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은 일본 초기 세계시장 세팅법
빅토리아-혁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경제 시스템이다. 이것을 잘 관리하면 당신의 국가는 부강해질 것이다.
이것은 생산과 세계시장에 대한 정보창이다. 맨처음 왕관(국가정보)를 눌러 생산과 시장을 선택하여 들어가볼 경우 나온다.
생산은 당신의 국가에서 산출되는 자원과 상품들의 생산량을 알게 해준다. (처음에는 그다지 볼 필요없다.) 하늘색 1번은 재고, 2번은 생산량, 3번은 수출량이다. 4,5번은 체크표시로 하자. (자동할당여부)
세계시장은 당신의 국가에서 나지 않는 자원들을 사고 파는 곳이다.
파란색 1번은 자원의 이름, 2번은 자국의 재고량, 3번은 시장의 재고량, 4번은 해당가격, 5번은 무역량
빨간색 1번의 철을 누르면 맨 끝처럼 자세한 정보가 나온다. 다른 자원도 마찬가지이다.
2번은 수동으로 하자. 자동무역 비체크(현재상태)가 수동상태이다.
초록색
1번 상품의 가격 2번 시장재고량 3번 현재 주문량(기존설정) 4번 새로운 주문량(새로운 설정)
5번 판매량 또는 구입량의 설정 >이면 판매, 그곳을 눌러 <로 바꾸면 구입
6번 최종 확인. 이것을 눌러야지 최종 승인이 되어 적용된다.
파란색으로 표시한 것은 어느정도 수익이 나는 상품, 초록색은 수익은 별로지만 중요한 상품들이다.
공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면,
1번 공장을 확장한다. 투입할 수 있는 팝의 숫자가 늘어나고, 공장효율이 상승한다. (자원이 든다.)
2번 공장을 폐쇄한다. 문을 닫는 것이며, 이 경우 치안 유지비가 절감된다.
3번 공장의 원료들이다. 붉은 색일 경우 원료가 모자란 경우이다.
4번 공장의 생산품이다. 나오는 상품과 생산량을 알려준다.
5번 공장의 수익이다. 1을 넘지않는 경우 .. 폐쇄를 선택해라.
6번 현재 공장에서 일하고 있는 팝들이다. 공장 1레벨당 5 개의 팝을 투입할 수 있다.
7번 팝을 추가하는 것이다. 없을 경우 어두운 색으로 비활성화 된다.
8번 팝을 제거하는 것이다. 해고의 개념이다.
새로운 공장건설 : 국가자본주의,계획경제일 경우에 건설이 가능하다.
하늘색
1번 건설가능한 공장의 종류이다. '자유무역'을 개발할 경우 대폭 증가하며, 차츰 기술개발에 따라 추가된다.
2번 공장에서 쓰는 자원과 생산품이다. 자원이 희귀자원이 아닌지, 국가에서 생산하는 건지 검토해 본다.
3번 기본적인 건설 비용이다. 자원과 자금이 소모된다.
위에는 초기 일본의 재정세팅
예산과 정치에 관련된 화면이다.
예산을 살펴보자.(파란색)
1번 세금 조절이다. 일본의 경우는 50%도 되지만, 일반적인 경우 49,39,39를 하도록 하자.
세금이 높아지면 팝의 투쟁성이 높아지고, 인구가 줄어들게 된다.
2번 월드마켓에서 수입하고 있는 상품에 대한 지출이다.
3번 교육예산. 이것은 교육율과 연구점 획득에 영향을 미친다. 대개의 경우 100%를 하도록 한다.
4번 치안예산. 이것은 국가의 부패와 범죄에 영향을 미친다. 일반적으로 50%를 약간 넘게 한다.
5번 사회복지 예산. 사회복지제도를 시행할 경우 이부문의 예산이 책정된다.
6번 국방예산 . 이것은 국가의 맨파워와 통솔력에 영향을 미친다. 보통때는 최하로 하였다가 전쟁을 준비하기 1-2년전에 100%로 올려서 대비하도록 하자.
7번 육군 유지비. 보통의 경우 50%이하로 한다.(최하로 해도 된다.) 전시에는 100%로 유지한다.
8번 해군 유지비. 50%이상은 유지하자.그렇지 않으면 함선이 침몰할 수도 있다.
9번 차관이자. 빚을 진 경우에는 이자를 받는다.
10,11 10은 총 세금이고, 11은 총 지출이다. 여기에 12 관세를 포함하면 13 재정수지가 나온다.
12 관세는 초기에는 100%를 유지하다가 중후반 들어서는 약간 낮추거나 돈이 많으면 많이 낮추도록 하자 관세가 높으면 돈은 많이 들어오지만 팝들의 소지금이 줄어든다. 관세가 낮으면 팝의 소지금이 늘어나고, 인구증가율이 상승한다. 하지만 그 효과가 초반에는 적으므로 70-80년대 까지는 100%유지한다.
