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Greek philosopher: greek philsopher중에는 thales가 있는데 이 철학자에게는 두명의 제자가 있음: Alexandamender?, Alaexanmies?(이름이 정확히 기억이 안나요..) 첫번째 제자는 Thlaes의 철학(모든 것은 물에 근본을 두고 있다)에 반대하고 asperion?이 세상의 기초라고 믿음. 지구에 굴곡이 있다고 믿었으나 원기둥모양이며 둥근 천장에 둘러싸여 있다고 믿음. 두번째 제자는 첫번째 제자의 제자라고 믿어지기도 함. 이 제자는 앞의 두사람의 의견에 모두 반대하며 ??가 지구를 이루고 있다고 믿음. 그러나 이들을 비롯한 greek 철학자들이 한것은 과학이 아닌 상상에 가까움. 실험과 비판적인 검증이 없기 때문.
2.현대적인 집: 원래 집은 미적인것에 중점을 둔 정통적인 모습을 갖고 있었고 실용성에 중점을 둔 건물은 공장등의 용도로 쓰임. 그러나 이 실용적인 디자인이 점점 현대적 집의 구조에 영향을 줌. 과거 벽돌을 쌓아 벽을 세웠을때는 높은 건물을 만들고 없었으나 철심을 사용하게 되며 바람을 견디는 고층건물을 만들기 시작(또한 밑의 받침없이도 집밖으로 튀어나온 발코니를 갖게됨). 그러나 높은 건물은 계단으로 높은층을 가기 힘들다는 점과 화재에 취약하다는 단접이 있었다. 이러한 단점은 엘리베이터와 불에 강한 건축소재의 발명으로 극복.
3. 동물들의 translocation: 동물이 멸종된 곳, 또는 이미 존재하는 곳에 같은 종의 동물 이동시켜 번식시키는 것을 translocation이라고 함. 이것은 원래 식용동물을 번식시키는 목적이었지만 요즘에는 동물보호하고 번식을 돕기 위해 쓰임. 그런데 이 방법에는 몇가지 단점이 있음. 동물을 옯김으로써 병을 옮길수도 있고 predator나 competitor을 잘못 옮기면 오히려 부정적결과. 이런 이유로 translocation을 정당화하는데 어려움이 있음. 게다가 translocation의 성공에 대한 정의가 확실하지 않고 traslocation의 성공사례와 실폐사례가 제대로 보고되고 있지 않아 그 효과를 평가하기도 어려움. + translocation의 성공한 케이스 2(어떤 monkey와 수력발전소의 건설로 서식지가 없어져서 옮겨진 동물), 실패한 케이스( 잘은 기억나지 않지만 어떤 reptile이었어요)
Conversation-male student가 colored feathers에 대해 term paper을 쓰고 싶다고 함-> professor: 너는 anthropology class를 듣고 있다. 잊지 말아라.-> student:그렇지 않아도 그 부분을 다룰 것이다->professor: 내가 peru에서 research 를 했었는데->student: 그럼 제 paper를 도와주시겠어요?-> professor: feathers는 쉽게 decay 되어서 학자들도 공부하기 어렵고 자료가 별로 없다. 대신 exhibition에 가서 자료를 얻어보아라.
Lecture
soil의 formation: weathering 과 mineralization이 필요. weathering은 physical과 chemical로 나누어 지는데 physical한 경우는 화학적 구성이 워내의 암석과 다르지 않다. mineralization은 micro organism이 관여함.
어떤 화가의 책: 모나리자로 시작. 모나리자가 인기를 얻게된 것은 어떤 화가가 자신의 책에 설명하면서이다. 이 화가는 가장 먼저 화가들이 biography를 썼는데 화가가 유명할수록 길게 썼다. 미켈란젤로를 가장 길게씀. 교수는 이 책에서 화가의 개인적 삶을 이야기 한 부분이 가장 좋았음. 그러나 몇가지 minor한 부분은 정확하지 않음. 그 예로 다빈치는 어떤 귀족에게 고용됬을때 죽었는데 책에서는 그가 귀족의 품에 안겨 숨을 거뒀다고 써있음. 그러나 실제로 귀족은 다빈치가 죽을때 옆에 있지도 않았음.
conversation.
