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샘자연교회의 주일 낮 공동예배
시간/ 오전 10시 30분 * 2020, 쌍샘 대림절 첫째 주일
안내/ 장용석/ 글로리아 집사
* 인도/ 이혜정 장로(자연위원회)
* 반주/ 전세영, 김은주, 김선희
* 여는 찬송/ <예수님 오소서> 소남순 권사 찬양으로 시작
* 촛불 밝힘/ 청소년 중 1인
* 예배의 부름/ 다같이(이사야 60:1-3)
(인도자) 사랑과 자비가 풍성하신 하나님,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교회의 새로운 절기가 시작되는 이 대림절에 겸손한 마음으로 주 앞에 예배합니다.
(교 우) 하늘 보좌를 버리시고 인간의 몸으로 이 땅에 오신 예수님, 우리 마음에 임하시
기를 소망합니다. 낮고 천하지만 주님 모실 수 있는 저희이기 원합니다.
(다같이)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 음이니라. 보라 어둠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려니와 오직 여 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그의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 나라들은 네 빛으로, 왕들은 비치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 아멘
* 경배의 찬송/ 곧 오소서 임마누엘(104장) 2절 후 간주입니다.
영상 음악 편지/ 마음으로 받는 편지
기다림과 소망의 편지(60초의 고백)/ 연경자, 전흥배, 한미혜(신앙위)
공동체의 기도/ 백흥기 장로(문화위)
수화찬양/ 하재찬 집사
오늘의 말씀/ 누가복음 7:18-23/ 이는 주님의 말씀입니다./ 유수민 청년
하늘 말씀 펴기/ 내 기다림의 주인/ 백영기 목사
찬송과 봉헌/ 오랫동안 기다리던(105장)/ 헌금위원/ 남진주 권사
공동체 애찬식 및 하늘나라 겨자씨 나눔/ 영성, 자연, 문화위 총무
교회 이야기/ 인도자
공동체의 사랑, 축복/ 금주의 생일 맞으신 분들
* 공동기도문/ 다같이
사라가 하나님의 약속이 성취될 아들을 기다렸던 것처럼, 우리는 우리에게 약속된 것을 떠올리며 소망 가운데서 기다립니다. 모세가 40년 동안 광야에서 그의 백성을 인도하며 하나님에 의해 준비된 것처럼, 우리도 금방 사라질 헛된 자랑을 내려놓고 낮고 빈 겸손 한 마음으로 주님을 기다리며 준비합니다. 선지자들이 구원자를 세워주시겠다고 하신 하나님의 약속을 1000년 동안 기다리며 소망했던 것처럼, 우리는 이 세상을 바꾸고 새 롭게 하실 메시아를 고백하며 기다립니다.
우리의 시간에 연연하지 않고, 하나님의 때를 믿고 기다리며 소망하겠습니다. 시므온과 안나처럼 평생의 평생이 되어도 흔들리지 않고,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이미 이루어졌고, 다시 이루어질 그리스도 예수의 오심을 믿어 의심치 않겠습니다. 기다림의 소망이 되시 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침묵기도/ 하나님 나라를 생각하며/ 다같이
* 강복기도/ 서로 함께 마음의 손을 잡고/ 백영기 목사
가고 오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더 기다려 줍시다.
더 많이 사랑했다고/ 부끄러워할 것은 없습니다/ 더 오래 사랑한 일은/ 더군다나 수치일 수 없습니다.
요행히 그 능력 우리에게 있어/ 행할 수 있거든 부디 먼저 사랑하고/ 많이 사랑하고
더 나중까지 지켜주는 이 됩시다. (김남조/ 가고 오지 않는 사람)
다음 주 안내/ 기도(서현철),성경(유수민),함께 글(김현정),봉헌(조향미),청소(김한수,김유미),안내(한상철,김은향)
알림과 사귐
예배
1. 어느새 2020년 11월의 마지막 주일입니다. 함께 믿음의 손을 잡고 달려온 우리의 인생의 하나님 앞에 있습니다. 오늘도 함께한 우리 모두를 환영하며 축복합니다.
2. 오늘은 교회력으로 대림절 첫째 주일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그리며 기다림으로 시작을 한다는 것이 은혜요 감사입니다. 대림 첫 주일과 함께 새로운 희망을 품고 나아가시기 바랍니다.
3. 오늘은 영성, 자연, 문화위원회 공동으로 예배를 주관하고 함께합니다. 아울러 공동체 애찬식과 쌍샘의 <하늘나라 겨자씨>를 나눕니다.
4. 코로나의 확산이 다시 3차 유행으로 이어지는 듯합니다. 우리 교회는 언제든 방역수칙에 따라 함께 움직입니다. 개인과 가정, 교회적으로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5. 다음 주일(12/6) 예배에는 올 한 해를 돌아보며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피드백(설문)의 시간이 있습니다.
모임
1. 오늘은 예배 후 자유롭게 서로서로 주먹 인사라도 하면서 축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우리의 마음까지 멀게 할 수는 없습니다. 차 한 잔 나누어도 좋습니다.
2. 오늘 예배 후 오후에는 12월 당회로 모이고, 다음 주일 예배 후에는 12월 공동체 회의가 있습니다.
3. 예장 녹색교회협의회 총회가 내일(30일) 장동교회에서 가지려 했으나, 온라인(줌)으로 진행됩니다.
4. <처음처럼> 목회자 책읽기 모임이 청주 길벗교회에서 2일(수)에 있습니다.
5. 동부지역연합회 총회가 3일(목)에 있습니다.
6. 대림절을 맞아 각 부서별로 예수님의 오심을 준비하며 환영하는 대림절 꾸미기를 합니다. 교회의 어느곳이든 부서가 정한 자리에 오늘부터 성탄까지 만들어 가면 되겠습니다.
7. 대림절 묵상집이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에서 나왔습니다. 1권에 3,000원입니다. 대림절 기간에 묵상하시며 오시는 주님을 바라보시기 바랍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구입할 수 있습니다.
8. <꽃잠>에서는 30주년을 앞두고 할미꽃 어르신들의 삶과 신앙을 담은 책을 준비합니다. 삶에 담긴 아름다운 신앙유산이 자녀들과 후손들에게 소중하게 이어지면 좋겠습니다.
교우 소식/
1. 당분간은 공동식사를 하지 못합니다. 양해해 주시고, 혹 간식을 준비하실 수 있는 분은 미리 연경자 장로님께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 오늘 나눈 <하늘나라 겨자씨>는 자신은 물론 가족들과 함께 나누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신앙공동체인 우리 교회가 세상의 소금과 빛이요 우리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3. 우리 교회의 몸이 아픈 성도들, 고3 수험생들, 사업을 하시는 분들, 교우들의 자녀 등, 돌아보며 서로서로 기도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지난주에 차민석/ 이은경 집사님의 가정이 이사하였습니다. 청주시 서원구 쌍샘로 금호타운A 101동 103호입니다.
5. 이번 주에 생일을 맞으신 분은 백권민(12/4)입니다. 교우들과 함께 축복하며 축하드립니다.
- 수요 <시편 사색> 함께 읽기/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