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소서는 총 6장으로 바울이 로마감옥 투옥중에 기록한 옥중서신입니다. 영적인 전투를 통하여 거룩한 삶을 살아가라고 권면하는것이 주제입니다. 우리 삶에는 수많은 고난과 어려움들을 겪었고 앞으로도 많은문제들이 우리앞에 닥쳐올 것입니다. 이 문제들의 배후에는 영적인 싸움이 있음을 기억해합니다. 영적인 싸움을 걸어오는 적이 누구입니까?12절에 우리의 싸움은 하늘에 있는통치자들과권세자들,어둠의세상주관자들,악의영들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싸움의 영역은 하늘의 영역에속한 악의영인 사탄을 말하고 있습니다. 사탄은 하나님을 반역한 불순종의 아들들,거짓말쟁이 구원받은자들을 지속적으로 공격하여 파멸의길로,하나되지 못하게 불화하게하여 분열을 조작하고 몰아갈려고 하는것이 원수 마귀 사탄이라는것입니다. 교회의 머리는 예수님이시고,성도인우리는 각 지체들입니다.머리와몸이 하나이듯이 교회를 만드신 목적은 하나되게 하여 한뜻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함입니다
사탄은 날마다 우리의 전 영역인 가정,직장,교회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지 못하게하고, 옛사람 죄악의 삶으로 끌고 갈려고 하는것이 원수 사탄,마귀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상에서 돌아가실때 다 이루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사탄의 권세와 싸워 이기셨다는 말씀입니다.
이미 사탄마귀는 페배하였습니다. 우리는 승리하였습니다.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하나님의 말씀되로 합당한 삶을 살려고 원하는 우리에게 늘 마귀는 치열하게 싸움을 걸어고 있습니다.
느혜미야4장을 읽어보면 140여년동안 무너졌던 예루살렘 성벽을 이스라엘 백성과 지도자 느혜미야가 힘을 합쳐 성벽을
제건하려고 힘을 쓸때 산발랏,도비야가 그들을 비난하고 공격하는것을 보여줍니다.
온 유다백성들이 무너진성벽을 하나하나 제건하여 성이 제모습을 갖추어갈때 더 치열하게 그들을 공격하여 오는것을 보게됩니다.
사탄은 하나님의 백성이 은혜안에서 성장되어 풍성하게 은혜를 누려 가는것을 싫어하며 두고 보지 않는다는것입니다.
그들의 영역이 없어져 가는것을 보고 두려워한다는것입니다.
우리가 말씀 안에서 바르게 살려고 할 때 파괴적인 비난,비판 온갖 술수로 우리를 넘어 뜨릴려 더 치열한 영적인 전투로 몰아가서
하나님의 일을 멈추게 하는것이 사탄의 목적입니다.
마귀는 눈에 보이질 않는다고 무시해서 될 상대가 아닙니다. 무시무시하게 교묘하게 우리에게 접근하여 옵니다. 순식간에 마귀의 도구가 될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런 교묘한 사탄과 싸워 승리 할수 있겠습니까?
11절에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하나님의 전신갑주로 완전무장하는것입니다.
로마병사들이 전투에 나가기위하여 머리에 발끝까지 입었던 방어 공격용 장비전체가 전신갑주입니다.
성경이 말하는 전투는 영적인 전투를 말합니다. 영적전투의 무기는 14절17절에 말하고 있는 6가지무기를 말하고 있습니다.
진리의허리띠,의의호심경,복음의신을신고,믿음의 방패를가지고,구원의투구,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사는 진실한 삶 진리의 삶으로 변화되어가는 우리의 삶을 통하여 마귀를 대적하라는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주권적으로 선포하신 의의말씀입니다.죄인인 우리를 예수님의 보혈로 의롭다고 하나님께서 불러 주셨습니다.
죄의불안,공포,두려움에서 하나님께서 나를 의인으로 인정하여주셨다 라는 당당한 믿음으로 ,
하나님께서 죄인인 우리를 예수님공로로 의인으로 받아주신 복음으로 ,하나님의 약속을 전적으로 의지하는 믿음으로,
구원의 확신과소망으로 ,66권의 말씀과 선포되는 하나님 말씀으로 무장하라는것입니다.
무기가 있다고 해서 승리하는것이아니라 16절,17절 말씀에 입으라,취하라라응 말씀은 나의것으로 만들어라 라는 말씀입니다.
나의것으로 만들어야 승리 할수 있다는것입니다.
전신갑주의 무기를 초강력무기로 만들수 있는 비결하나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기도하라는것입니다.
18절 모든기도와 간구를 하되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라.
전쟁이 아무리 치열하고 악한사탄이 아무리우리를 의심케하고,불안케하고,위협하고,두렵게 할지라도 항상 성령안에서 성령을 의지하여 깨어 기도하기를 힘 쓰라는 것입니다.
우리의 힘으로는 이길수 없습니다. 10절11절 주안에서와 그의 힘의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오직 하나님의 능력만이 사탄과의 영적전투에서 승리할수 있습니다.
문명은 발전하여 육신은 조금편한 생활을 할수 있어 가지만 죄를짓는 범죄의 수법들은 점점더 잔혹,잔악해져갑니다.
자기의 때가 얼마남지 않았다는것을 감지한 사탄마귀가 발악을 하고 있습니다.우는 사자와같이 삼킬자를 두루찾아 다니고 있습니다.
교묘하게 우리를 분열시키려고 흔들어 놓습니다.
이 위급한 상황앞에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전신갑주로 무장해야 합니다. 성령안에서 깨어 기도하는일에 힘써야 합니다.
그 때 위로부터 우리가 이길수 없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승리의 길로 인도하시는 살아계신하나님을 찬양하는 우리가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