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많은 서버 문제점 : 1.필드 보스 피너무 적어서 빨리 죽어요
2.필드 보스 렉 너무 많아걸려요 (마비노기,테일즈위버 같은)
3.개적화 같은 게임 시스템 때문에 현자타임느낌 (마비노기도 필드 보스 진입시에만 저사양이되는데; 특정구역은 또 안된다거나 수동으로 설정이 불가능;) - 테일즈위버도 방어전의 경우 저사양 모드를 실행할 것인지 물어보고 나가게되면 다시 정상으로 돌려주죠 하지만 필드 보스의경우 그게 안됩니다.
또 역으로 사람 적은 서버 문제점 : 역으로 필드 보스 피가 너무 많아요
현 시점으로 개선 하길 원하는 유저들의 사항.
1. 일부 타 캐릭터 스킬 이펙트 최소화 (장판 계열의 스킬은 [ex)우주선, 레몬잼, 힐장판, 업라이징, 이솔렛 방구 ㅡㅡ] 기존 노말 캐릭터의 스킬들과 다르게 이펙트 최소화가 이루어지지 않음) - 어차피 팀의 장판계열 스킬이 아니면 적용안되는 경우가 파다한데 파티도 아닌 캐릭터의 스킬을 볼 이유가 있습니까?
2. 필드 보스의 개선
일단 이 점에 대해서 네르갈의 심층 형식을 따라가도 좋을거라 생각하지만.
그 점에 더해서 필드 보스가 등장하기전 보스룸에서 1분 정도 대기시간을 가지고 (솔직히 시간 땡하면 들어가서 누가 먼저 딜하나 장난치는 것도 아니고...)
유저의 수 별로 체력을 조정(이 경우엔 후에 난입하는 유저를 측정이 불가능합니다.) 혹은 유저의 수를 실시간으로 계산해
보스가 보다 많은 도전자의 수에 반응해 방어력이 증가한다거나 (유저의 공격력을 삭감 한다거나)
하는 식으로 조정하여 사람이 적은 서버에도 대처가능하게 만들어 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치킨들이라면서 욕을하는데 아카드라트의 형식을 따라가게되면 일정량의 딜을 넣게된 후의 보상을 얻는 방식을 채택해도 될것입니다;;
첫댓글 보스가 보다 많은 도전자의 수에 반응해 방어력이 증가한다거나 (유저의 공격력을 삭감 한다거나)
하는 식으로 조정하여 사람이 적은 서버에도 대처가능하게 만들어 줬으면 좋겠습니다.
프방에서 이부분 적용되고 있으니 그부분 활용하면 될거같네요. 가만보면 코드 쓸수있는거는 참 많은데 활용할생각이 없는거같음
있는것도 안쓰는 넥슨 그는;
확정드랍을없애야
에이 그점은 지우면 강화석 가격 올라가는소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