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Re:공항의 특수성??? ^^;;
빛고을 추천 0 조회 215 06.01.17 23:28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1.18 12:44

    첫댓글 국제공항에서는 도착승객의 경우 10시간 이상 비행기를 타고 도착하는 경우도 있고 서너시간.. 아니면 한두시간 정도 비행기를 타고 도착하는등 다양합니다. 사실 국제공항이 장거리 노선이 많기때문에 오랜시간 동안 비행기 타고오면 피곤하기도 하는데... 공항버스가 다른버스보다 고급차를 쓰는것도 이와 관련이 있을거

  • 06.01.18 12:44

    라 생각합니다.

  • 수순(X) 순서(O)

  • 06.01.19 03:27

    저희 동네를 운행하는 공항리무진버스의 경우 안양,산본노선은 앞서 다른분도 그러셨지만 한시간 정도면 가는 거리인데도 리무진요금인 12,000원을 수수하고 있으나(여기까지는 이해함) 같은 업체의 수원노선의 경우에는 12,000원에 최신형 차량까지 투입됩니다.. 차량투입이야 업체맘이지만 요금이 같다는건 문제가..-.-;;

  • 06.01.19 03:07

    시외, 고속버스의 경우에는 Km당 운임을 수수하고 있지만 공항버스의 경우에는 마땅한 기준이 없다보니 위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는거죠.. 그나마 서울시내의 경우에는 김포경유, 인천직통과 리무진(우등)을 구분해서 요금체계가 있긴 합니다만 경기도권의 경우에는 오히려 공항에서 지방가는것보다 비싼 경우가 있으니..

  • 06.01.19 03:11

    한가지 예를 들어보자면 방배동에 사는 사람이 인천공항 갈때 반포가서 609번을 이용하는데 인천직통이라 요금이 8천원입니다. 하지만 사당역에서는 시외버스를 6500원이면 타고 갈 수 있고 그것도 우등이죠. 시외라 청소년은 할인도되고.. 김포 들러가긴 하지만 중간중간 스는건 아니니 소요시간은 별 차이 없고 말입니다.

  • 06.01.19 03:20

    실제로 606, 609번을 운행하는 업체는 상당히 장사가 잘 된다고 합니다. 인천공항 개항(노선개통)때 새로 뽑았던 차량 중 일부를 벌써 대차시켰을 정도니.. 또하나 안산~인천공항 노선도 이곳저곳 다 들리면서 승객 태워가면서 11,000원 폭리.(◀ 우등 아닌거로 알고있는..) 일일이 안 찾아봐서 그렇지 찾아보면 꽤 되죠;;

  • 06.01.19 03:48

    결론은 서울시내 공항좌석이야 그렇다 치지만.. 다른 노선들은 현재 공항버스의 운임체계를 어느 정도 반영하는 선에서 시외/고속버스처럼 Km당 운임을 산정해서(Km당 일반은 90~100원, 리무진은 140~150원 정도면 괜찮을듯..) 거품을 뺀 후 승객들이 운임체계를 납득할 수 있게 해야 된다.. 이겁니다..^^

  • 06.01.19 19:32

    참고할 만한 기사입니다.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9&article_id=0000453449

  • 06.01.19 19:34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20&article_id=0000052302

  • 06.01.19 19:35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28&article_id=0000018681 ; 확실히 안양과 안성이 같은 요금이라는 건 문제가 있긴 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