 반가운 마음에 가서 스프레이 제품을 샀습니다.
아주 좋은 제품이니 집에 구비하시고, 한국 가실 때 연고 제품을 가지고 가셔서 선물로 줘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