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녁에 차가 기름도 부족하기도했고 경사진부분에있어서
시동이 안걸려서 보험사를 불렀는데요
제 차는 휘발유차 소울이구요.
5리터를 넣어주더라구요
근데도 시동이 안걸렸는데..
요즘차들은 이런 경우있다면서 5리터로 시동이 안되는경우도있다고하더라구요
글면서 기름좀 더 넣어달라니까 안된다고 하더니 좀이따가 5리터만 갖고왔다고 실토하더라구요..ㅡㅡ
그래서 그냥 주유소까지 견인해달라고했거든요
근데 6번되는 SOS 서비스중에서
오늘만 2번 쓰인다는거에요.
급유1번, 견인1번 2번 적용된대요,
어이가 없더라구요.
급유가 5리터로 부족하면 더 넣어줘야하는게 아닌가요?
그리고 급유가 안되서 주유소로 견인을 해갈경우 서비스 1번에 다 해줘야하는건 아닌지
그리고 출동아저씨가 시동 계속 걸어보겠다고 엑셀끝까지 밟은상태에서 시동거는걸 20여차례했거든요?
RPM이 5천까지도 올라가더라구요 ㅡㅡ 추운 겨울 저녁에 이제 시동건차에 그짓을 계속하는게 차에
당연히 차에 엄청 안좋을은걸로 알고있는데, 그래서 아저씨한테 이러면 차에 엄청 안좋다고까지 했는데
아저씨는 문제없다고 괜찮다고 계속하시더라구요.
오늘 차 타보니 좀 상태가 이상하긴했어요.
점검받아서 문제가 있다면 수리비 청구할수있나요?
어제 아저씨가 바쁘다고 서비스2회로 하고 주유소로 견인해드릴지,
빨리 결정하라고해서 그냥 가시라고 하고 제가 기름 사다넣겠다고 하고 보냈어요.
그리고 어제 말통들고 제가 주유소가서 기름사와서 차로 와서 기름 넣었더니 시동걸리더라구요.
님들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궁금한점 결론이에요!
1. 5리터 넣고 시동이 안걸렸을때 더 급유를해주거나 하는게 맞는게 아닌지?
2. SOS6회 서비스중에 5리터밖에없으셔서 급유가 안되어 주유소로 견인을 해갈경우 서비스차감을 2회를 해야하는게 맞는건지?
3. 엑셀끝까지 밟고 시동거는걸 20여차례 아저씨가하셨는데 이게 차에 문제 없는건가요?
차에 문제가 있다면 보험사에 수리비를 청구할수있나요?
첫댓글 약관을 보시면 아실듯
1번.아님- 정해진 주유량이 있음
2번.차감함- 주유서비스랑 견인서비스는 다른거니깐요
3.모름
1번 5리터가 맞아요.
2번 2회 맞음. 애초에 언덕이라면 연료통이 기울어져서 기름이 더 필요한 상황임을 예상해서 처음부터 견인하든지 아니면 더 많은양을 넣든지 했었어야됨.
3번 고장의 원인이 출동기사에 의한것인지 밝힐 수 있다면 보상 받을 수 있긴함. 근데 현실적으로 힘들거에요.
다시 정리하자면 처음부터 경사진곳이라면 연료통도 기울어졌을테고 연료통 중간부분에 엔진부분으로 연결된 구멍이 있는데
경사진 곳이라면 연료가 전달이 안될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기름을 많이 넣든지 아니면 견일을 했어야 했어요.
기름이 엔진에 공급이 안되는데 무리하게 시동을 건다는건 무리수입니다.
1 : 5리터면 보통이상으로 넣어주는거에요....원래 3리터 넣어줌
2 : 제 생각에도 주유1 견인1 같구요
3 : 차에 문제 없을거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