학생이 교수와 셰익스피어 연극공연 준비에 대해 이야기하러 옴. 학생은 리얼리티를 살리기 위해 조명을 쓰지 않고 진짜 fire을 이용하여 무대를 맑히 겠다고 함. 교수는 당황해 하며 그렇게 하려면 permission을 받아야 하고 돈도 더 내야 하고 소방관도 불러야 한다고 함. 학생은 돈을 마련하기 위해 특정한 좌석은 비싸게 팔고 싶은데 워낙 소극장이고 좌석이 다 똑같아서 그럴 수도 없다고 슬퍼함(드라마 클럽과 비교). 교수가 대시 랜턴을 쓰라고 함 또 스낵은 어떻게 할꺼냐고 묻자 학생은 촛불을 바꾸는 사이에 스택을 팔 예정이라고 함.
lecture
domestic cat: 교수가 저번 시간에 했던 domestic animals를 이야기 함. 그런데 대부분의 가축들은 계급을 이루고 사는 사회적 동물인데 고양이는 혼자사는 동물임. 그럼 어떻게 고양이를 집에서 키우게 됬을까? 이집트 벽화를 보면 고양이가 방안에 있음. 그러나 이것으로 이집트가 가장먼저 고양이를 집에서 키웠다고 할 순 없음. 다만 고양이가 이집트인들에게 동료였단걸 알 수 있음. 그런데 그 훨씬 이전에 고양이와 사람의 무덥이 나란히 발견됨. 둘다 같은 방향으로 묻혔고 보존상태로 보아 같은 시기에 묻혔음-> 이때가 고양이를 집에서 키우기 시작할 때라고 추정. 그런데 신가하게도 오늘날 집고양이는 고대 5종의 고양이중 하나의 종에서 갈라져 나온것. 이론에 의하면 고대 어떤 강 주위로 사람들이 정착하면서 그 고양이가 그 마을로 흘러들어왔는데 사람들이 고양이가 쥐를 잡아먹을 수 있도록 고양이한테 잘해주면서 정착. 학생이 왜 하나의 종만 정착했냐고 질문하자 교수는 ??.
온혈동물과 냉혈동물이 체온 조절하는 방법: 동물은 온혈, 냉혈동물로 나눌수 있음. 온혈동물은 주로 포유류로 신진대사를 통해서 몸의 온도를 조절함. 또한 추운날엔 몸떨기, 더운날엔 땀흘리기나 숨할딱거리기로 극한의 온도 극복. 학생이 그럼 온혈동물은 behavior을 통해 체온을 조절하지는 않느냐고 질문. 교수가 대답하길 인간이나 코끼리만 봐도 behavior로 체온 조절하기도 한다는것 알수 있으나 큰 역할을 하진 않는다. 반대로 냉혈동물은 behavior을 이용하여 체온 조절. 사막에 사는 lizard같은 경우 더우면 그늘에 들어가고 추우면 ?(추우면 어떻게 한다고 했는데 워낙 많이 듣던 내용이라서 어떤 거였는지 모르겠어요) 태양복사열을 받은 돌아래 숨는다?. 어떤 실험에서 어떤 냉혈동물을 실험실에 놓고 갑자기 온도를 떨어뜨렸는데 신진대사를 늦춰 주변온도와 체온을 비슷하게 만듬. 반대로 온혈동물에게 같은 실험을 하자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여 스스로 몸안에서 열을 만들어냄.
speaking
1. cookingclass를 듣는것이 학생들에게 좋으냐?
I think taking cooking class is good for students. It helps students to learn about different kinds of nutritions and healthy food. For example, when I was in kindergarten, I took cooking class. From the class, I could learn about different kinds of nourishments and their fuction. Furthermore, I went to museum in order to know about many kinds of traditional food in my country. Since then, I ve thought taking cooking class is beneficial for studets.
2. 선생님이 친절한 것이 좋으냐?
I think kind and freindly teachers are good for students. Actually. I have a couple of reasons why I think so. If teachers are not kind, students will not feel interested in study and they cannot feel free to ask question to teachers. On the other hand, if teachers are kind and friendly, children will become interested in study and be more motivated to participte better in class. Furthermore, students can ask questions freely so that they can understand the concept easily. Also, they will try to solve more difficult problems. In light of these reasons, I think kind teachers are good for students.
