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뭐 써본거는 대충 써본 효과를 올릴께요.
nopausetext - Toggles the pausebanner for nicer screenshots.
nextsong - 다음 사운드 트랙으로 넘어 갑니다.
date [date in format yyyy.mm.dd] - 날짜변경.
time - 치면 현재 시간을 알려줌. (컴퓨터 시간 전체 화면일시 알탭안하고 시간 알려주는 정도?)
oos - Make the client go oos
combatsound - How often does the combat view give a random sound? 0-50
morehumans(humans) [num] - Adds more humans
window(wnd) [Arguments: open/close] [window gui name] - Opens or closes the specified window
reload [file name] - Reloads the gui or lua file
reloadinterface - Reloads the entire interface
reloadfx [Arguments: map/mapname/postfx or *.fx filename] - Reloads the shader
reloadtexture [texture file name] - Reloads the specified texture
reloadloc - Reloads the localisation
poll - Polls valid Events
event [event id] [<Target Country Tag>] - 흔히들 많이 쓰시는 이벤트. 예) event 1234
die(kill) [<Target Country Tag>] - 해당 국가의 군주가 죽입니다.
add_heir [<Target Country Tag>] - 해당 국가의 새로운 후계자 추가.
kill_heir [<Target Country Tag>] - 해당 국가의 후계자 죽입니다.
siege [<Province ID>] - 해당 프로빈스 강제공성
annex [<Target Country Tag>] - 타겟 국가 합병. 사용법[vassalize FRA -> annex FRA]
integrate [<Target Country Tag>] - 타겟 국가 동군연합. 사용법[vassalize ENG -> integrate ENG]
vassalize [<Target Country Tag>] - 타겟 국가 속국화
discover [<Target Country Tag>] - Discover capital of target tag
winwars - 최대치 전쟁 스코어 획득.(승점 100%) 그러나 프로빈스를 점령 하지 않으면 해당 프로빈스를 얻을 수 없음. 다른 것들은 가능함.
spritelevel [<Sprite level>] - Sets a forced sprite level. Specify no argument to reset.
papvotes - Shows all votes for a cardinal in the tooltip of his name
kill_cardinal - 교황& 대주교를 죽입니다. 위에서 아래 순서대로요.
clear - 콘솔창을 깨끗하게!
validateevents - Validates all events without triggering it
testevent [<Event ID>] [<Character ID>] - 이벤트를 테스트 합니다.
testmission [<Mission Name>] - 미션을 테스트 합니다.
cash [<Amount>] - 돈 XXXXX만큼 추가
population [<ProvinceID>] [<Amount>] - 해당 프로빈스에 인구 추가. 예) Colonist 를 파견해서 확장중에 있는 식민지에 'population 1110 1000' 하시면 바로 식민지 확장완료.
setmissionaryprogress [<ProvinceID>] [<Amount>] - Sets the missionary progress for a province.
manpower [<Amount>] - 맨파워 추가
add_natives [<ProvinceID>] [<Amount>] - Add natives to given province
add_reformlevel [<Amount>] - Add reform level to the empire
add_opinion [<Country tag>] - 타겟 국가의 관계도를 100 올려 줍니다. 2번 반복 사용가능.
add_pi [<Country tag>] - Add papal influence to tag
add_pa [<Country tag>] - Add patriach authority to tag
add_cb [<casus belli tag>] [<target country tag>] - Add casus belli against target country
remove_cb [<casus belli tag>] [<target country tag>] - Remove casus belli from target country
tag [<Country tag>] - 해당 국가로 플레이
reset_mission_cancel [<Country tag>] - 미션을 취소 했을시에 미션을 하달해줍니다.
remove_defender_faith - Removes the defender of the Faith for the players religion
add_missionary [<Country tag>] - 선교사 추가.
add_colonist [<Country tag>] - 개척자 추가
add_interest [<Country tag>] - Add specified country tag to your interest
remove_interest [<Country tag>] - Removes specified country tag from your interest
add_diplo - Adds diplomatic entroute
add_idea_group [<Idea group key>] - Adds the specified idea group
power [<stability/tech_table_key/idea_key>] - Adds the specified idea group
powerpoints [<AMOUNT> OPTIONAL] - Get power in all powers
adm [<AMOUNT> OPTIONAL] - administrative power 를 올려줍니다.
dip [<AMOUNT> OPTIONAL] - diplomatic power 를 올려줍니다.
mil [<AMOUNT> OPTIONAL] - military power 를 올려줍니다.
