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암 폐전이 환자에게 표적항암제를 처방하는 경우에 대한 의료보험 적용기준과 복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소라페닙: 절제 불가능한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갑상선 수질암에 대한 고식적요법으로 1차 요법부터 처방 시 보험급여가 적용됩니다1. 복용 방법은 1일 1회 300mg을 공복에 복용하며, 식사와 2시간 이상 간격을 두어야 합니다.
2.
렌비마: 절제 불가능한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갑상선 수질암에 대한 고식적요법으로 1차 요법부터 처방 시 보험급여가 적용됩니다. 복용 방법은 1일 1회 24mg을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하며, 임신 중이거나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은 피해야 합니다.
3.
카프렐사: 절제 불가능한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갑상선 수질암에 대한 고식적요법으로 1차 요법부터 처방 시 보험급여가 적용됩니다. 복용 방법은 1일 1회 300mg을 공복에 복용하며, 식사와 4시간 이상 간격을 두어야 합니다.
4.
코메트리크: 절제 불가능한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갑상선 수질암에 대한 고식적요법으로 1차 요법부터 처방 시 보험급여가 적용됩니다. 복용 방법은 1일 1회 140mg을 공복에 복용하며, 식사와 2시간 이상 간격을 두어야 합니다.
위의 표적항암제들의 암환자에게 치료하는 사용 기간은 환자의 상태와 치료 반응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매일 같은 시간에 경구로 복용하며, 내성을 보이지 않으며 항암 약물의 효과가 유지되고 부작용이 통제 가능한 한 계속 사용합니다.
posted by yourdoctor
수목요양병원 _암 &면역치료센터 _부천역 도보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