3. NARRARTION: LETTER, REMOVING ROOM PHONE
READING: 학생이 기숙사의ROOM PHONE을 없애야 한다고 말한다. 1. mobile phone 이 있어서 필요없다. 2. 돈이 많이 든다
conversation: disagree-1. mobile phone이 기숙사에서 잘 터지지 않기 때문에 room phone이 mobile phone을 back up 할 수 있다. 둘 다 가지고 있는 것이 좋다 2. 전화요금은 전화한 건수당 나가기 때문에 그리 부담 스럽지 않다. 또 학생들이 알아서 room phone쓰는걸 자제할 것이다
-> In the conversation, the female student strongly disagrees with the letter that the university should remove room phone from students' dormitory. In fact, she thinks it is good to have both mobile phones and room phone. Since mobile phones donot work well in dormitory, room phone can back up the fuction of mobile phone. Furthermore, she argues that having room phone in dormitory will not cost a lot of money because students have to pay money per call. Also, students willl avoid using room phone as much as possible. In light of these reasons, she is not in favor of the letter.
4. 리딩: 무리를 이루고 살아가는 insect는 먹이를 구하는 역할을 하는 구성원이 있음 그런데 이 구성원은 무리가 필요로하는 영양문에 따라 다른 먹이를 구함
리스닝: 개미중에서 정찰개미?는 먹이를 구하는데 adult를 위해서 sugar가 풍부한 과일과 같은 음식을, baby 개미들위해서는 단백질 공급을 위해 leaves나 musroom구함.
=> In the lecture, the lecturer mainly talks about ants as an example of communal nutrition in order to explain how insects provide the colomny with necessary nutrition. She uses forager ants who look for food in colony to demonstrate how they gather different types of food in order to satisfy different nutrition needs. Forager bees look for fruit or other foods which are rich in sugar so that adult ants can get energy. On the other hand, for baby ants, forager bees gather leaves or mushroom in order to provide them with protein. (All the process that I am talking about is exactly expaining communal nutrition.)
5. 내용: 학생의 차가 고장남. 그런데 캠퍼스에서 먼곳에 살고 있음. solution1. 형한테 돈을 빌려서 당장 고친다. 단점은 빨리 돈을 갚아야 하므로 알바를 해야함. solution2. 돈을 아끼기 위해 bus를 타고 다닌다. 단점은 버스를 갈아타야 해서 시간이 오래걸림.
-> In the conversation, the male student has a serious problem with coming to his campus, because his car was broken and he lives far from the campus. That's why there are two possible solutions. The first one is borrowing money from his brother in order to fix his car. The other option is taking bus to come to the campus. Given the choise between two possible suggesions, I would choose the first option, If he chose the second one, it would take long time to get to the campus and he would easily feel tired. On teh other hand, if he took the second one, even though he has to work to pay back money, it would be more convenient and he could save time. IN light og these reasons, I would choose the second option if I were he.
6. 내용: 사진의 발달로 그림에 영향을 미침 1.화가들이 더 현실적인 그림을 그리는 tool로 이용함. 순간적인 이미지를 캡쳐해서 그림을 그림.2. art style을 바꾸는데 영향을 줌. 사진의 영향으로 추상적인 그림이 생겨남.
-> In the lecture, the lecturer mainly talks about the invention of camera in order to explain how photograph affected paintings at that time. The photographs used as tools for painters while it affected artists to change its art style. First, painters used photographs to capture fleeting moment so that they can draw realistic paintings. For example, when they draw horse, they could depict the exact position of its legs. On the other hand, photographs changed the art style at that time. Against photographs, painters started to draw abstract paintings. For example, when they draw a person,..
여기서 끊겼어요.
writing
통합:
In the lecture, the lecturer argues that a TED, Turtle Escaping Device can prevent shrimp-fishing boats from killing sea turtles. This contradicts the reading passage's claim that a TED cannot be effective in protecting turtles.
To begin with, the lecturer points out that thousands of endangered turtles are accidently captured by shrimpers. She says only small number of death can be fatal to sea turtle population, for they are in the risk of extinction. This refutes the reading passage' claim that the number of turtles caught by chrimpers is not serious.
Next, the lecturer insists that regulating time limit because the government cannot check every shrimp boat. She suggests that it is easier to make sure that shrimp boats are equupped with TED than reducing time keeping nets underwater. This refutes the reading passage's claim that enforcing time limit can be an alternative for a TED.
In addition, the lecturer contends that a TED is able to deal with large turtles. This is because a TED can be modified without affecting its function. This counters the reading passage's claim that a TED is not helpful for huge turtles.
독립형:
Over the past a few years, it hasbeen argued about what kind of employees can contribute to their companies. Some people might believe that workers following their managers' instruction are helpful to their corporations; nevertheless, others might disagree with it. However, I am convinced that employees who try to find out better ways to do their tasks are valuable for companies. Actually, I have two specific reasons to strengthen my idea. I will clearly show and develop why I maintain my personal idea in the next following paragraphs: coming up with creative ideas and working efficiency.
