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이들은 2주 동안
한글놀이에 빠져있었습니다~
놀면서 한글을 배운다고❓
어떤 놀이었을까요!?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가정에서 보내주신 것들로
그림을 보며 그림과 맞는
글자를 연결시키고
탐구하는 시간을 갖은 후
게임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초록이들과 벽면에 붙여두고 탐색할 것과
게임으로 사용할 것을 분류해 보았어요~
분류하고 난 후에
👩🏻 우리가 고른 것을 어디에 붙여둘까?
👫🏻 물 앞에 붙여요
아이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기존에 있던 한글 놀이 벽면에는
게시하고 싶은 것을 붙이고
옆 벽면 물 마시는 공간에는 아이들이 게임으로
사용하고 싶은 것들을
그림과 글자가 같이 보이게 붙여두었어요
👫🏻 선생님 오늘 게임하는 날이죠?
아이들한테 네 밤 지나면 게임을
한다고 알려주었더니
네 밤이 지난 후 물어보더라고요~
화요일에는 강당에 올라가서
게임을 했습니다🙌🏻👏🏻
초록이들이 반복하며 보았던 그림글자 카드와
글자를 통으로 익히는 초록이들의 발달특성을 고려하여
단어 카드를 준비하였어요~
게임방법은
한 친구가 그림글자 카드를 융판에 붙이면
낚싯대로 똑같은 글자 단어카드를
낚아와야 했습니다~
과연 초록이들은!????
매일 반복하였지만 아이들이
헷갈려하는 부분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심지어 글자가 뒤집어지기도 했었답니다~
(제가 혼자 진행도 하고 도와주다 보니
모든 사진을 담진 못했어요ㅜㅜ)
그래서❗️목요일에 또 해보기로 했어요~
목요일에는 교실에서 이루어졌어요~
과연 어땠을까요!!??
교실에서도 동일하게
그림글자 카드와 단어카드를 준비하고
그림을 보고 글자를 짚어가며
읽어본 후 게임을 시작하였습니다~
이번 게임은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용량상 빠르게 담은 점 이해부탁드려요)
짜잔~ 두 번째 게임 초록이들의 실력입니다!
이틀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던 거죠?
이제는 글자를 제법 구별하고
게임할 때 내가 고르는 카드가 맞는지
앞에 있는 글자와 비교도 하던 초록이었습니다~
초록이들의 모든 게임 결과를 사진으로 담아보았어요~
2주 동안 초록이들이 환경인쇄물의 자료로
글자를 탐구하고 배움을 즐겁게 여긴 것을 보니
IB국제 교육에서의 학습자상 중에서
탐구하는 사람에 부합한 것 같네요~
초록이들이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료로
글자가 익숙해진 것이 느껴집니다.
한글에 관심을 가질 시기에
가정에서도 함께 초록이들의 관심을 따라
글자를 탐색하고 알아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주부터는 어떤 주제가 펼쳐질까요!?
이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니
“추워요” “바람 불어요”
”빨간색이랑 노랑이요” 등
다양한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초록이들이 어떤 주제에 대한
생각을 모은 것일까요!?
월요일에는 예배 후 장애인인식교육이 있었습니다
초록이들이 다름을 이해하고 인정하며
더불어 살아가길 다짐했어요~
첫댓글 와~~~ 즐겁게 한글 배우기! 너무너무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