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8:1
사도야!
눈에 보이는 것을 추구하는 세상에서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믿으며 살려면
많은 인내가 필요하다. 감각과 실리를 좇는 사람들 틈에서 하나님 나라의
의와 소망을 구하며 사는 일은 믿음으로만 가능하다. 어려운 현실을 인내로
살아야 하는 이유가 어디 있는가?
The apostle!
It takes a lot of patience to live believing in invisible God in a world that
pursues visible things. It is possible only by faith to live in the midst of
those who seek the righteousness and hope of God's kingdom.
What is the point of living with patience in a difficult re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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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께서 하늘 보좌 우편에 계시다는 것은 하나님이 지으신 하늘 성소에
계시다는 말과 같다. 성소는 하나님의 임재의 장소이기 때문이다. 거기서
예수님 자신이 하나님께 온전한 제물이 되고 계시니 다른 제물을 드릴
필요가 없다.
Jesus is in the mail of the throne of heaven, which means he is in the
sanctuary of heaven, which God has built. For the sanctuary is the
place of God's presence. There, Jesus himself is a complete offering
to God, so there is no need to give other offe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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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에서 레위 계열의 제사장들이 드리는 제사와 성전은 바로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로 이루신 속죄 제사의 모형이요, 그림자요, 예표다.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이 있으니 구약의 모형에 참여하고도 그들이 죄
용서를 받고 하나님의 백성이 될 수 있었던 것이다.
The sacrifices and temples given by Levi priests on the ground are
models, shadows, and tablets of atonement sacrifices made by Jesus'
cross and resurrection. Since there was Jesus' cross and resurrection,
they were able to receive forgiveness and become the people of God
even after participating in the model of the Old Testa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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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언약은 옛 언약을 성취한 것으로 원래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과 맺고
싶어 하신 관계의 원형을 보여준다. 이는 삼위 하나님께서 서로 누리셨던
관계이며, 창세전부터 의도하셨던 새 창조된 백성의 목표다.
The new covenant is the fulfillment of the old covenant and shows the
prototype of the relationship that God originally wanted to have with
his people. This is the relationship enjoyed by the third God, and the
goal of the newly created people that had been intended since Gene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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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과의 코이노니아, 이웃과의 코이노니아, 생태계의 모든 생물들과의
코이노니아가 회복되어 하나님 나라의 질서를 누리는 것이 새 언약이다.
예수는 이제 십자가와 부활로 이 새 언약의 중보자가 되시기에 합당한
자격을 갖추셨다.
The new covenant is to restore Koinonia with God, Koinonia with
neighbors, and Koinonia with all living things in the ecosystem and
enjoy the order of the kingdom of God. Jesus is now entitled to be
a mediator of this new covenant with the cross and resurr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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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 보좌 우편에서 새 언약 백성들을 향하여 간구하실 뿐 아니라, 땅에
있는 당신의 백성들을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는 자녀들로 창조하는 일을
하신다. 옛 언약과 다른 새 언약의 특징은 무엇인가? 하나님의 말씀을 온
마음으로 받고 지키는 백성이 창조되는 것이다.
Not only do you appeal to the people of the new covenant in the mail
of God, but you also create your people on the earth as children who
can socialize with God. What are the characteristics of the new covenant
that are different from the old one? The people who receive and protect
God's words with all their hearts are crea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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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령의 역사로 가능해진다. 그러니 이제 그 말씀을 통하여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하나님을 알게 될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몸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또한 주께서 죄인을 긍휼히 여기사 다시 지은
죄를 기억하지 않으실 만큼 깨끗이 용서하시고, 우리도 죄를 미워하는
백성으로 창조하실 것이다.
It becomes possible with the history of the Holy Spirit. Therefore, through
this word, God will be known from the little to the great. Because we will
be the bodies of Jesus Christ, the Son of God. He will forgive the sinner
so well that he will not remember the sin he committed again, and we
will also create sin-hating peop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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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언약 백성의 은혜에 감사하기 전에, 나는 정말 새 언약 백성이 되어
하나님과 교제하고 죄를 미워하는 사람이 되고 싶은지 자문해보라.
Before you thank the people of the New Covenant, ask yourself if you
really want to be a people of the New Covenant and be a man who
hates s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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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내 산 언약과 대조되는 새 언약의 역사적 사건은 무엇인가?
그 의미(온전하고 충만한 뜻)는 무엇인가?
