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 희망브리지에 산불 이재민 구호성금 기탁
지난 4월 전국곳곳에서 산불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해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무려 11곳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바 되었는데요
이에 4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가 희망브리지에
국내 산불 이재민을 위한 구호성금 1억 원을 기탁했습니다.
산불은 진화됐지만 아직도 이재민들의 마음엔 화마가 할퀴고가 상처가 남아 있습니다.
위러브유(회장 장길자)의 따뜻한 나눔이 이웃들의 마음에 위로와 사랑으로 전해지기를 바랍니다.
위러브유는 대형 산불이 강원도를 덮쳤던 2022년과 2019년에도 강원도청을 통해 총 1억5000만 원의 성금과 지역 상품권을 지원하며 이재민들의 재기를 도왔다. 2019년 태풍 ‘미탁’으로 극심한 피해를 봤던 삼척과 경북 울진·영덕에는 이불, 식료품, 생필품을 전달했다. 포항 지진, 세월호 침몰사고, 태안 기름유출 사고 등 국내는 물론 온두라스 허리케인, 모잠비크 사이클론, 네팔 대지진 등 세계에서 벌어지는 재난 상황마다 무료급식 봉사, 피해 복구, 사상자 구조, 구호품 지원으로 함께 난관을 극복해왔다.
UN DGC(공보국) 협력단체인 위러브유는 누구나 존중받는 세상, 지속 가능한 평화를 위해 글로벌 복지활동을 전개한다. 긴급구호 외에도 환경보전, 빈곤·기아해소, 물·위생보장, 건강보건, 교육지원, 사회복지 등 6월 기준 79개국에서 4000회 이상 활동을 펼쳐왔다. 이에 각국 정부와 기관들이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단체최고상, 8회), 대한민국 훈장, 캄보디아 국왕 훈장, 에콰도르 국회 훈장 등 다수의 상을 수여했다.
최근에는 인류와 지구의 생명을 살리고자 ‘클린월드운동’과 ‘헌혈하나둘운동’을 전 세계에서 더욱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한편 지난 7월 ‘대학생 환경리더 위촉식’을 열고 그간 지구환경 보호에 헌신한 35개국 대학생 167명을 환경리더로 위촉했다. 8월 14일에는 경기 성남에서 ‘위러브유스쿨 청소년 인성교육 특강’을 개최해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사회와 환경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기도 했다.
출처:월간중앙
첫댓글 한순간의 화마로 모든걸 잃고
실의에 빠져있는 이재민들에게
작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위러브유가 도움을 손길을 내밀어 주니 감사하죠^^
누구도 외롭지 않은 세상을 위해 이재민들에게도 사랑을 전하신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재민 여러분들이 힘내시길!!
산불로 인해 고통받은 이재민들을 돕기위한 후원금을 희망브리지에 전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재민들 힘내세요!!
힘내세요!!
희망을 찾기 어려운 시대에 적극적으로 나서서 세상에 도움을 주고 희망을 나누는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와 장길자 회장님께 늘 고맙고 감사합니다!
강원도 쪽에 화재가 심했었죠.... 고생을 많이 하셨을텐데 위안이 되고 힘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머니의 사랑으로 봉사하시는 국제위러브운동본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