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들아 자는 자들에 관하여는
너희가 알지 못함을 ~원치 아니하노니“
(살전4:13)
바울 사도께서 "자는 자들에 관하여" 너희가 잊어버리지 말고 기억하고 있기를
바란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를 15절에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 살아 있는 자도 자는 자보다 결단코 앞서지 못하리라
~이와 같이 예수 안에 자는 자들도~"(살전4:15)
비록 우리가 살아서 주님을 맞는다 하더라도 자는 자들이 부활의 우선 순위임을 밝히고 있습니다.
“예수 안에 자는 자들~“ 주안에 잠든 자들, 여러분은 이 말씀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습니까?
잘못 분변된 지침의 견해로 그리스도 예수를 믿다가 세상을 떠난 자들이
이미 하늘나라에 가서 영생 복락을 누리고 있으리라 믿는 자들이 많지만
성경 말씀의 증거는 죽은 자들이 산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실 때 까지는
자고 있음을 알려 주고 있습니다.(고전15:6)
잠을 잔다 함은 영혼이 죽은 것도 아니요, 행동하는 것도 아닌 무의식상태로
평안에 들어감을 뜻 하는 바 성경 여러 곳에서 죽었다는 말 대신에 잠들었다는
말을 많이 살피게 되는데 성도들에게 합당한 표현입니다.
이는 다시 일으킴을 받을 생명이기 때문입니다.
찬송가에서도 자는 자들에 관하여 언급하는 곳을 살피지만 잘못된 교리지침이
이를 가리워지게 하고 있습니다.
C.H 가브리엘의 ♪~후에 잠 깨어 사랑하는 주 만나~" 라는 가사를 현 통일 찬송가
544장에서는 변경시켜 버렸고,(새찬송가514장 4절)
제임스, 엠 블랙의 ♪~주 안에서 잠든 성도 그 날 아침 일어나~"168)
이 가사도 다른 표현으로 바꿔 가고 있습니다.(새 찬송가193장 2절)
"주 안에서 잠든 성도" 의 진리를 모르다 보니 무덤 속에 잠자는 자로 변경시켜 버렸는데,
주 안에서 잠든 성도와 무덤 속에 잠자는 자는 다릅니다. 무덤 속에 잠자는 자들 중에는
의인과 악인이 포함되어 있어 이어지는 가사 “부활승리 얻으리" 라는 말과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다음 고전15:18에서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도 ~망하였으리니" 하신 말씀을 또한 살피게
되는데 이 뜻은 마지막 날 다시 부활하는 역사가 없으면 그리스도를 믿다가 죽어 잠자는 자들이
영생의 소망도 못 이룬 체 그대로 망하리라는 뜻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도 ~망하였으리니"
주의 날을 기다리다 비록 세상을 떠났다 할지라도 주님 다시 와서 깨울 때까지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리라" 하신 마지막 날까지,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하신, 의인과 악인의 부활이 있으리라 하신 그 날까지 기다려야 된다는 사실입니다.
"이를 기이히 여기지 말라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오나니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요5:28,29)
주께서 재림 하시는 그 다음 목적은 심판입니다.
유죄와 무죄의 구별은 재판을 거쳐서 판명되는바 죽은 자와 산자의 그 은밀한 것을 심판하시는
때가 죽으면 바로 직결되는 것이 아니라 어느 한날을 정해두신 점에 유의하게 합니다.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사람들의 은밀한 것을 심판하시는 그날이라"(롬2:16)
예수님 당시의 불신자들도 심판은 마지막 날에 받기로 되어 있음을 알게 합니다.
"나를 저버리고 내 말을 받지 아니하는 자를 ~마지막 날에
저를 심판 하리라"(요12:48)
오늘날 많은 교회가 "산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하고 사도신경 고백을 반복하면서도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는 뜻을 깨닫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산 사람과 죽은 자를 심판하실 분 앞에서
바른 대로 고해야 할 것입니다" (벧전4:5 공동)
이 말씀의 뜻은 아직 죽은 자들이 심판을 받지 않았음을 증거 하는 말씀으로서
요5:28,29의 말씀이 이를 증거하고 있습니다.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요5:28,29)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하시는 주의 이 말씀을 많은 사람들이 무슨 뜻인지를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하심은 심판을 받기위해 부활되리라는 말씀으로서
죽은 자들이 지금까지 그리고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하시는 그 날까지
심판을 받지 못하고 있음을 증거하고 있는 말씀입니다.
세계와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이 이 심판의 날까지는 흑백이 가려지지 않은 채 보존 되다가
그 날에 가서 이 모든 은밀한 것이 밝혀지게 됨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때가 이르기 전 곧 주께서 오시기까지 아무 것도
판단치 말라 그가 어두움에 감추인 것을 드러내고~"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의 날에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고전4:5. 고전1:8)
"주 곧 의로운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니~"(딤후4:6-8)
모든 죽은 자들은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는 이 말씀 앞에 대기하고 있습니다.
계시록 20:13에서 또한 그것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고
또 사망과 음부(무덤)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계시록 20:13의 말씀은 요5:28,29의 말씀과 요한6:38-40에 일치를 이루고 있는 말씀입니다.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우리 주 예수의 날에 너희가 우리의 자랑이 되고 우리가 너희의 자랑이 되는 것이라"(고후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