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예수전도단(YWAM) 출신의 고형원 전도사가 이끄는 '부흥한국'의 비전을 담은 문장이다:
부흥한국 비전 - 한라에서백두까지백두에서땅끝까지
찬양과 노래 메시지로 주님의 교회를 섬김으로 남한과 북한, 그리고 전세계 흩어진 한민족 교회들이 복음 안에서 하나되어 열방을 섬김으로 모든 민족 가운데 예수님 다시 오실 길을 예비하여 하나님의 영광이 임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1. 물신주의와 개인주의로 황폐해진 남한과 무신론 공산주의 멍에에 매여 종살이 하고 있는 북한이 다 함께 주의 긍휼과 자비로 회복되어 주님의 영광이 거하는 나라로 변화되고 통일되는 것을 꿈꿉니다.
1.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한민족 교회 가운데서 주님의 군대가 일어나 우리 시대에 주님께서 우리 민족에게 주신 열방을 복음과 사랑으로 섬기는 사명을 감당하는 것을 꿈꿉니다.
1. 모든 나라들과 민족들이 주님의 영광을 보고 찬송과 경배를 드리며 우리 시대에 주님의 다시 오실 길이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 가운데서 예비되는 것을 꿈꿉니다.
1. 남한과 북한,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한민족이 복음으로 하나되어 열방을 찬양과 예배로 섬김으로써 모든 민족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이 임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비전문(vision文)을 잘 보면 신사도들이 주장하는 '킹덤나우(Kingdom Now)'의 사상과 유사한 부분을 발견할 수 있다. 빨간 부분만을 내 나름대로 해석해 보면, "(부흥한국이) 주님의 군대를 일으키어 온 세상에 주님의 영광이 임하도록 함으로써 주의 재림을 예비하도록 한다"는 비전이다. 얼핏 별 문제가 없어 보일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비전에 의하면, 모든 나라들과 민족들이 주님의 영광을 보고 찬송과 경배를 드리며 모든 민족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이 임하는 것은 주의 재림 이전이다. 여기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왕권신학(Dominionism)이라고도 불리는 '킹덤나우'는 무엇인가? 이것은 바로 지금 이 땅에 주님의 나라를 세우려는, 또한 그럼으로써 주의 재림을 예비하려는 비성경적 사상이다. 이 사상에 의하면 '대부흥'은 필수적이며, 대부흥 없이는 주의 재림은 없다.
누차 강조하지만, 이 세상의 공중권세는 주님 재림의 때까지 한시적으로 마귀에게 주어졌다. 영적으로는 크리스천들이 마귀를 이겨야 하나, 세상에서는 마귀를 이기기 어렵다. 종말이 다가 올수록 권세 잡은 마귀의 '남은 자'들을 향한 박해는 거세어질 것이며 결국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는 자는 몇이든지 다 죽게" 될 것이다. 이 세상에서 마귀를 이기고 정복해야 한다는 승리주의는 마귀가 심어놓은 미혹일 따름이다.
킹덤나우의 또 다른 문제는 "우리의 행동이 주의 재림(의 시기)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주장에 있다. 우리가 이 세상의 악을 정복하면, 또는 어떤 기준을 달성시키면, 그 때 예수가 재림한다는 주장이다. 정말 그렇다면 우리가 모든 나라들과 민족들이 주님의 영광을 보고 찬송과 경배를 드리며 모든 민족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이 임하도록 하기 위해 해야할 일이 얼마나 엄청나게 많을 것일까?
그렇지 않다! 주의 재림은 100% 주의 주권 하에 있으며, 오직 주님만이 결정하신다. 그 날은 온 세상이 주를 알게 되는 때에 오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도둑 같이' 임할 것이다. 우리의 행동이 주의 재림을 앞당긴다는 주장은 영지주의와 뉴에이지에서 말하는 만물의 진화는 만물이 스스로 이끈다는 주장과 일맥상통한다. "뉴에이지 기독교"의 인류진화 사상은 만유내재신론과 유신진화론: 우주적 그리스도<<를 참고 바란다.
마지막으로 부흥한국의 '부흥2000' 가사 일부를 소개한다:
(부흥의 불길 타오르게 하소서...)
흰 옷 입은 주의 순결한 백성
주의 영광 위해 이제 일어나
열방을 치유하며 행진하는
영광의 그 날을 주소서.
솔직히 말해서, 나도 그런 날이 온다면 좋겠다. 하지만, 이런 승리의 행진을 일으킬 부흥은 주의 재림 전에도 주의 재림 후에도 오지 않을 것이다.
참고로, 부흥한국은 사랑의교회와 협력해서 매주 연합집회를 열고 있으며,
예수전도단(YWAM), CCC 그리고 피터 와그너의 신사도개혁(NAR)권은 킹덤나우를 위한 "전략적 차원의 영적전투 / 7권역론(Seven Mountains)"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킹덤나우에 관한 글]
복스러운 소망을 날려버림<<
땅 위의 하나님의 왕국<<
Dominionism and the Rise of Christian Imperialism<<
첫댓글 이 글을 읽고나 "선과 악이 싸우면 누가 이길까요" 라는 질문이 생각납니다 " 영적으로는 마귀를 이겨야하나 세상에서는 마귀를 이길수 없습니다" 라고 하신말씀에 공감합니다 우리가 이기면 예수님이 재림하신다는식의 위글의 쓰인 단체의 발상은 한마디로 재밌는 발상이라 하겠습니다 아마 계시록도 안 읽어보고 하신것 같아 우려와 함께 실소를 금할 수가 없네요
종교사기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