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Zeus Hobby에서 회심의 강종술 아담님의 Trex 450 SE New V2 헬기 조립 Review를 선보입니다.
-^^ Zeus Hobby 제공 -
우선 제품 구성입니다.
<제품 구성>
● T-Rex450SE Evo.7 Helicopter Kit : 1set
● ALIGN 430XL BL Motor : 1set
● Quark 33A BL ESC : 1set
● ALIGN 325mm Carbon Fiber Main Blade
● PT-B2100PL 30C ProLite Battery : 1pack
● u-BEC 3A : 1set
● HG-D202MG Metal Gear Digital Servo : 3pcs
● Futaba GY401 + HG-D201HB Gyro Set : 1set
참고로 상기 구성은 헬리넷에서 구입한 송수신기를 제외한 조합 세트 입니다.
그럼 간간히 찍은 사진을 중심으로 조립 Review를 시작하겠습니다^^
그에 앞서 Body를 조립 할때 느끼는 건데 이전에 거론된 문제가 모두 해결된 것 같습니다.
일례로 볼링크는 거의 히로보와 동등하게 꽉 끼워지고 난후 유격 없이 아주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역시 그간 경험과 노하우는 무시 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수신기, 변속기(ESC)와 BEC 세트, 자이로 구성품입니다. 변속기와 BEC는 서로 전원 연결선이 묶여 졌습니다.
ESC의 수신기 연결단의 가운데 파워라인(빨강)은 제거 되어야 합니다.
Body 조립 후 서보 기자재를 장착 하였고 모터는 일시적으로 장착 해 보았습니다.
보이는 귤은 작업중에 먹어 해치웠습니다^^
ESC와 수신기의 장착위치를 고민하다가 우선 배치해 보았네요. 모든 전선은 Body내부에 감추어야
한다는 저의 지론 때문에 상당한 고민이 수반 되었습니다.
피치와 에어러론 서보(앞쪽 2개)에서 나온 선 처리 사진입니다. 회전 구동부와 절대로 접촉하면
안되겠지요.^^
-------- 시간이 지나서......
또 지나고........
무수히 많은 고민과 시간이 흐른뒤 모든 기자재와 선처리가 완결 된 후 사진 되겠습니다.
우선 커버 씌우고 로터는 옆에 가지런후 놓고 한컷^^
위에서도 한컷 아직까지 내부모습은 비밀임 ㅋㅋㅋ~
드디어 내부 공개 선처리를 자세히 보시라 우선 좌측면 사진임. 모터와 ESC연결은 캐노피와 간섭을
받지 않도록 하였고 막강한 파워 라인은 우측면에서 보이도록 함. 다른 전선은 보이는것이 별로
좋지 않지만 유독 파워 라인은 보이는 것이 멋있어 보임. 모든 전선은 메인기어 및 공간으로 모여서
벨크로로 한번에 씌워서 감추었음. 카 깔금하지 않는가~~~ 단, 러더 서보의 전선은 당근 보일수 밖에
없음을 양해해 주셔야 함다. ^^;;;;;
안테나 선도 상당히 고민 끝에 (악수를 둔것 같은데...) 아래 같이 처리하였는데 내 마음에 쏙 들게
되지는 않아 다소 찜찜함이 남아 있네요. 그래도 제 부품의 허용한도 한에서 최선을 다해 꾸며 보았음^^
파워 라인 Close Up!!! 막강한 파워의 포스가 느껴지지 않는가 ~ 크.
옆에 빨간 cap은 안테나 라인 머리 부분임. 캐노피 씌울때 안테나 선을 포함하지 않도록 약간의
주의 요망됨.
좌 상부터 시계방향으로 엘리베어터 서보, Futaba 402 자이로, HG-D201HB 러더 서보, 9채널
JR 수신기 입니다. 수신기에서 나온 안테나 선은 실리콘튜브로 보호되어 안테나 파이프 뒤쪽으로
들어가서 앞쪽으로 나가서 끝나게 되어 있습니다. 서보, 자이로 관련 전자기기 전선은 Body 내부를 통해
수신기 앞단 메인 기어 하단에 집결(전선 집합장소)되어 검은색 벨크로로 감싸서 깔끔하게 처리 하였습니다.
자이로에서 바로 나온 선은 최소 한번 이상 굴곡을 갖도록 하여 전선 집합장소(?)로 가게 됩니다.
러더 서보에서 나온 전선도 약간의 굴곡을 주어 혹시 견적에 의한 선 댕김 문제를 다소 해소 하였네요.
과도하게 변형되면 보장 못함.ㅋㅋㅋ
이번에 우측면 상세 리뷰입니다.
