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큰소리에 대해 불편사항없다면 보청기의 증폭범위내에서 정상청력사람과 같이듣도록 음량을 맞추어야합니다. 그럼으로 TV볼륨차이나 일상생활의 불편사항을 구체적으로 파악하여 좌우측 구분하여 파악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보청기상담시 설명드렸지만 소리를 듣는것과 알아듣는 것은 다른데 김태은님의 경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제대로사용하지 못하다 보관중이었던 지멘스보청기사 PRISMA2(출력 110/40) 고막형보청기의 출력범위내에서 증폭이득을 조절할수 있으나 청각상태에 비해 출력은 부족한 상태입니다.(조절화면으로 안내드린내용 참조바람) 즉 말소리를 듣는주파수대역 범위내에서 말소리구분이되지 출력부족으로
첫댓글 큰소리에 대해 불편사항없다면 보청기의 증폭범위내에서 정상청력사람과 같이듣도록 음량을 맞추어야합니다.
그럼으로 TV볼륨차이나 일상생활의 불편사항을 구체적으로 파악하여 좌우측 구분하여 파악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보청기상담시 설명드렸지만 소리를 듣는것과 알아듣는 것은 다른데 김태은님의 경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제대로사용하지 못하다 보관중이었던 지멘스보청기사 PRISMA2(출력 110/40) 고막형보청기의 출력범위내에서
증폭이득을 조절할수 있으나 청각상태에 비해 출력은 부족한 상태입니다.(조절화면으로 안내드린내용 참조바람)
즉 말소리를 듣는주파수대역 범위내에서 말소리구분이되지 출력부족으로
아~그렇군요..보청기수준에서는제가알아듣기는어렵군요..지금상황에서는제가일반소리를알아들을수있도록적응해야하는거군요..
현재 지멘스보청기의 경우 증폭이득이 아직 남아있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답변내용을 참조하여 방문하기;바랍니다.
잘못이해할수 있는데 적응의 개념이 아니라 증폭이득의 조절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고 화요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듣지못하는 범위에서는 말소리구분이 "0"가 되는것은 상식적인 사항임으로 다음주 화요일에 방문하시면 조절화면을
통해 다시한번 설명해드릴것이며 조절범위내에서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참조로 현재 가지고있는 오티콘보청기사 IMO-PRO ITC-P 보청기는 출력이 119/54로 지멘스보청기보다 14의 여유출력있습니다.
보청기재활비용 절감을 위해 불편사항을 자세하게 파악하여 방문하기기 바랍니다.
참조로 보청기로 말소리를 들었을때 구분력이 우측75%,좌측 65%, 양쪽 75%입니다.
알겠습니다..감사합니다~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