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에 대한 IHR 비상 위원회는 2020년 1월 22일과 23일에 첫 번째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2020년 1월 30일에 두 번째 회의 후, 사무총장은 발병이 국제적으로 우려되는 공중 보건 비상 사태라고 선언하고 위원회의 조언을 수락했습니다. IHR 임시 권장 사항으로 발행했습니다. 위원회는 계속해서 정기적으로 모임을 갖고 있습니다.
사무총장은 위원회 위원과 고문을 환영했습니다. 사무총장은 세계에 전염을 제한하고 생명을 구하며 의료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는 도구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현재 세계가 2년 만에 가장 낮은 보고된 사망자 수를 경험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현재의 역학 상황에 희망을 표명했습니다. 그러나 SARS-CoV-2 바이러스의 예측할 수 없는 행동과 불충분한 국가적 대응이 계속되는 세계적 대유행 상황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사무총장은 이용 가능한 의료 대책과 공중 보건 및 사회적 대책(PHSM)을 사용하는 당사국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업데이트된 전략적 준비, 준비 및 대응 계획 의 출판을 강조했습니다.이는 세계가 2022년에 COVID-19 비상 사태를 끝내고 미래의 사건에 대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로드맵을 제공합니다.
LEG(Office of Legal Counsel)와 CRE(Department of Compliance, Risk Management, and Ethics)의 대표자들은 구성원들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CRE의 윤리 담당관은 회원과 고문에게 WHO 이해관계 선언 절차에 대한 개요를 제공했습니다. 회원과 고문은 이해 상충을 인지하거나 직접적으로 야기할 수 있는 개인적, 직업적, 재정적, 지적 또는 상업적 성격의 모든 이익을 적시에 WHO에 공개해야 하는 개인의 책임을 인식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회의 토의와 위원회 업무의 기밀을 유지해야 할 의무를 상기했습니다. 참석한 각 회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이해 상충이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사무국은 회의를 의장인 Didier Houssin 교수에게 넘겼고, 그는 회의의 목적과 의제를 검토했습니다.
사무국은 COVID-19 대유행의 현황과 2022년 COVID-19 대유행에 대한 지속적인 대응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한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계속해서 전염을 주도하는 세계적 역학 상황 및 요인;
국제 교통 및 COVID-19 예방 접종 증명서 및 테스트 결과 증명서에 대한 업데이트;
COVID-19 예방 접종 상태; 그리고
국가가 COVID-19 대응에 통합해야 하는 전략적 목표.
위원회는 SARS-CoV-2 변종을 포함한 주요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항바이러스제 사용 및 공평한 접근 백신 보호 및 COVID-19 백신에 대한 수요와 공급의 세계적인 변화; 하이브리드 면역; SARS-CoV-2 전염에 대한 잠재적인 미래 시나리오 및 동시 건강 비상 사태로 인한 문제; 회원국들이 COVID-19 전염병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위원회는 또한 COVID-19 대유행에 대응하여 전 세계 지역 사회의 피로가 증가하고 과학적 지침과 정부에 대한 신뢰 부족으로 인해 제기된 문제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위원회는 SARS-CoV-2가 아직 생태학적 틈새를 형성하지 못한 새로운 호흡기 병원체임을 인식했습니다. SARS-CoV-2는 계속해서 예측할 수 없는 바이러스 진화를 겪고 있으며, 이는 광범위한 순환과 인간의 강력한 전파, 동물 저장소가 구축될 가능성이 있는 다양한 동물 종에 대한 감염의 광범위한 도입으로 인해 복합적입니다. SARS-COV-2는 특히 취약한 인구 집단에서 높은 수준의 이환율과 사망률을 계속해서 유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위원회는 항바이러스제의 부적절한 사용이 약물 내성 변이의 출현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또한, 위원회 위원들은 COVID-19 전염병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국가, 지역 및 글로벌 역량을 인정했으며, 그러나 일부 당사국이 PHSM을 완화하고 검사를 줄임으로써 바이러스의 진화를 모니터링하는 글로벌 능력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우려를 표했습니다. 