13 재정수지는 하루에 벌어들이는 돈의 양이다. -일 경우에는 적자인 것이다.
14,15 차관은 일종의 국가빚이다. 계속 이자를 내야되고,산업력이 저하된다. 10000이상이 될 경우 파산한다. 그러므로 15차관상환을 통해 차관을 갚도록 하자.
(파산을 하면 위신이 -300정도 되고, 재고품들이 사라진다.)
16 현재 총 국가의 자금량을 나타낸다. 1000정도는 초반 유지하도록 하자.
하늘색
1번 현재의 정치정보를 알려준다
2번 선거운동을 시작할 수 있다.(입헌군주제 또는 민주제일 경우)
3번 최근 여론의 경향을 알 수 있다.
빨강색
1번 정당 정보를 알수 있다.
2번 정치개혁의 정도를 알수 있다.
3번 사회개혁의 정도를 알수 있다.
정당 일본의 경우 초기 저 초록색 표시정당으로 가도록 유도하자
초록색
1번 정당이름
2번 금지정당 선거기간중 마음에 들지 않는 정당을 금지시킬 수 있다. 단,투쟁성이 상승.
3번 여당결정 마음에 드는 당을 여당으로 바꾼다. 단,투쟁성이 상승
4번 경제,무역,종교,소수,군사에 관련된 정당의 정책을 알 수 있다.
경제는 계획경제일 경우, 국가만 공장,철도 건설 ,공장확장가능. 자본가 건설않함
국가자본주의일 경우, 국가가 공장,철도 건설 ,공장확장가능. 자본가도 건설.
개입주의일 경우, 국가가 철도건설,공장확장가능. 자본가가 주로 건설
자유방임일 경우, 국가는 간섭하지 않음. 자본가 체제
무역 보호무역 관세 100%가능 자유무역 관세에 대한 제한. 저관세만 가능
종교 종교정책에 따라 성직자의 팝변환 가능성이 달라짐
소수 소수민족 허용도가 높을 수록 소수민족의 효율이 달라짐
군사 참전주의,팽창주의 일 경우에는 군사의 확장이 쉽지만 반대의 경우는 어려움
정치개혁 정치에 대한 국민의 권리를 설정할 수 있다.
5번 선거권 부유층 :입헌군주제 ,보통선거: 민주제
6번 공공집회 허용 : 입헌군주제,민주제
7번 언론권 검열언론: 입헌군주제 자유언론 : 입헌군주제,민주제
8번 정당 퇴출 가능 : 입헌군주제 자유정당제 : 입헌군주제,민주제
9번 노동조합 사회주의만 금지가 좋음
해당 개혁을 할 경우 입헌군주제와 민주제로 정치체제가 바뀐다.
군주제보다 효율이 높고,국민의 투쟁성도 감소한다.
초록색 표시해둔 곳이 주로 쓰는 외교메뉴이다.
파란색은 복지에 대한 부문을 조정할 수 있는데, 초반에는 낮은 보건위생정도를 추천한다.
나중에 여유가 있으면, 높은 보건위생과 안전을 갖춘다음. 자금 사정을 보아가며 조절해라.
하늘색은 인구가 지닌 성향에 대해 분석해 놓은 것으로 당신의 정책에 참고대상이 된다.
붉은색은 외교 활동 창이다. 전쟁,동맹, 외교활동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다.
전쟁과 식민지 전쟁의 차이 : 전쟁의 경우는 모든 지역이 전장이 되지만, 식민지전쟁의 경우에는 식민지에서만 싸울 수 있다. 또한 요구할 수 있는 조건 또한 다르다.(식민지전쟁은 식민지가 있어야 함)
단, 당신의 국가가 비문명국이라면 당신은 식민지전쟁 밖에 할 수 없지만, 문명국의 전쟁과 같은 취급을 받는다. 하지만,인접국만 식민지 전쟁의 선포가 가능하다.(육지로 이어져야 함)
이럴 경우 해결 방법이 바로 독립보장이다. 이것은 어느 한 국가에 독립보장을 하여 다른 국가가 그 국가를 침공하였을 경우에 당신도 참전할 수 있게 된다.
여기서 위성국 생성은 당신이 위성국으로 생성할 만한 영토를 보유할 때 가능한데, 이경우 영토당 1의 배드보이가 감소된다.
배드보이는 25-35를 넘을 경우 거래에 불이익을 받고,동맹도 잘 맺어주지 않을 뿐아니라, 다른 국가들의 침략을 받을 확률을 높이게 된다. 이로 인해 초중반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연구기관(파란색 1번)을 누르면 연구기관을 바꿀 수 있다. 이경우 위신이 10소모되지만 당신에게 맞는 연구개발 체제를 선택할 수 있어 중장기적으로는 이익이 된다.
연구가 개발된 것은 하늘색 1번 처럼 하얗게 나타나고. 아직 안 된것은 하늘색 2번처럼 검게 나타난다.
첫댓글 오 초보자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ㄳ
왜 원료가 안들어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