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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자동차 제조업체인 BMW는 선두업체인 Tesla와 BYD와 같은 국내 경쟁업체를 따라잡기 위해 중국에서 전기 자동차 생산을 늘리고 있습니다. 선양의 새 공장은 BMW의 중국 세 번째 공장으로 중국에서 연간 생산 능력을 830,000대에 이르게 합니다.
아나돌루 에이전시 | 게티 이미지
BMW 가 선두업체인 Tesla 와 국내 경쟁업체 를 따라잡기 위해 전기 자동차에 중점을 두고 중국에 150억 위안(22억 달러) 규모의 새로운 공장을 공식 오픈했습니다 .
중국 북동부 도시 심양에 있는 공장 리디아는 BMW의 중국 세 번째 공장이지만 중국에서 단일 최대 투자 규모다.
공장의 용량은 전기 자동차와 기존 연소 엔진을 만드는 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국 시장을 겨냥한 최초의 순수 전기 중형 스포츠 세단인 BMW i3가 지난 5월 리디아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했다.
요첸 골러(Jochen Goller) BMW 중국 사장 겸 CEO는 보도자료를 통해 ”중국 내 생산 공간 확대는 우리가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에서 추가 성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중국의 장기적인 관점에 확신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목요일 발매.
″우리는 2025년까지 중국에서 판매의 4분의 1 이상을 전기차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e-모빌리티 노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BMW는 미국 경쟁자인 Tesla와 워렌 버핏이 후원하는 BYD와 같은 국내 업체가 판매를 지배하고 있는 세계 최대 전기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따라잡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
BMW, 폭스바겐 등 외국 전통 자동차 업체들은 뒤쳐져 있다. 그러나 그들은 지금 생산량을 늘리고 있습니다. BMW의 최신 공장은 중국에서 독일 자동차 회사의 연간 생산 능력을 830,000대에 이르게 합니다.
폭스바겐 승용차 CEO인 랄프 브란트슈타터(Ralf Brandstaetter)는 지난 2월 닛케이에 “2023년이면 중국에서 연간 100만대의 전기차를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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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미 글로벌 공급망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국의 자동차 제조업체는 지난 몇 개월 동안 Covid-19의 부활로 주요 도시, 특히 상하이가 폐쇄된 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에서 추가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이로 인해 추가 공급 차질이 발생했습니다. 수요일에 발표된 인터뷰 에서 Tesla CEO Elon Musk는 오스틴과 베를린에 있는 회사 공장에 필요한 도구가 중국에 갇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공급망 문제가 생산을 방해하고 있기 때문에 두 공장이 ”지금 수십억 달러의 손실을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