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한 학교/장학금 여부/석사 OR 석박사/분야
- 미국 T14 Law School 합격
- 장학금 Offer $225,000 in total (T14 School $90K, No.1 Environmental Law Program $135K)
(Applied 19 / Admitted 2 / Waitlisted 2 / Pending 9 / Rejected 6 as of Mar 14, 2022)
출신 학교
SKY
GPA (대학교대학원)
학부 3.79/4.30
(International Applicant는 성적을 Superior, Above Average, Average, Below Average 4개 등급으로 나누는데, Superior 등급 받았습니다.)
GMAT 점수/몇 번 응시?
GRE V170/Q167/W4.5 (3번 응시)
(미국 로스쿨은 대부분 LSAT 시험에 응시하나, 일정이 빠듯하여 여름에 GRE를 단기로 공부하고 GRE-only applicant로 지원했습니다.)
TOEFL 점수/몇 번 응시?
TOEFL 112 (1번 응시)
경력?
외국계 소비재 회사 1.5년
창업 1년
흙수저?
학비까지 지원
저희 서비스 받으신 것
Storyline + Essay(글빨)
기타 하실 말 (서비스 후기, 지원자한테 조언 등)
미국 로스쿨 지원 결심했을 때는 호기롭게 뛰어들었지만 준비하다 보니 막막했습니다. MBA와 달리 국제학생 비율도 낮고 (T14 기준 평균 7%이며, 1%인 학교도 있습니다), GRE-only applicant도 극소수이기 때문에 불안감이 컸어요.
특히 GRE의 경우에는, 전략적으로 선택하긴 했지만 GRE-only는 불리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LSAT(Law School Admission Test)을 봐야만 지원할 수 있는 학교도 몇 있었구요. 학교 홈페이지에는 다들 GRE와 LSAT에 차별을 두지 않는다고 하지만 (제레미쌤도 학교 말을 믿으면 된다고 하셨어요), 온라인을 뒤져봐도 GRE로만 합격한 사례가 가뭄에 콩나듯 하니 불안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도 제레미쌤 Essay와 운 좋게 높게 받은 점수를 믿어 보고 19개 학교에 지원을 마쳤습니다.
아직 전부 결과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2개 학교에 합격했고, 불과 며칠 전 T14 학교에서 장학금 오퍼까지 받게 됐습니다. 장학금은 기대하지도 않았는데 받게 된 데는 분명히 에세이의 영향이 컸을 거라 생각합니다.
제레미쌤 서비스에서 가장 큰 도움이 된 부분은, Essay 소재 중 뺄 부분과 넣을 부분을 가려내고 Prioritize하는 것이었습니다.
에세이를 쓰다 보니 이런 저런 아이디어가 생각나서 수많은 수정을 거쳤습니다. 그 과정에서, Admission 입장에서 어떤 부분이 임팩트 있고 어떤 부분은 TMI인지 가려내는 게 혼자서는 어려웠을 것입니다. 저에게는 익숙한 삶의 일부여서 딱히 강조할 생각을 못하던 부분도 제레미쌤이 끄집어내 주셔서 eye-catching한 문장으로 살아났습니다. 좋은 소재가 적재적소에 들어가니 unique strotytelling이 완성됐습니다. 지금 읽어 봐도 마음에 드는 에세이에요!
Diversity Statement, 추천서, 기타 overall strategy도 시간제 상담으로 꼼꼼히 봐 주셨습니다. 무엇보다, 지원자 입장에서 month 별로 어떤 점이 불안하고 어떤 고민들이 생겨나는지 간파하고 계시기 때문에, 힘들어질 때마다 emotional support도 든든히 됐습니다. :)
로스쿨 입시에서 LSAT 점수가 높아도 좋은 학교에 떨어지는 경우도 많고 점수가 median보다 낮아도 좋은 에세이로 붙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로스쿨 준비하신다면 제레미쌤 서비스 추천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