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1 차량입니다 평소 메인터넌스를 위해 자주 방문 하시는 편입니다
샵 이전 하시고는 첫번째 방문 이십니다
작업내용은 흡기플랩.흡기매니폴더 크리닝 작업과 플랩 레버가 빠지지 않게 고정 해주는 작업입니다 주행거리 140.000KM 입니다
봉암공단로18-1 유로모터스
흡기 크리닝 작업과 흡기매니 폴더 쪽 스웰밸브 수리 가스켓 교환등을 진행 하였습니다
#창원 BMW 흡기크리닝
#봉암동 BMW X1 흡기크리닝
#창원수입차정비
#유로모터스
#BMW 흡기 매니폴더
#마산BMW흡기크리닝
흡기매니폴더 기계적인 결함이 있다고 나옵니다 또 다른 하나는레버파손 이라고 나옵니다
아래 사진에 DPF 차압량이 40g 이 넘어갑니다 고속 주행과 장거리 주행을 많이 히는 차량들은 20g 이하인 차량들이 대부분입니
다
첨가제 조금 써보고 차후에 데이타 본다음 안되면 탈거후 세척 해야 겠습니다
마지막에 방문 하셨을때 흡기 플랩 내부에 카본으로 인해 스웰 플랩을 조정 하는 레버가 닿아서 빠져 버리는 고장 입니다
이것으로 인해 흡기매니 폴더 내부에 가변 장치가 작동을 하지 않아 울컥 거림과 일부 출력 부족을 경험하게 되는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가변 장치가 내장 된 흡기 매니 폴더 가 작동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잦은 시내 주행으로 인해 누적된 카본에 화재도 발생할 뿐더라 출력 부족과 내부 플랩의 고착으로 인해 가변장치의 작동 래버가
부러지거나 빠져버리는 고장이 발생 하기도 합니다
흡기크리닝과 가변레버는 빠지지 않겠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정확한 방법은 절대로 아닙니다 얼마안가 고정된 핀이 빠질수도 있습니다
차후 흡기내미 폴더와 흡기 플랩을 교환 해야 될수도 있습니다
이차량은 초반에는 장거리 운행과 고속 주행을 차주깨서 하셨었는데 사모님깨 차량을 주시면서 짧은 주행거리와 시내운전으로 컨디션이 많이 나빠진듯 합니다
이번작업은 흡기 크리닝을 예방 정비를 하였으면,,이런 고장은 충분이 줄일수 있었는데 조금 아쉬운 경우 입니다
엄청 나게 작은 드릴날로 구멍을 뚫어 더이상 스윌 플랩 조절 레버가 빠지지 않게 턱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차기 방문시 진단기상에 같은 코드가 올라 온다면,,교환 하야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