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터리 태리교차로로 인해 풍무동 외곽도로 진입 U턴 차량의 신호대기 영향으로 퇴근시간대 교통체증이 말이 아닙니다.
또한 2차선에서 갑자기 U턴하는 차량에 의한 교통사고 위험이 많습니다.
교차로에 비싼 비용들이지 않고 교통체계 개선방법을 제안하니 검토하시어 풍무동 교통체증을 해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김포에서 강화방향 외곽도록 접속 램프를 폐쇄하고 장곡IC 육교를 거쳐 강화로 진입토록 개선
2. 고촌 김포 방향에서 풍무동외곽도로 진입시 신호등 대기 U턴을 강화외곽도로 폐쇄차선을 활용하여 신호 대기없이 U턴토록 개선
비용을 약간 추가하면 더 좋은 방법으로 안전하게 개선할 수 있는 방안도 있을거 같습니다. 관심부탁드립니다...정왕룡의원님
첫댓글 개선에 대해서는 동감입니다.^^
그러나 2번안으로 진행하면 우회도로(신도시에서 풍무)에서 진입하는 차량은 풍무동으로 진입할수 없게됩니다.
1번은 적절한 방법인지는 모르지만..저를 포함한 많은 운전자가 이용하는 방법이네요.
교통체계 개선에는 동감하지만 1번의 경우 짧은 구간에 3개 차선을 직진하는 차에 끼어들기가 힘들거 같아요..
2번은 저도 종종 이용하는데 그곳도 직진차선 2개를 넘어 끼어들려니 위험하더라고요. 다른 좋은 방법이 더 없을까요???
개선의 필요성은 느끼는데...
올려주신 내용 감사합니다..현재 이 사안은 대표적인 도로교통 민원중에 하나입니다..올려주신 1,2 안 각자 나름대로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아마도 이 사안은 풍무 2지구 종합개발 계획과 맞물려 해결해야 할 사안이라 생각합니다..현재 대우자동차 정비소앞 선수 삼거리 유턴 지점이 풍무 2지구를 관통하는 도시계획도로 좌회전 지점으로 알고 있습니다..다시한번 관련부서와 현재의 상황을 체크, 확인후 보고 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에 확인한 바로는 현재 선수삼거리에서 신사우 삼거리 방향.주유소 근처에서 풍무2지구로 좌회전하여 이 일대를 관통하는 도시계획도로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 부근에는 풍무역사가 들어설 예정이구요...시간이 좀 걸리기는 하겠습니다만 좀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방안이 마련되어야 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