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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정밀생산 메카트로닉스 연구실 소속 이효건 연구원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서버랙에 장착할 워크스테이션 2대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14900KF + RAM 192GB + RTX 3050, 일체형 수냉)
비용은 약 800~900만원 정도 생각중입니다.
관련하여 세 가지 여쭤보고싶습니다.
1) 구매를 진행하는데 있어 행정절차로 인해 견적을 받은 이후 실제 구매 요청 까지 약 1달정도의 시간이 소모됩니다.
구매처에서 제품을 납품 받은 이후 입금처리가 되는데, 혹시 이런 방식으로 구매가 가능할지 여쭤보고싶습니다.
2) 견적을 받은 이후 해당 부품들을 1달 정도 Keep 해주실 수 있는지 여쭤보고싶습니다. PC 부품의 특성 상 품절이 잦기도 하고, 가격 변동 폭이 조금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모두 고려하여 견적 금액을 조금 높게 잡아도 괜찮습니다.)
3) 비교 견적서를 함께 발행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확인 후 답변주시면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1. 저희는 해당 사유로 선입금이 되지 않는 경우 일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빨라야 한달, 늦는 학교는 3개월 뒤에 질질 끌리면서 대금을 받아야되더군요.. 저는 작업 시작할때 부터 이미 부품 가격을 도매상에 주고 가져오는터라 손해가 심하기에.. 그렇습니다)
2. 그렇기에 다른업체를 이용하셔야될거같아요 (아마 2번은 대부분 업체에서 안해줄려 그럴겁니다 저러다가 간혹 예산 문제로 취소되는 경우도있는데 한달이나 쥐고있던 제품은 반품이 불가능하거든요 안고 가야되는데.. 잘 안나가는 제품이라 악성 재고가 되겠죠)
(참고로 서버렉에 수랭 장착이 어렵습니다 견적 짜실때 참고하세요 https://prod.danawa.com/info/?pcode=18316997#bookmark_product_information 이런 전용 케이스 쓰셔야되요)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