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한 아내 마사지 받으면 좋아 질까요?
[청주 피부관리실 오경희가 전하는 ]임산부 마사지의 안정에 대해..
‘임신 중 마사지, 임산부와 태아 위한 것’
얼마 전부터 임산부 마사지에 대한 상담전화가 남자들로부터 오기 시작했다.
왜 임산부 남편이 마사지에 대해 알아보려할까 궁금했다.
이유인 즉 살펴보니 임신한 아내가 저녁마다 ‘다리 주물러라 어깨가 아프다 허리가 아프다’ 하는 경우가 늘다보니
본인 역시 피곤해서 도와 줄 수는 없었다.
이 남편은 오후 사무실에서 마사지 가격이 얼마인가를 알아보려 전화를 했다.
가격만 적당하다면 임신한 아내를 위해 선물을 하고 저녁마다 시달림을 피해보려는 것이다.
필자는 30년 전 아기를 낳았지만, 이는 상상도 못하는 일이다.
남성들이 임신한 부인을 위해 마사지 가격을 알아보고 있다는 사실은
임신한 여성 몸들이 많이 불편해 하고 있다는 것이 아닐까 생각 한다.
이런 남편들은 임신한 아내를 위해 마사지를 받게 하고 싶은데 궁금해 하는 점이 많을 것이다.
전문 임산부 마사지실에는 임산부에 대한 교육을 이수한 테라피스트들이 있다.
특히 이들은 임신 중에 일어나는 임산부 몸과 태아의 성장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 지를 숙지하고 있다.
한 몸에 두 사람이 변하는 과정을 이미 배웠다.
남편이 궁금해 하는 궁금증~!
마사지는 언제부터 하는 것이 좋을까?
임신부 마사지는 임신을 아는 순간부터 가능하다.
임산부 초기 마사지는 안전 한가?
임신을 알았다는 현상은 이미 몸의 변화가 감지됐다는 것을 뜻한다.
그 불편한 몸의 변화는 예전 한 번도 느끼지 못한 것이다.
초기 임산부 마사지는 강한 압이나 강한 문지름이 아니다.
심신이 불안하고 몸의 변화에 불안 해 하는 상태를 이완 단계로 진행하기 것이기 때문에 안심해도 된다.
임산부 초기 마사지 부위는 어디를 하는가?
제일 안전하고 좋아하는 부분은 등이다
그리고 두피, 등과 두피관리는 신경을 편안하게 해주므로 예민해진 임산부에게 숙면을 취 할 수 있게 도와준다 .
이때 두피 관리법은 아주 부드럽게 쓰다듬어 주는 정도가 좋다.
마사지시 사용하는 제품은?
임신초기 뿐만 아니라 임신 중 10개월간은 방부제나 합성제가 없는 제품 사용을
원칙으로 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필자는 개인적으로 아로마가 함유한 제품은 권장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영국 의학연구소 리처드 샤프박사는 태아의 생식기관이 형성되기 전 향수나 향료는
태아의 남성호르몬에 영향를 미친다고 발표했다 그로 인해 외부적인 향은 권장하지 않는것이 바람직하기 때문이다.
마사지실 환경은 어떠한가?
너무 밝은 조명보다 은은한 조명이 좋다.
음악도 태아에게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시기에 맞는 음악을 선택한다.
태아 귀 달팽이관 분화는 태생 6주 때 시작되고
달팽이관 발육은 12주 때부터 시작된다. 태아는 이때부터 소리를 듣게 된다.
태교의 시작은 음악과 엄마와의 대화로 출발되므로 아주 중요한 부분이다.
마사지 관리 소용시간은 얼마나 걸리나?
소요시간은 60분이 좋다.
60분이 제일 좋아하고 편안해 한다.이유인 즉
임산부는 너무 오랜 시간을 누워있으면 체력에 따라 더 지치고 힘들수 있기 때문이다.
그 외..
마사지는 처음 시작한 테라피스트가 출산 전까지 계속 이어가는 것이 좋다.
태아의 성향은 낮 익은 사람소리나 모르는 낯선 사람 소리도 아주 잘 알기 때문이다.
잔잔한 음악과 늘 같은 손길 그리고 낮 익은 목소리로 마사지를 해주면 아주 좋아한다.
엄마와 같이 피곤할 때 관리하면 아주 편안하게 잘 쉰다. 그리고 좋아하는 반응도 알 수 있다.
마사지 침대 상태는 (전자파 에 대한 궁금증) ?
임산부 마사지는 전자파가 흐르는 침대를 사용하지 않는다.
전자파는 태아에게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전자파 수맥파가 차단된 특수 매트 위에서 진행한다.