위원회는 또한 국제 여행에 대한 글로벌 COVID-19 요구 사항의 불일치와 부적절한 조치가 모든 형태의 국제 여행에 미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에 우려를 표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위원회는 국제 여행자의 고위험군에 도착 시 예방 접종을 제공하는 것이 이들 개인의 COVID-19로 인한 심각한 질병 또는 사망 위험을 완화하는 수단으로 간주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위원회는 또한 국제 여행에 대한 글로벌 COVID-19 요구 사항의 불일치와 부적절한 조치가 모든 형태의 국제 여행에 미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에 우려를 표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위원회는 국제 여행자의 고위험군에 도착 시 예방 접종을 제공하는 것이 이들 개인의 COVID-19로 인한 심각한 질병 또는 사망 위험을 완화하는 수단으로 간주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위원회는 또한 국제 여행에 대한 글로벌 COVID-19 요구 사항의 불일치와 부적절한 조치가 모든 형태의 국제 여행에 미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에 우려를 표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위원회는 국제 여행자의 고위험군에 도착 시 예방 접종을 제공하는 것이 이들 개인의 COVID-19로 인한 심각한 질병 또는 사망 위험을 완화하는 수단으로 간주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위원회는 취약한 인구를 보호하기 위해 PHSM을 유지하고 역학 상황이 변할 경우 PHSM을 확대할 수 있는 능력을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당사국은 역학 상황을 모니터링하고(신속한 테스트 사용 포함), 보건 시스템 용량을 평가하고, 개별 및 결합된 PHSM의 준수와 그에 따른 영향을 고려하여 대응 전략을 정기적으로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위원회는 감시를 위한 국제 협력 및 조정의 지속적인 필요성을 강조하고, 국가, 지역 및 글로벌 대응 노력을 알리기 위해 글로벌 시스템(예: 글로벌 인플루엔자 감시 및 대응 시스템)에 대한 강력하고 시기 적절한 보고를 강화했습니다. 감시 활동은 인간과 동물 부문 간의 조정과 가축 감염 및 가축 및 야생 동물 사이의 가능한 저장소 감지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을 필요로 합니다. 인간과 동물의 SARS-CoV-2 감염, 전염 및 진화에 대한 시기 적절하고 체계적인 모니터링 및 데이터 공유는 바이러스 역학 및 생태학, 새로운 변종의 출현, 적시 식별 및 공중 보건 위험 평가에 대한 글로벌 이해를 도울 것입니다. .
위원회는 COVID-19 예방 접종이 이환율과 사망률을 줄이는 핵심 도구임을 인정하고 예방 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이종 백신 일정을 통한 1차 시리즈 및 추가 접종). 위원회는 전 세계 백신 공급 및 유통을 강화하기 위한 WHO와 파트너들의 노력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위원회 위원들은 특히 저소득 국가에서 제한된 예방접종 보호와 인구 수준의 면역 약화로 인한 문제를 강조했습니다. SAGE 로드맵에 설명된 대로 의료 종사자, 노인, 면역 저하 인구, 난민 및 이민자와 같은 고위험군에 대한 예방 접종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백신 흡수율을 높이려면,
또한 위원회는 COVID-19 대유행으로부터 당사국의 회복 계획 과정과 미래의 호흡기 병원체 대유행 대비 계획을 지원하기 위한 WHO의 지침, 훈련 및 도구 제공의 지속적인 중요성에 주목했습니다.
위원회는 COVID-19 대유행이 여전히 전 세계 인구의 건강에 계속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국제 확산 및 국제 교통 간섭의 지속적인 위험을 제기하며 조정된 국제 대응이 필요한 이례적인 사건이라는 데 만장일치로 동의했습니다. 위원회는 당사국이 WHO의 지원을 받아 미래 시나리오를 준비하고 필수 도구(예: 백신, 치료제 및 진단)를 지속적으로 강력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위원회는 COVID-19 전염병이 여전히 PHEIC라는 데 동의하고 사무총장에게 조언을 제공했습니다.
사무총장은 COVID-19 전염병이 계속해서 PHEIC를 구성한다고 결정했습니다. 그는 위원회의 조언을 수락하고 위원회의 조언을 IHR에 따른 임시 권고로 당사국에 발표했습니다.
