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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도시철도가 시급한 곳들 3 (남동임해권)
시흥선 추천 0 조회 466 04.03.21 00:28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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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03.20 01:13

    첫댓글 부산과 그 위성도시(김해시내, 양산시내 및 물금읍, 웅상읍 덕계리, 기장읍)의 연계 중 동래~김해는 김해경전철, 서면~양산은 부산지하철2호선, 부전~기장은 동해남부선전철화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부산과 부산의 위성권역 바깥의 울산, 마창진(마산-창원-진해. 행정구역은 다르나 같은 생활권으로 서로 자매도시임)과의

  • 04.03.20 01:17

    연계도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이 중 부산~울산은 동해남부선전철화로 인해 해결가능합니다. 그러나 마창진과 부산의 연결은 아직 구체적으로 추진되지 않고 있습니다. 마창진의 위성도시인 김해 진영읍이나 김해 장유면을 경유하여 창원 동읍, 마산 내서읍, 함안 가야읍을 통과케 한다면 상당히 좋을 것으로 봅니다.

  • 04.03.20 01:23

    특히 장유는 인구 5만5천여명이 사는 시급위성도시가 되었습니다. 1번은 김해시내~장유~창원시청~마산역~내서읍~가야읍 노선과 2번은 김해시내~진영~동읍~경남도청~창원시청~창원기계공단~마산자유무역지대~마산시청 노선, 3번은 사하구 신평~녹산공단~진해 웅동~진해시내~창원시청~반송동의 세노선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 04.03.20 12:08

    삼랑진.... 중형전철 다니게 할 정도의 수요는 안 될겁니다. 직접 가 봤더니 상당히 작더군요.

  • 04.03.20 12:43

    마창진과 부산은 경전선 직선전철화로 연결한다고 하던데요.. 이미 김해경전철과 경전선간의 사상구간 중복문제에 대해 철도청과 김해경전철회사간에 합의도 이뤄졌다고 ..

  • 04.03.20 12:55

    사상구간에서 김해선이 규모가 작으니까 2층에, 경전선은 1층에 고가로 건설해서 같이 낙동강을 건넌다던데요. 참고로 광역부산권은 부산375, 김해/양산 50, 마창진 110, 울산 105, 밀양등 기타지역 20 등 약660만 권역. 일본 오사카권도 600만이라고 들었는데..

  • 04.03.20 21:15

    지도에서 보니까 부산지하철 1호선과 경부선 부산-구포-밀양-삼랑진 구간의 일부가 겹치는데... 과연 경부선 전동차 운행을 할 필요가 있을까요?

  • 작성자 04.03.20 22:56

    경부선 도시전철이 장기적으로는 대구와 연계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 04.03.20 22:59

    만약 경부선 물금-부산간 통근전철이 운행을 하면 부산 지하철과 경쟁을 하겠네요^^:;철도 역사상 처음으로~

  • 04.03.21 16:03

    경부선 전철은 급행전철의 의미를 가지게 되겠죠. 동해남부선도.... 마창진은 마산선과 진해선을 개량, 확장, 연결시켜서 순환전철로 만듦이....

  • 04.03.21 21:17

    울산역이 뻘때문에 내려가고있다.. 처음듣는얘기인데여? 그럼 울산역 옆에 있는 현대자동차 출하장도 내려가고 있다는얘기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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