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조의 쇼트/프리/갈라 3곡은 모두 서정적이고 관념입니다.
그런데 이 조의 스케이팅은 서사적이고 감각입니다.
이는 우연의 일치로만 볼 수 없고,
그들 표현과 어울리는 곡을 잘 선정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쇼트 곡입니다.
Rihanna는 관념적 voice이고, 뜻을 전하는 서정입니다.
이 곡에서는 부질없는 희망에 기대는 애환 image(마음)을 전합니다.
참고로, Rihanna의 다른 곡입니다.
이 곡에서는 피하고 싶은 절망에 상처를 입은 상념 image(마음)을 전합니다.
즉 뜻을 전하는 서정이고, 관념입니다.
audition에서 sensational한 경우 중 하나가 동일한 곡을 original과 대를 이루는 표현으로 부를 때입니다.
그 예입니다.
감각적 voice이고, 정서들을 전하는 서사입니다.
이 곡에서는 절망을 마주하고 그것을 애써 부정하는 상념 story(reality)를 전합니다.
original에 익숙하다 이와 같은 표현을 접하면, 당연히 신선하게 다가옵니다.
즉 original과 audition은 모두 동일한 형상, 상념이나,
그 각각은 심상의 세계와 실제의 세계를 구현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네르바 파비안 하세-니키타 볼로딘 쇼트입니다.
voice는 부질없는 희망에 기대는 애환 image를 그렸습니다.
스케이팅은 그 image를 받아들이고 감흥을 받은 couple, 즉 그 역을 맡은 배우들로 보입니다.
프로그램에서 희망을 매개로 일말의 염원을 담은 슬픔이 느껴지나요?
느껴진다면,
스케이팅은 다음과 같은 story 창작/연출이며, 이는 애환 image와 부합하는 대를 이루는 표현입니다.
드라마틱한 선율이고, real합니다.
임해나-콴예 프리 곡, 쉘부르의 우산입니다.
곡에서 희망을 토로하고 그것을 애써 잡으려는 애환 story, 느껴지나요?
그러하다면,
프로그램에서는 북받치는 설움과 억장이 무너지는 아픔도 느낄 수 있으리라 봅니다.
名연기, 名배우이고, masterpiece입니다.
voice와 스케이팅 performance 모두 동일한 형상, 애환이나,
그 각각은 심상의 세계와 실제의 세계를 구현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Thank you입니다.
프리 곡입니다.
기쁨과 슬픔 중 무엇으로 다가오나요?
문학 서적은 표현 매개가 글이고, 이 글을 통해서 기쁨과 슬픔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ㆍ공업 관련 서적은 동일한 매개 글을 통하나, 기쁨과 슬픔이 다가오지 않습니다.
이는 사람의 희망과 절망을 매개로 그 인과를 서술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설령 문학 서적일지라도 이와 같은 기술이라면, 글을 통해서 기쁨과 슬픔을 느낄 수 없겠지요.
곡도 표현 매개가 소리일 뿐 글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표현 매개가 무엇이든, 다가오는 기쁨과 슬픔을 분류한 것이 형상입니다.
이 곡은 감동을 주는 형상이 없습니다.
형상이 없는 곡은 부합하는 연기를 할 대상이 없으므로, 감동을 주는 연기를 할 수가 없습니다
피겨 스케이팅 선곡으로 적절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념과 감각의 조합은 같은 표현에 의한 충돌이 없을 따름입니다.
미네르바 파비안 하세-니키타 볼로딘 갈라입니다.
곡은 희망을 매개로 기대감과 당혹감을 반영하는 환희 image를 그렸습니다.
스케이팅은 남녀가 스케이터장에서 만나서 흥겨운 음악에 맞추어 서로 스케이팅을 즐기다 couple이 되는 역을 맡은 배우들로 보입니다.
이 또한 名연기이고, Thank you입니다.
여기서 연기 관련, 표현의 근본에 대해 짚어 볼 것이 있습니다.
이 갈라 프로그램에서 스케이터들은 희망을 매개로 기쁨을 연기합니다.
그러면, 이 기쁨은 감성에 의한 자연스러운 연기일까, 아니면 이성에 의한 치밀한 연기일까?
관념적 연기는 자연(自然)스러움을 바탕, 대상과 동화(同化)에 있고,
감각적 연기는 치밀(緻密)을 바탕, 대상과 닮은 reality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타고나기 때문에 표현의 근본이 됩니다.
그래서 관념적 연기자/창작자가 치밀한 performance/창작물을 보이고자 노력하거나, 감각적 연기자/창작자가 자연스러운 performance/창작물을 보이고자 노력하면,
그 결과물은 어색/궁색이고, 망으로 갑니다.
스케이팅 performance를 통해서 다가오는 기쁨은 이성에 의한 치밀한 연기이고 기쁜 reality입니다.
달리 말하면, 스케이터들 속은 겉과 같을 수도 있지만, 다를 수도 있습니다.
감성에 의한 자연스러운 연기는 Yuna양 프로그램들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즉 꿈결 같은 performance를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