비상위원회는 사무총장의 재량으로 3개월 또는 그 이전에 소집된다. 사무총장은 위원회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당사국에 대한 임시 권고
위원회는 다음 조치를 모든 국가에 중요하다고 식별했습니다.
신규: 2022년 WHO 전략적 대비 및 대응 계획(SPRP)에 요약된 우선순위 및 잠재적 시나리오에 따라 국가 대비 및 대응 계획을 업데이트 하여 COVID-19 팬데믹에 대한 국가 대응을 강화합니다 . 당사국은 현재 및 미래의 대응 및 준비 노력을 알리기 위해 평가(예: 조치 중 및 조치 후 검토)를 수행해야 합니다. WHO 전략 대비 및 대응 계획(SPRP)
수정됨: 2022년 7월 초까지 모든 국가 인구의 최소 70%가 예방 접종을 받도록 하는 전 세계 WHO 권장 사항에 따라 국가 COVID-19 예방 접종 목표를 달성 합니다 . 당사국은 백신에 대한 전 세계의 평등한 접근을 지원하고 1차 시리즈 및 추가 일정을 통해 고위험 인구에 대한 예방 접종을 우선시해야 합니다. 이러한 인구에는 의료 종사자, 노인, 기저 질환이 있는 사람, 면역 저하자, 난민, 이민자, 취약한 환경에 거주하는 사람, 치료에 대한 접근이 불충분한 개인이 포함됩니다. 당사국은 COVID-19 대유행과 관련하여 백신 적용 범위 및 역학 상황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그에 따라 국가 대응을 수정해야 합니다.WHO SAGE 우선 순위 로드맵
수정됨: 증거 기반 및 위험 기반 PHSM을 계속 사용 합니다 . 당사국은 COVID-19 입원, 중환자실 입원 및 사망자가 증가하고 의료 시스템의 능력을 손상시키는 경우 바이러스 및 인구 면역의 변화에 대응하여 PHSM을 신속하게 확장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당사국은 기본 PHSM의 위험 기반 사용(예: 마스크 착용, 아플 때 집에 머물기, 손 씻기 증가, SARS-CoV-2 순환이 낮은 기간에도 실내 환기 개선)을 계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COVID-19 상황에서 공중 보건 및 사회적 조치를 시행하고 조정하기 위한 고려 사항
수정 됨: 위험을 평가, 완화 및 전달하여 대규모 모임 이벤트에 대한 위험 기반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집단 모임에 대한 다양한 동인과 위험 허용 범위가 있음을 인식하고, 역학 상황(우려 변종 및 전파 강도 포함), 감시, 접촉 추적 및 테스트 능력, PHSM 준수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WHO 지침에 따라 이 위험 평가를 수행하고 이벤트를 계획할 때. COVID-19 상황에서 대규모 모임을 위한 주요 계획 권장 사항
수정됨: COVID -19 감시를 조정하여 부담과 영향에 초점을 맞추고 다른 감시 시스템과의 지속 가능한 통합을 준비합니다. 당사국은 COVID-19의 부담(예: 신규 입원, 중환자실 입원 및 사망)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지표를 수집하고 공개적으로 공유해야 합니다. 당사국은 GISRS(Global Influenza Surveillance and Response System)를 활용하고 강화하여 호흡기 질환 감시를 통합해야 합니다. 당사국은 1) 대표적인 테스트 전략을 유지하도록 권장해야 합니다. 2) 폐수 감시 사용과 같은 조기 경보 및 추세 모니터링에 중점을 둡니다. 3) 취약 그룹의 심각성을 모니터링합니다. 4) 게놈 감시를 강화하여 잠재적인 새로운 변이체를 감지하고 SARS-COV-2의 진화를 모니터링합니다.SARS-CoV-2 변종 감시 지침 ; 2022-2032년 대유행 및 전염병 가능성이 있는 병원체에 대한 WHO 글로벌 게놈 감시 전략
수정 됨: 필수 건강, 사회 및 교육 서비스의 가용성을 보장 합니다 . 당사국은 모든 수준에서 의료 서비스를 복원하고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대유행의 영향에 대처하기 위한 사회 시스템을 강화하는 것을 포함하여 건강에 대한 접근을 강화해야 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당사국은 대면 학습으로 학교를 완전히 개방함으로써 교육 서비스를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포함한 필수 의료 서비스를 이민자와 기타 취약 계층에게 우선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COVID-19 대유행 기간 동안 보편적인 건강 보장 및 건강 보안을 위한 건강 시스템 복원력 구축: WHO 입장 보고서; 글로벌 교육 위기 상황 | 유니세프