To begin with, emplyees can think of creative ideas while looking for better ways to deal with their work. If workers do not make efforts to improve their methods and just follow their emplyers, they cannot suggest innovative idea. On the other hand, if employees attempt to discover effective way to achieve their goals in companies, they can approach their work in more creative ways. Even though some people might oppose my opinion, it does not take a genuius to grasp it. To tell one of my stories as an example, when I worked for computer company about three years ago, I had to design new computers. The most difficulty in design department is choosing the best design among all the candidates made by emplyees. A manager of our department had made a desicion on final design, but it had taken long time to select it and some workers thought it was unfair,so I tought about better way to desice on the last design. Therefore, I suggested my manager to allow emplyees to vote for ultimate design and he accepted my idea. By letting all the emplyees to participate in selecting final computer design, our team was able to come up with better design. If I had not concerned about more effective way to choose better computer design, I could not have helped our team to deal with the probelm easily and creatively.
Moreover, workers can achieve better work efficiency by trying to improve their methods to perform tasks. Althought some people might insist that employees sometimes take too much risk while trying to find out more effecient way to deal with their tasks, I believe that it rarely happens. Employess efforts to discover better way to do their work encourage them to finish work efficiently. In fact, KSC, Korean Statistical Center in South Korea conducted survey on workers in Samsung, one of the biggest corporations in South Korea. Interestingly, about 80 percent of them replied that they had struggled to develop their way to acheive work in companies. Besides, they answered that their attempts actually helped them to accomplish their tasks with better work efficiency. As the survey indicates, employees are able to do their work more efficiently in companies by trying to find out better way to do it.
To summarize the points made in paragraphs above, I concretely believe that companies can benefit from workers who always try to think of better way to do their tasks in that they can conceive creative ideas and work with bettter efficiency.
|
첫댓글 리딩: paraphrase문제가 'alexamise? 에 대해 확실한 것은 약 560에 태어났다는 것과 Alexander?을 따라 자신에 멘토에 disagree했다는 것이다'였는데 'A는 Alexander을 따라 자신의 멘토에 반대했다'와 'alexanmise는 560에 태어났고 in traditino of Alexander였다' 중에서 in about 560BC를 in 560BC를 바꾼것과 A가 자신의 스승은 Thales를 믿지 않았듯 결국 자신의 스승인 Alexander에 반대했다는 건데 in tradition of는 그냥 '그를 따랐다'로 해석되는 것 같아서 첫번째를 답이라고 했어요.. 근데 지금 생각해보니까 틀린것 같기도 하네요..
elaborate upon 이 동의어로 나왔는데 헷갈렸어요. '더 정교하게 하다'의 의미로 해석하고 답
을 골랐는데 그 답지가 뭐였는지 정확히 기억나지는 않아요.
Thales에 대해서 추론하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게 reading문제 중에서 가장 헷갈렸어요. 아니라고 생각하는 답은 지우고 남은 두개중 더 맞는걸 선택했습니다.
헥갈리진 않았지만 한번에 찍지 못한 동의어 문제:eliminate를 get rid of 와 replace에서 고민하다가 문맥상 get rid of 선택했어요
리딩은 저번에 비해 번반적으로 쉬웠지만 그래도 아직 몇몇문제는 완벽하게 확신을 갖고 풀지 못했어요.
리스닝: 원래 항상 중간의 lecture나 conversation하나에서 막히거나 어렵게 느껴지면 그다음부터는 마음이 조급해서 잘듣지 못하고 산만해지고 했어요 이번에도 두번째 conversation에서 어렵다고 느끼고 문제 푼느데 4분정도 걸려서 그 다음 모나리자 lecture에서 아주 조금 허둥거렸지만 금방 마음잡고 잘 들었어요. 100% 집중하진 못하고 불안해서 손톱을 뜯기도 했지만.... 다음부터는 mind control을 더 잘 할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고민했던 listening 문제는 교수가 snack은 어쩔 것이냐고 물었을때 학생이 candle바꿀때 판매할 예정이라고 했는데 이부분을 확실하게 듣지 못했고 또 문제에서 snack-> refreshments로 paraphrase한것을 찾는데 오래걸렸어요.
