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도 개발구 거주자입니다.
저도 같은 방법으로 요금 조회를 했더니 미납금이 8천9백만원이고 당월 청구가 5백8십만원이라고 나오네요.
제가 속해있는 '가지'는 당월 청구 금액을 근거로 대략 3~4백명이 가입되어 있는 거 같군요.
그리고 한국 스카이라이프 서비스센터에 전화했더니, 상담원이 '스카이라이프 측과 이 지역에서 간 사장이 지금 요금협상을 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여러 회원분들이 우려하는 정도의 사기는 아닌 것 같습니다.
암튼 이 문제가 해결된다고 해도 당분간은 찝찝하겠네요.
p.s 단말기하고 위성접시는 개인 소유이기 때문에, 개별 가입(한국에서 개인가입)을 하고 싶다고 하니까,
서비스 센터에서 '미납요금이 완료되야 하고, 단말기하고, 위성접시를 한국에 들고와서 신청해야 한다'고 하네요
첫댓글 중국에서의 스카이라이프 시청은 불법입니다. 그래서 이런 일들이 일어나도 잘못될시에는 전부 불법으로 시청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손해가 가게 되어 있어요. 한국 스카이라이프에 연락을 취하심은 잘하셨고요. 사기정도의 일이 아니어도 합법적으로 이루어진것이 아니므로, 끝까지 잘 해결하시길 바랄게요.
스카이는 2006년부터 시작되었는데.불법은아닌걸로 알고있음니다.제가교주에있은때 1년시청료400원주고 시청을 하였구.방송국직원이 와서 영수증을 끊어주더라구요.
청양에도 있는것으로 알고있는데 /위치는 모르구요.언제쯤해결될란지 ......
우리는 처음 계약시점에 1년 사용료 안내고 한국에서 자동이체로 결재하는데 지금 아무런 불편함이 없어요.. 중국에서의 생활.. 돌다리 건너드시 확인하고 또 확인해야겠네요... 다들 해결이 잘되었으면 좋겠네요..
여기 개발구인데요. 오늘 오전부터 나오기 시작합니다. 한국에서 요금 협상한다는 부분이 해결되었나.....암튼 아무 조치도 안했는데, 안나온지 10일만에 나오네요. 앗 그런데, 다시 안나옵니다. 잠시 나왔던가 보네요. 저녁되니까 끊깁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