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꿈속에서도 언제나 함께 하시는 예수님!
오늘 하루도 은헤로, 평강으로, 긍휼로 함께 해 주세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너희 심령과 함게 할찌어다"
(빌레몬서 1:25절 말씀)
1. 빌레몬서는 누구에게 보낸 편지인가요? (바울 1차 로마투옥 : A.D 61-63년경)
A.D62년 롸감옥에서 사도 바울이 소아시아의 르커스 강 유역에 위치한
골로새 교회의 성도인 빌레몬에게 보낸 개인적 편지입니다.
2. 빌레몬이 전도 받았던 때와 그의 형편은?
바울이 이전에 에베소의 두란노 서원에서 전도할때(행19:9-10)회심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빌레몬은 다른 성도들엑 친절했으며 그의 집이 예배 장소로 사용될 정도로 부유한 형편이었습니다.(빌레몬서1:2,5-7)
3. 당신의 회심에 대하여 말해 보세요.
아버님이 전도 받고 저희 집에서 전도자와 함께 예배 드렸으며, 그날부터 저희집이 가정 교회가 되었습니다.
저는 태어나기 전부터 집이 가정교회였으며, 저는 어머니 뱃속에서 부터 예배를 드렸습니다. 먼 훗날 중국에
서야 저의 집이 가정교회였으며, 왜 나를 중국에 보내었는지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4. 사도바울은 빌레몬서를 끝맺으면서 바라는 내용이 무엇이었을까요?
그것은 하나님께서 거저 주시는 사랑과 은혜였습니다.
우리에게 있는 모든 은혜는 그리스도께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그가 값주고 사셔서 우리에게 주시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오늘 무감각이 아니, 무의식이 아닌, 감각을 열고 고백 하십시다 .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오늘 하루를 들을 수 있는 귀가 있어 감사합니다. 볼 수 있는 눈이 있어 감사합니다.
걸을 수 있는 다리가 있어 감사합니다.이것이 하나님께서 거저 주시는 사랑과 은혜임을 믿고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5. 사도바울은 누구에게 이 은혜가 있기를 바랬을까요?
"너희 심령과 함께"라고 하였습니다. 너희가 누구입니까?
빌레몬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에게 은혜가 있기를 바랬습니다.
지금 대한 민국이 어렵고, 가정과 개인에게도, 별 수많은 사건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공중에서, 바다에서 길에서 ...
하지만 오늘 성경은 말씀합니다. 지금 당신에게 이은혜가 임하시기 바람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오늘도 힘들지만 입가엔 미소, 가슴엔 사랑으로 예수님에 주시는 은혜에 감사의 파장을 맞추어 승리합시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