우측면 상단으로 배터리 고정 아래에 ESC 고정 우측면에 BEC 고정이 됩니다.
우측면 뒤단에는 ESC에서 나온 스위치가 부착 되어있습니다. 위로 올리면 On, 아래로 내리면 Off
입니다. Marking이 안되어 있어서.... 인쇄해서 붙여놓을 필요가 있는 사항입니다. 우선은 패스...
우측면에서 바라본 수신기부 뒷단 모습임
모든 문제는 케노피를 씌워서야 해결이 되었네요. ESC와 모터선 연결은 캐노피로 인해 한번 변경된
아픈 사연이...^^;;;; 결국에 그림과 같이 캐노피와 간섭도 없이 아주 멋있게 처리 되어서 만족입니다.^^
캐노피 씌울때 안테나 파이프 사이로 들어 가도록 유의해야 함.
BEC도 캐노피를 씌워서 간섭이 되어 약간 뒤로 이동하는 실수를 범했습니다. ^^;;;
서로 간섭이 없도록 깔금하게 처리 되었네요.^^
좌측면 중앙부 상세 사진도
ESC에서 나온 서보 연결선은 Frame 좌측 안쪽벽을 타고 넘어오고 우측면에 고정된 스위치의 선은
우측 안쪽벽을 타고 넘어와서 모터와 안닿도록 되어있음
테일 로드 가이드 고정은 링 위쪽 중앙에 약간의 홈이 있는데 그곳에 타이 끝단을 잘라서 끼워 넣어
깔금하게 고정 시켰습니다.
서보 선 처리 Body 내부 사진입니다. 속을 보여서 챙피하네요.^^
복잡한 선은 자이로에서 나온 몇번 꾸부러진 선이 그렇게 보임.
캐노피에 스티커를 붙였음.
다른데서 보지 못한 마크가 있는데 이는 Zeus Hobby 조립품임을 증명하는 것임.
마침내 대망의 완성된 사진임. 아담님 조종기를 포함해서 한컷!!!
조종기 리셋하여 새로이 세팅을 하였고 ESC 세팅, 로터 피치각 세팅, 자이로 세팅등 모든 사항을 완료 하였습니다.
마지막 처녀 비행만을 남겨둔채...
아 그리고 피니언은 12T를 사용하고 쿼크 변속기라 Heli Mode3로 거버너기능을 사용 하였습니다.
75%와 90%에서 1,2차 거버너가 걸리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론적으로 75%일때 2460RPM, 90%일때2960RPM정도
예측됩니다.
이상 조립 리뷰 일지를 마칩니다.
처녀 비행 결과는 정모때 드러 날것 입니다. 기대 하시라~~~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첫댓글 ㅎㅎ 할말이 없게 만드시네요..아담님 축하드립니다..호버링은 의심의 여지가 없겠네요..플라잉은 의심이 가지만.ㅎㅎㅎ 한가지만 당부드리자면 초보시절엔 거버너보단 일반모드가 좋겠다는 생각입니다..아시겠지만 쿼크는 추락시 홀드키처도 거버너가 풀리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이번주 모임이 기대됩니다....
거버너 사용여부는 테스트 후 모임에서 정님께 자세한 문을 구하도록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3D도 됩니다.(스티커 뽀대만 ㅋㅋㅋ ^^)
우와우 기분 좋으시겠네요....^^ 저도 열쉼히 연습해서 언젠간 꼭 -_-++
끙~~~ 읽다보니 제가 기체하나 조립하고 있는 것으로 착각!! 멋진 조립~ 멋진 플라잉 기원합니다...^^
역쉬....제우스 하비 점장님이십니다....^^...아담님 이번주 화이팅입니다....^^
희문님 깔금한 성격이 보이네~.. 기자재도 안보이게끔 고민한 흔적이 역력하고 독창적인 배치를 하셨네요. 그리고 초보때부터 노말로 해보셔야 여러가지를 생각하며 날리시게 됩니다. 거버너는 간편하긴 하지만 헬기를 이해할 시간은 더 적어지는것 같아요. 노말을 이해하고 거버너로 넘어가시면 더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내 티렉이도 저런 순간이 있었는데.. 이젠 땅바닥에서 구른 시간이 쫌 되는지라..만신창~ =_=;;;;
킹2님 얼굴보기 너무 힘드네요. 플라이트민님에 얼마전 쪽지 보내셨다고 하는데 그거보시고 Action을 취해 주세요. 오시면 거버너 풀어 드릴테니 피치 쓰로틀값좀 넣어 주시구요^^... Action 해주세요...
다음 메인에 떴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