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11월 27일 토요일은 초뎃길이가 거의 없는 경주들로 구성되어 있어 상당히 어렵다고 하겠습니다.
따라서 강축에 너무 목매달아 나중에 배신당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한편 최범현 기수가 출전정지를 당하고 문세영 기수가 담주에 출전정지가 되어 있으니
아마도 문세영 기수가 강한 승부욕을 가지고 임하여 좋은 성적이 기대되기도 합니다.
물론 년간 다승왕을 노리는 조경호 기수도 마찬가지겠구요....
나는 일단 STC 트로피가 걸려있는 특별경주인 10경주를 유심히 연구 좀 해봤습니다.
특별경주라 그런지 엇비슷한 전력들의 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상 인기마)
3. 그랜드에이스 (문세영) - 8. 우리꽃 (조경호) - 10. 블루밴드마마 (부민호)
위의 3마필이 일단 인기면에서는 엎치락 뒤치락 할 것 같습니다.
3. 그랜드에이스는 비록 이번이 승군전이라고 할 지라도 능력에서는 혼3군에서도 통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평가입니다.
초반부터 선행으로 나가는 강한 승부를 걸며 한바퀴를 돌 작전을 구사할 것 같습니다.
문제는 1300m 는 경험도 없었고 직전까지 1000m 에서만 놀았던 걸 감안하면 어느 정도 검증이 필요한 게 사실입니다.
8. 우리꽃 역시 승군전이며 선행을 즐겨하는 마필인데 무엇보다 1400m 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었기 때문에 유리하다고 할까요
게다가 이번을 대비하여 습보훈련도 제대로 하여 후반에 더 강해졌다는 평가입니다.
10. 블루밴드마마도 강한 선행으로 승부를 거는 마필인데 직전 경주에서 선입으로도 좋은 성적을 내었기에 안정적입니다.
무엇보다 직전경주는 승군전임에도 2위를 차지하였다는 건 뛰어난 마필 능력을 말해주는 겁니다.
(전개)
이번 경주는 초반스피드가 좋은 마필이 너무 많습니다. 어느 마필이 최앞선을 치고 나간다고 장담하기 어려운 레이스입니다.
이는 곧 초반부터 치열한 자리 다툼이 예상된다는 뜻입니다.
이렇기에 자칫 잘못하면 앞선이 첨부터 비비다가 나중에 나가떨어질 공산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너무 빠른 경주라서 추입성향의 마필들이 추입시기를 놓쳐버리면 따라가다 지칠 수도 있습니다.
(복병마)
6. 월인천강(원정일)과 12. 밀워키머니(김혜선)을 추천합니다.
6. 월인청강은 10주만에 나오는 마필이라 인기순위에 오르지 못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러나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출주시기가 늦어진 것일 뿐 심하게 아파서 휴양하지는 않았습니다.
선행으로 치고 나가면 좋을 듯 한데 워낙 빠른 마필이 많기에 선행을 뺏기면 아마도 선입작전을 구사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직전 경주에서 약간 문제가 되었던 지구력 보강을 제대로 하고 나와 직선주로서 승부를 걸 가능성이 많겠네요.
12. 밀워키머니는 선입 성향의 마필인데 직전 경주에서 외곽을 도는 바람에 거리도 손해보고 코너링할 때 마필도 무리가 가서
높은 인기에도 좋은 성적을 내지 못했습니다만 이번에는 안쪽에서 중간에 붙어가다가 역시 직선주로에서 승부를 걸 듯 합니다.
바닥추입마도 아니고 워낙 직선주로에서의 탄력이 점점 좋아져서 의외로 좋은 성적을 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배팅)
선행마들의 치열한 대결에서 3. 그랜드에이스가 초반부터 힘을 많이 소비한다는 가정을 한다면 지구력에서 문제를 노출하여
3등 밑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신형철 기수가 후반에 승부를 걸 것 같은 1. 포르투나타(fortunata :이탈리아어로 행운이라는 뜻인데..과연?)는
새벽조교 시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는게 많은 전문가들의 평이고
최근 컨디션도 좋지 않은 점을 감안하면 복병마로는 지우고 싶네요.
초반스피드가 제일 빠른 14.꽃여울 (정평수) 역시 게이트가 너무 외각이라 상대적으로 불리하니 복병마로도 접어두고 싶군요.
나야 현장에서 말상태를 보면서 복승식으로 8. 우리꽃이나 10. 블루밴드마마 중 하나만 택하거나 아님 둘 다 택할 것인데
이렇게 되면 복연승이나 3승식에 6. 월인천강 이나 12. 밀워키머니를 집어 넣는다면 짭짤한 배당을 기대할 수 있을 겁니다.
이번 주도 여러분의 건승을 빌겠습니다.
우리땅간도
첫댓글 감사하게 잘 봤습니다^^ 건승 하시길...^^
순수한 마음으로 한경주씩 이렇게 풀어써주시기하는 정성 정말 감사하게 참고하고 있습니다.
써미트파티999 님 그리고 아이다호님..감사합니다. ^^
이번에는 6.월인천강이 후반에 버벅대고 12.밀워키머니가 늦추입을 하는 바람에 각각 4,5위에 들어와 아쉽게도 3승식에서 고배당을 놓쳤습니다.
분명 인기마였던 3.그랜드에이스와 11.꽃여울은 지구력에서 문제점이 있어 경주 후반에 성적이 좋지 않을 거라는 예상은 맞았으나..
새벽조교에서 불안하고 말상태도 좋지 않다는 예상가들의 평을 비웃는 듯 1.포르투나타가 막판에 추입에 성공해 3위로 들어왔지요.
아무튼 담엔 좀 더 연구하여 높은 배당을 맞추도록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