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경의선에 대한 생각
시흥선 추천 0 조회 164 04.03.20 07:43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4.03.17 01:01

    첫댓글 동감합니다. 근데 경원선은 또 늦어지지나 않을지 걱정이.. 중앙선은 용문 - 원주간 수요가 너무 적습니다.

  • 저 ~ 기요. 오이도 하고 병점은 역명이지 도시나 읍의 이름이 아니거든요 --;; 시화신도시(?)나 태안읍 정도라고 해야 맞겠죠.

  • 작성자 04.03.17 08:27

    태안읍이라 하면 충남 태안으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이정표에도 병점이라고 표기합니다.

  • 시흥선//그거 누가 모른답니까? 그래도 누가 병점을 도시라고 한답니까? 도로 이정표에 써 있다고 다입니까? "읍"급 하고 "시"하고 어째 같이 보시는지 모르겠군요. 본인도 잘 아니 걱정은 하지 마시기를....

  • 아차...왜 병점(화성 태안읍)은 포함 시킬 필요가 없을텐데요? 그쪽 동네야 전철이 다니기는 하지만 수도권 처럼 도시 형성 될려면 아직 한참이나 멀었으니(아직도 논, 밭 많음) 다른 쪽 하고는 다릅니다!!

  • 04.03.17 19:37

    용산~가좌는 지상화든 지화하든--> 용산선은... 개인적으로 지하화반대합니다. 고가화+급행도입이 실현되었으면 하는군요... 지하화해봤자 안그래도 6호선하고 겹치는구간이 많은데... 그래서 급행도입이 필요한거지요(경의선 연계로). 게다가 화물&회송차량(주로 서창가는 디젤동차들) 처리를 위해서라도...

  • 04.03.17 19:37

    여튼 저는 용산선 지하화는 반대입니다-_-

  • 201계 님 말씀에 동의

  • 작성자 04.03.17 22:04

    용산선 지상 지하는 상관없지만 빨리 개통시키기 위해서는 지상전철이 효과적일겁니다. 돈도 덜들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