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KBS의 프로그램 일요일은 101%를 기억하시는지?
그리고 골목의 제왕이라는 코너를 기억하시는지?
그리고......영원히 우리 가슴 속에 남을 국민 성우 장정진씨를 기억하시는지....
일요일은 101%의 코너 골목의 제왕에서 10초에 떡 10개를 먹는 게임을 하던 도중 장정진씨는 사고를 당해서 돌아가셨습니다.
사인은 뇌경색...떡을 급하게 먹다가 기도가 막혀서 돌아가신것이지요.
저런 저질 게임 하나 때문에 우리는 국민 성우를 잃어버리고 말았습니다.
절대 잊지 맙시다. 우리의 장정진씨를.....그리고 KBS의 만행을!
KBS 오락프로그램 녹화 도중 소품용 떡을 먹고 기도가 막혀 이대 목동병원 중환자실에 입원 중이던 성우 장정진(51)씨가 2004년 10월 11일 오후 6시 23분께 사망했다.
이대 목동병원 관계자는 "장씨가 이날 오후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조용히 숨을 거뒀다"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이 날은 호흡과 혈압 등의 상태를 판단한 의료진들이 장씨의 상태 가 위급하다고 판단해 가족들을 불러모은 상태였다. 장씨의 병명은 '기도 폐색에 의 한 저산소성 뇌경색'.
장씨는 지난달 13일 오후 7시께 서울 강서구 등촌동 88체육관에서 진행된 KBS 2 TV '일요일은 101%' 코너 '골목의 제왕' 녹화 도중 소품용 떡을 먹다 기도가 막혀 이대 목동 병원 응급실로 이송됐고 같은 날 오후 9시께 중환자실로 다시 옮겨졌다.
호흡곤란에 의한 산소부족으로 뇌손상을 크게 입은 장씨는 그동안 한 달 가까이 의 식불명 상태로 산소호흡기에 의존한 채 목숨을 유지해 왔다.
장씨는 1977년 KBS 성우 15기 출신으로 만화 '삼국지'의 장비, '달려라 하니'의 홍두깨, '원피스'의 미호크 등의 목소리 연기로 그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그는 TBC 성우상, KBS 연기대상 공로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그리고 KBS는 장정진씨의 죽음을 아주 짧게 보도했습니다.
KBS 9시 뉴스가 故장정진씨(51)의 별세 소식을 짧게 전했다.
11일 오후 9시 37분 장례식장의 화면과 홍기섭 앵커의 멘트로 사고경위, 고인의 약력, 장례 절차 등을 짧게 보도했다. 이와는 반대로 SBS의 8시 뉴스는 고인의 별세 소식을 자료화면 등을 활용하는 등 비교적 상세하게 보도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KBS '9시뉴스'는 '젤리'를 먹다 기도가 막혀 17일간 뇌사상태에 빠졌다 10일 밤 숨진 10세 소년에 대한 보도와 10일 별세한 슈퍼맨 크리스토 리브에 대해선 '슈퍼맨은 우리 모두의 슈퍼맨이었습니다"라는 앵커멘트로 비교적 상세하게 보도해 묘한 비교가 됐다.
고인은 지난달 13일 서울 등촌동 88체육관에서 가진 KBS 2TV '일요일은 101%'의 한 코너인 '골목의 제왕'을 녹화도중 송편먹기 게임을 하다 송편이 기도를 막아 의식을 잃은 채 이대목동병원 중환자실에 실려왔으나 28일간의 가족과 동료성우들의 희망도 헛되이 11일 오후 6시 30분 끝내 유명을 달리했다.
이번 KBS '9시뉴스'가 이처럼 짧게 보도한 것은 장례식장 촬영장면을 카메라에 담고 편집하기 위한 시간이 필요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이나 앵커멘트로 짧게 전달한 것에 대해 시청자들은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낼 것으로 보인다.
고인의 장례는 KBS 성우극회장으로 치러지며 15일 오전 9시 KBS 중앙홀 앞에서 영결식을 거행하며 발인은 같은 장소에서 10시에 갖는다. 장지는 충청남도 천안공원묘지로 정했으며 故 장정진씨의 유족으로는 아내 전명희(50)씨와 두 아들(세영, 주영)이 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ㅠㅜㅠㅜㅠㅜ
아니 떡을 왜 미쳤다고 10초안에 10개를 ...........미친작가............미쳤군 미쳤어 진짜..
??????????????????????????????????? 진짜요????????????????/ 헐 언제 돌아가셨지? ???????????? 전에 티비에서 인극장 비슷한데 나오시는데 PD 가 옆에있는 부인한테 '남편분 지금까지의 출연작 중에 가장 맘에 드는 역이 뭔가요' '홍두께요. 호호' 이러면서 허허 하시던게 엊그제 같은데 돌아가신게 벌써 4년전이라구요?????????/ 허;;;;;
나이때울었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때 성우분들한테 관심많을때라 와와 하면서 음성찾아듣고 막이랬는데 ㅠㅠ진짜 울었음
.......지금 생각해도 너무 안타깝고 말이 안된다고 생각함... 떡 하나 먹는데도 10초이상이 걸릴텐데 10초에 10개?.... 후..... 그때그 프로그램 만들던 사람들 죄책감 평생 갖게 될것같다...... 장정진아저씨 목소리 진짜 멋지구 좋았는데.. 안타까워요...
어쩐지 유명한 성우가 바뀌었다했지..
ㅎ그흐거흑흐그흑 아직도 눈물이..
요새 스쿨림픽? 요런 프로 하는 거 보고..또 이런 계획 낼까봐 조마조마해요-_-... 이런 걸 게임이라고 만든 사람은 도대체 누구인 겁니까-_-
인기가요 성우도 장정진씨가 하시지 않으셨나요?? 아 목소리 정말 좋았는데...만약에 장정진씨가 그 방송에 출연하지만 않았었다면...
kbs는 진짜 하는짓이 병신같음 ㅡㅡ 저것도 그렇고 스골에서 이상한음식먹이고 아무렇지않은척 시키는것도그렇고 아진짜 생각할수록 ㅈ같음 짜증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