주께서 이미 구약을 통해 새 언약의 계획안을 가지고 계신 것을 믿는가?
우리가 믿음으로 살아야 할 이유는 무엇인가?
What is the historical event of the New Covenant in contrast to
the Covenant in the city?
What does that mean?
Do you believe that the LORD already has a plan for the new
covenant through the Old Testament?
Why should we live by fa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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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에게 있는 새로운 제사장(1-2)
새 언약의 대제사장 사역에 대해(3-13)
대제사장 사역과 제물:3-4
대제사장의 사역 장소:5
새 언약 설명: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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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하는 말의 중요한 것은(1a)
이러한 대제사장이 우리에게 있는 것이라(1b)
그가 하늘에서 위엄의 보좌 우편에 앉으셨으니(1c)
성소와 참 장막에 부리는 자라(2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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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장막은 주께서 베푸신 것이요 사람이 한 것이 아니니라(2b)
대제사장마다 예물과 제사 드림을 위하여 세운 자니(3a)
이러므로 저도 무슨 드릴 것이 있어야 할 찌니라(3b)
예수께서 만일 땅에 계셨더라면 제사장이 되지 아니하셨을 것이니(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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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율법을 좇아 예물을 드리는 제사장이 있음이라(4b)
저희가 섬기는 것은 하늘에 있는 것의 모형과 그림자라(5a)
모세가 장막을 지으려 할 때에 지시하심을 얻음과 같으니(5b)
가라사대 삼가 모든 것을(5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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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에서 네게 보이던 본을 좇아 지으라 하셨느니라(5d)
그러나 이제 그가 더 아름다운 직분을 얻으셨으니(6a)
이는 더 좋은 약속으로 세우신(6b)
더 좋은 언약의 중보시라(6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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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첫 언약이 무흠하였더라면(7a)
둘째 것을 요구할 일이 없었으려니와(7b)
저희를 허물하여 일렀으되(8a)
주께서 가라사대 볼 찌어다 날이 이르리니(8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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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으로 새 언약을 세우리라(8c)
또 주께서 가라사대(9a)
내가 저희 열조들의 손을 잡고 애급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9b)
저희와 세운 언약과 같지 아니하도다(9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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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는 내 언약 안에 머물러 있지 아니하므로(9d)
내가 저희를 돌아보지 아니하였노라(9e)
또 주께서 가라사대(10a)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으로 세울 언약이 이것이니(10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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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법을 저희 생각에 두고 저희 마음에 이것을 기록하리라(10c)
나는 저희에게 하나님이 되고 저희는 내게 백성이 되리라(10d)
또 각각 자기 나라 사람과 각각 자기 형제를 가르쳐 이르기를(11a)
주를 알라 하지 아니할 것은(11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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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가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앎이니라(11c)
내가 저희 불의를 긍휼히 여기고(12a)
저희 죄를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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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언약이라 말씀하셨으매(13a)
첫 것은 낡아지게 하신 것이니 낡아지고(13b)
쇠하는 것은 없어져가는 것이니라(13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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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 성소의 대제사장 되시는 예수님_
Jesus Becomes the High Priest of the Holy Place in Heaven
더 좋은 언약의 중보 예수님_
Jesus the intermediary of a better covenant
마음에 새긴 새 언약의 주가 되신 예수님_
Jesus the Lord of the New Covenant in His He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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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의 성막이 아닌 하나님께서 친히 세우신 참 성소에서 자신을 제물로
드리심으로 더 좋은 언약의 중보자가 되시고 우리의 구속의 근거를 확실
하게 이루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이제 주께서 오셨고 성령을 보내셨으니
더 이상 형제가 나를 가르칠 필요가 없게 되었나이다.
뿐만 아니라 주께서 우리의 불의를 긍휼히 여기시고 다시 죄를 기억치
않으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오, 주님, 감사합니다. 이제 새 언약 백성으로
내 주와 친근히 지낼 수 있게 도와주옵소서.
We praise the Lord who has become a mediator of better covenant
by offering himself at the sanctuary built by God, not by the tabernacle
of the earth, and has established the basis for our confinement. Now
that the LORD has come and sent the Holy Spirit, my brother will no
longer have to teach me. In addition, the LORD said that he had mercy
on our injustice and that he did not remember our sins. Oh, Lord, thank
you. Now help me to be friendly with my Lord as a new covenant people.
2022.7.12.tue. 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