piety [<AMOUNT> OPTIONAL] - piety 추가
stability [<AMOUNT> OPTIONAL] - 안정도 향상
imperial_authority [] - 신성로마제국의 권한을 올려 줍니다.
prestige [] - prestige 추가
PrintSynchStuff - Prints random count and seed
SetRandomCount - Sets the randomcount to 0 or arg
observe(spectator) - Switches to play no country at all, and no longer shows messages or pauses the game
fow(debug_fow) [<Province ID> OPTIONAL] - Turns off fog of war in a province or in general
collision(debug_collision) - Toggles debug display of normals/bounding boxes/collision
ti(debug_ti) - 미개척지 보이게 해줍니다. 옛날 콜롬버스랑 비슷함. 토글형이라 한 번 더 치시면 OFF (친구는공님 제보)
savegame - Creates an savefile.
IP - 나의 IP 보이기. (정돌이!)
requestgamestate - Requests the gamestate from host
nudge - Go to the nudge tool
revolt [<Province ID>] - 해당 프로빈스에 반란군 추가.
pirate [<Province ID>] - 해당 바다 프로빈스에 해적 추가.
legitimacy [<AMOUNT>] - 정통성 +/-
mapmode [Mapmode type (int)] - Change mapmode.
fullscreen - 풀스크린
score - 스코어보드 보여주기.
balance - Region Balance output.
prices - Price Info
add_core [<Province ID>] - 해당 프로빈스에 자국 코어 추가.
remove_core [<Province ID>] - 해당 프로빈스에 자국 코어 삭제.
own [<Province ID>] - 해당 프로빈스를 소유합니다.
controll [<Province ID>] - Change controller
selflearningai - Enables/Disables Self-Learning AI
aiview - Toggles additional AI info
yesman - 예스맨!! 그 예스맨!
memory - Prints out the used memory
msg - Toggles all messages popup
helplog - Print out all console commands to game.log file.
help [command name] - Print out all console commands or a specific command description.
helphelp - Double Rainbow help.
안써본거는 냅두었습니다.
써보시고 댓글로 효과를 올려 주시면 수정해서 올릴께요.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기술관련은 없나요?
adm, mil, dip 를 하시면 해당 테크가 올라요!
국교 변경은없나요?
국교 변경은 커멘더에 없네요. 이벤트 형식으로 만들어야 하나 봅니다.
프로빈스 아이디는 어케 아나요?
Province ID 경우는 Eu4 설치 폴터\History\province 에 있고 그 폴더 안에 없으면 Eu3 Wiki 에 province id 를 검색 하시면 해당 프로빈스가 나옵니다. Eu3랑 eu4 가 프로빈스가 거의 비슷하거든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허...타겟국가의 군주죽는거 엄청좋네요 내군주 쓰레기면 쥭여야함
근데 인구추가는뭐지 인구 없지않나?
morehumans는 인구 늘려주는것 같네요
예스맨 효과가 뭘까요 진짜 궁금하네
외교에 있어서 상대국들이 모두 YES라고 해줘요 ㅋㅋ
PS: 이벤트 치트 상당수가 EU3와 공유합니다.
annex [<Target Country Tag>] - 타겟 국가 합병. 사용법[vassalize FRA -> annex FRA]
integrate [<Target Country Tag>] - 타겟 국가 동군연합. 사용법[vassalize ENG -> integrate ENG]
vassalize [<Target Country Tag>] - 타겟 국가 속국화
이것들은어떻게쓰는건가요 ? 써봤는데 아무런변화가없던데..속국화제외
annex 같은경우 치게되면 옆에 창에 진행도가 뜹니다 진행이 완료되면 흡수!
님 혹시 issionary할떄 콘솔태그를 뭘입력 해야하나요
add_colonist 쳐도 변화가 없는데..문제가 뭐죠?
이거 선교사 추가해도 소용 없는데 번역해보니까 당신은 국가를 지정해야 합니다 라고 뜨는데
이게 뭔소리죠?
감사합니다. 찾고 있었는데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거 같네요.
잘보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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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상인추가는 없나요?
ㄷㄱ
프로빈스 id보는 콘솔은 없나요?
debug_mode 치고 마우스대면됩니다. 그런데 너무 옛날이네요 ㅠ
베리굿
개척자 치트 쳐도 반응은 뜨는데 안 되는데요? add_colonist kor 쳐도 안됨...;
감사합니다
좌표를 저장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