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만가구 분양 쏟아낼 10월, 규제지역 해제 효과는 언제부터?
10월 분양시장이 열렸습니다. 분양물량이 예년만 못했던 9월과 달리 10월 분양시장은 9월에서 순연됐던 물량들을 까지 포함해 6만가구 안팎의 일반분양 물량들이 계획 됐는데요.
특히 최근 지방 규제지역해제 등이 있었던 터라 10월 분양시장에 대한 기대도 함께 커지고 있습니다.
다만 대체공휴일 등 연휴가 2주에 걸쳐 있다 보니 10월 첫 주는 오픈 현장이 많지 않고 중순경부터 몰릴 것으로 보입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10월 1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13곳, 총 5461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포스코건설이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 짓는 ‘더샵 송파 루미스타’를 분양합니다. 지하철 3,5호선 오금역과 5호선 개롱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오금공원, 가락근린공원 등이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인근 옛 성동구치소 부지는 공동주택, 공공시설, 문화시설 등이 들어서는 복합개발이 추진돼 주거환경이 더욱 개선될 전망입니다.
GS건설이 대구 서구 내당동에 짓는 ‘두류역자이’를 분양합니다.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주거복합 단지며 대구지하철 2호선 두류역 역세권 단지입니다. 단지에서 600m 거리에 두류공원이 있으며 공연장, 음악당 등 문화시설들이 가깝습니다. 홈플러스, 대구의료원 등 인프라가 풍부하며 2026년에 대구광역시청이 인근에 완공될 예정입니다.
포스코건설이 전남 광양시 마동에 짓는 ‘더샵 광양 라크포엠’을 분양합니다. 단지 앞 광양커뮤니티센터와 관공서 등이 있어 이용하기 쉽고 가야산 자락에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대규모 생태공원과 마동저수지 등이 인접해 녹지와 수변 조망권도 갖췄습니다.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있는 중마생활권이며 광양제철소 등의 주요 산업단지로도 이동하기 쉽습니다.
GS건설이 충북 음성군 금왕읍에 짓는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를 분양합니다. 용천초, 무극중, 금왕교육도서관 등의 교육시설이 가깝고 대형마트와 종합병원, 시외버스터미널 등 각종 생활인프라 등을 이용하기 쉽습니다. 단지 내엔 지역 최초로 스카이라운지가 조성 돼 병막산과 도심 경관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대체 공휴일 등의 연휴가 있는 금주에는 모델하우스 오픈이 전주보다 소폭 줄어듭니다.
전국적으로 총 5개 단지의 모델하우스가 오픈을 준비 중입니다. 권역별로는 수도권 3곳, 지방 2곳 등입니다.
수도권에서는 서울 중구 충무로2가 이너시아남산(오)(전용면적 35~53㎡, 총 121실) △서울 중랑구 상봉동 상봉역 유보라 퍼스트리브(오)(전용면적 39~84㎡, 총 196실) △인천 중구 운남동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2차(전용면적 74~101㎡, 총 583가구) 등이 오픈 예정입니다.
지방에서는 경북 경산시 압량읍 경산 2차 아이파크(전용면적 84~134㎡, 총 745가구) △전북 익산시 모현동2가 익산 중흥S-클래스 퍼스트파크(전용면적 59~99㎡, 총 834가구) 등이 오픈을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