수정됨: 위험 평가에 따라 국제 교통 금지를 해제하고 여행 조치를 계속 조정합니다 . 오미크론의 국제적 확산을 제한하기 위해 오미크론 변종을 탐지하고 보고한 후 도입된 여행 금지 조치의 실패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러한 조치의 효과가 없음을 보여줍니다. IHR 40조에 따라 여행 조치(예: 예방 접종, 검사를 통한 검사, 여행자 격리/격리)의 시행은 위험 평가를 기반으로 해야 하며 국제 여행자에게 재정적 부담을 주지 않아야 합니다.SARS-CoV-2 Omicron 변종과 관련된 국제 트래픽에 대한 WHO 조언
수정 됨: 위험 커뮤니케이션 및 커뮤니티 참여 문제를 해결하고, 잘못된 정보와 잘못된 정보에 사전 대응하고, 의사 결정에 커뮤니티를 포함합니다. 신뢰를 재구축하고 전염병 피로를 해결하기 위해 당사국은 대응 전략의 변경 사항을 명확하고 투명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WHO 위험 커뮤니케이션 리소스
수정 됨: WHO에서 권장하는 치료법의 시기적절한 섭취를 지원 합니다. 증가된 생산 능력이 치료제에 대한 전 세계의 평등한 접근에 기여할 수 있으므로 현지 생산 및 기술 이전을 장려하고 지원해야 합니다. 당사국은 취약한 인구, 특히 면역억제자에게 COVID-19 치료제에 대한 접근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는 새로운 변이의 출현 가능성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치료제와 코로나19: 생활 지침
수정됨: 인간-동물 인터페이스에서 SARS-CoV-2 전염에 대한 역학 조사를 수행하고 잠재적인 동물 숙주 및 저수지에 대한 표적 감시를 수행합니다. 인간 동물 인터페이스에서의 조사는 One Health 접근 방식을 사용해야 하며 국가 수의학 서비스, 야생 동물 당국, 공중 보건 서비스 및 환경 부문을 포함한 모든 관련 이해 관계자가 참여해야 합니다. 국제적 투명성을 촉진하고 국제 보고 의무에 따라 공동 조사 결과를 공개적으로 보고해야 합니다. 동물의 SARS-CoV-2 진화에 대한 자문 그룹의 성명
2022년 1월 19일
성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범유행에 관한 국제보건규정(2005) 비상위원회 제10차 회의 성명
2021년 10월 26일
성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범유행에 관한 국제보건규정(2005) 비상위원회 제9차 회의 성명
2021년 7월 15일
성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범유행에 관한 국제보건규정(2005) 긴급위원회 제8차 회의 성명
2021년 4월 19일
성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범유행에 관한 국제보건규정(2005) 비상위원회 제7차 회의 성명
2021년 1월 15일
성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범유행에 관한 국제보건규정(2005) 비상위원회 제6차 회의 성명
2020년 10월 30일
성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범유행에 관한 국제보건규정(2005) 긴급위원회 제5차 회의 성명
2020년 8월 1일
성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발생에 관한 국제보건규정(2005) 긴급위원회 제4차 회의 성명
2020년 5월 1일
성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발생에 관한 국제보건규정(2005) 긴급위원회 제3차 회의 성명서
2020년 1월 30일
성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2019-nCoV) 발생에 관한 국제보건규정(2005) 긴급위원회 2차 회의 성명
2020년 1월 23일
성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2019-nCoV) 발생에 관한 국제보건규정(2005) 긴급위원회 제1차 회의 성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