위 질문은 제일 많이 궁금해 하는 질문이다
필자가 운영하는 스킨케어실은 결혼하는 신부부터 관리가 시작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피부스킨케어 상담을 받으러 커플이 방문하면, 늘 결혼 준비와 함께 임신 전 몸 관리에 대해 설명을 꼭 한다.
임신하기 전 여자 몸은 따뜻한 것이 좋다.
그리고 음식은 아무거나 잘 먹는 것보다 몸에 좋은 것 ,그리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이 좋다.
임신 중 하는 마사지도 중요하지만 임신 전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은 더욱더 중요한 일이기 때문이다.
여자의 몸은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태아에 가장 좋은 태아환경이다.
몸을 따뜻하게 도와주는 음식은 인스턴트가 아닌 한국고유의 자연음식에 많다.
인스턴트를 좋아하고 생활화 된 고객은 이런 부분을 참 어렵게 생각한다.
오늘도 출산을 5주 남긴 임산부가 마사지를 받고 문을 나 선다.
태아의 태명이 가온이다. 가온이는 이미 마사지 받는 걸 너무 좋아하는 것 같다.
‘가온아 잘 있었니?’ 하고 마사지를 시작하면 배가 뿔뚝 올라온다.
가온맘은 ‘여기만 오면 배가 이렇게 커지네요~~~’라고 말한다.
만삭인 가온 맘은 마사지를 받고 가면 잠을 너무 잘 자고 다리가 가벼우며 기분이 좋다고 한다.
임산부를 모시는 남편들에게 태아와 아내를 위해 태교마사지를 강력히 권한다.
태아와 임산부, 남편 모두를 위하여~
청주피부관리실,
학스킨 스파 운영자 오경희
043-296-4600 , 010-9424-3531,
오경희. 섬세한 오감을 가지고 있는 테라피스트이다. 그는 손끝의 감각이 남 다르다.
세심한 손끝의 감각은 아주 작은 문제점을 찾는데 도움이 되며 그 감각으로 아름다움을 위해 열정을 가지고 있는 에스테틱션이다.
[오경희 의 전문가 정보를 자세히 보려면 클릭☜
2012 신바람나는 중소기업 만들기 운동 -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비영리단체 창업경영포럼
첫댓글 흠~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스토리 이군요 소중한 정보 잘 간직하고 갑니다
남편들이 참고 하시면 참 좋을듯합니다. 임신한 아내 힘들게 하지말아주세요...
사랑이 느껴지는 글입니다
사람은 본래 사랑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누구나 사랑으로 가득합니다.그것을 잊고 살 뿐이지요 바쁘ㅡ다는 이유로~~
임산부관리에 관리가 절실히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네요
요즘은 옛날과 달리 임신을 하고 일선에서 일하는 고객들이 많아요. 그러다 보니 얼마나 힘들겠어요...
임산부케어와 제품하나하나에 한부분도 놓치지 않으시고 하시는 모습 넘 좋아요
임산부 마사지도 생소하고 임산부 전문 무방부제 오일도 신중히 사용합니다.
다 아기에게 가기 때문입니다.
고객님께 하나하나 신경쓰시는 원장님의 마음이 느껴집니다~
나이가 있다 보니 임신한 고객이 오면 다 나의 딸 같아요.....그래서 기쁩니다..
그래서 출산저고리도 지나다 예쁘면 사다놓고 출산하러 간다면 선물도 가끔씩해요~~
한 생명이 탄생하는데 사랑의 손길과 마음 정성 감동입니다 저도 늦동이 임신중에 인격적 대화를 할때 어른보다 소통이 잘 되더라고요 임산부의 마사지 꼭 받기를 권장하고 싶습니다.
임산부 마사지는 아기를 위하고 엄마를 위한 특별한 선물입니다.
임산부를 모시는 남편들 에게 태아와 아내를 위해 태교마사지 권하고 싶군요,~~~^^
요즘 임신한 아내를 위한 남편님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임신 중 마사지는 산모와 태아에게 정서적 안정을 주기 때문에 꼭 필요합니다 ~~ 마사지를 받은 아기는 태어나면 성격이 온순해진다고 하더라구요 ^^
임신중 마사지를 하면 아기가 좋아하는지 바로 알수있어요. 넘 신기해요 함 받아보시면 아실겁니다.
임산부관리 태아까지 일석 이조전문 관리가 아닌가 싶네요~~ 하지만 임산부인만큼 전문적이고 주의가 요해지는
관리일듯 합니다.
임산부마사지는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입니다.
임산부 마사지 요즘 저희 아는분들도 많이 받는거 같아요. 우리땐 그런거 없었는데~~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