2. 집고양이 lecture에서 교수가 강옆의 정착민들 이야기 한 이유를 물었는데 '고양이가 obligate carnivores가 된 이유를 설명하려고' 와 '왜 한가지 종의 고양이가 모든 집고양이로 갈라졌는지 설명하려고' 중에서 고민하다가 두번째 답지 선택. 그런데 문제 찍자 마자 '아.. 고양이가 한가지 종에서 갈라져 나온 이유를 설명한 것은 학생의 질문에 대한 답이었으니까 맨 처음 교수가 정착민들 이야기를 꺼낸 의도
가 아닌데...'하고 아차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3. 집고양이 lecture에서 고양이가 처음 집에서 살게 된 계기에 대한 theory를 이야기 하겠다. 'Well please tell me objection' 이라고 했나? 어쨋든 제가 듣기론'내 이야기에 반박을 해봐'이런 식으로 이야기 해서 교수는 '학생들이 반대의견을 이야기 해주길 바란다'했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 오히려 '어때, 반박못하겠지?'이런 뉘앙스 인것 같아요ㅠㅠㅠ 뒤에 학생이 반박한 내용이 전혀 없었으면 '반박못하겠지?' 이런 뉘앙스가 맞는거죠?
ㅠㅠㅠㅠㅠㅠㅠㅠ아...선생님 listening 너무 아쉬워요. 으아아앙ㄱ
스피킹 독립형: 1번은 솔직히 speaking instruction 나올때 각 번호 template쓸려고 했는데 제가 실수로 continue버튼 눌러서 갑자기 시작하는바람에 당황했는데 그래도 허둥거리지 않고 침착하게 한 것같아요. 2번은 평소보다 잘한 것 같아요.
사실 독립형문제에서 15초준비시간동안 항상 reason 2개 생ㄱ가하면 시간 다 가고 supporting하는 부분에서 엉망이었는데 이번에는 독립형1번 외웠던 것중에서 coex아쿠아리움갔던 것에서 museum 간것 생각해내고 독립형 2번도 여태껏 sample answer외웠던게 살 붙이는데 많이 도움된 것같아요ㅎㅎ 앞으로 더 많이 외워야 겠어요.
아쉬운 점은 1번 내용이 좀더 다양했어야 됬을것 같고.. tone은
막상 speaking section이 시작하니까 정신 없어서.. 그래도 어제 처음 지적하셨던 것만큼 버벅거리지 않았던건 확실해요!
3번은 진짜 어제 수업한 내용이 도움을 준 것 같아요. 리딩읽으면서부터 point 2개 잡고 거기에 맞춰서 listening 들으니까 정리 확실히 잘됬어요. 3번은 여태껏 본 시험중에서 가장 깔끔하게, 가장 많이 말한 것 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아이좋아라
아래에 점수가 얘기해 주듯...정보를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이젠 그 정보를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에 더 신경써서 연습해라...홧팅...
4번은 원래는 가장 많이 버벅거리고 했던 말 또하기 일쑤였는데 이번에는 비교적 깔끔하게 정리한 것 같아요. 녹음하면서 리딩에서 언급된 colony의 영양분에 대한 요구에 따라 음식이 달라지는 것을 답변에서 강조하려고 했어요. 그래도 아직 더 연습해야 할것 같아요(특히 리딩과 리스닝 상관관계를 더 명확히 드러내는 연습). 또 마지막 정리하는 문장을 말 못한게 아쉬워요
5번은 제 의견을 망하는 부분에서 conversation에서 말했던 각 solution의 detail을 더 활용해서 더 자세한 답변을 해야 했던것 같아요
그리고 6번은 두번째 point에서 example을 다 말하지 못해서...앞으로 더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을 연습해야 할 것 같아요.
통합형 라이팅은 lecture에서 세번째 reason들을때 detail을 더 자세히 들어야했었던것 같아요
독립형은 다쓰고 나선 561자 였는데 여기 쓰고 보니 518자 밖에 안되네요... 다음엔 body 2의 example도 여유있게 쓸수 있도록 해야 겠어요!
선생님 body 1이랑 body 2분량 차이가 크면 감점되나요?
그렇지않아...네가 쓴 내용과 분량은 충분하다...그러나 body2에 객관적 예시를 넣으면 더 완전해 질거야...홧팅...
수경아...넘넘넘...고생했고 수고했다...담주엔 더 쉽고 더 알찬 시험을 만나자...홧팅...
Your hardworking should be praised...cheers...///
네!! 화이팅ㅋㅋㅋㅋ
상기 시험이 30-28-24-27점이 나왔으니...리딩은 특별히 기억하고 다른 과목들도 기억을 잘 살려서 연습에 적용해라...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