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강동균 강정마을회장이 노엄 촘스키에게 보낸 편지 원본 사진입니다.
촘스키 교수는 세계 여러 인사들이 지난 7월 11일 평화의 섬 제주를 지키기 위해 발표한 성명서에도 참가한 바 있습니다.
존경하는 노암 촘스키 박사님!
안녕하십니까?
저는 평화의 섬 제주에 명분 없는 해군기지 건설로 4년 4개월 동안 몸살을 앓고 있는 강정마을의 주민 대표를 맡고 있는 강동균이라 합니다.
강정마을에 건설하려는 제주 해군기지 사업은 유치 추진과정의 절차적 정당성의 훼손, 입지 선정 과정의 문제점 등을 야기하면서 공권력을 이용한 밀어붙이기식 공사강행으로 인하여 강정마을 주민들은 물론 제주도민들을 온갖 갈등과 파탄 속으로 몰아넣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제주도는 지금 세계 7대 자연경관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 근간을 이루는 것이 제주도의 유네스코 3관왕에 있습니다. (생물권보전지역, 세계지질공원, 세계자연유산 등재)
우리 강정마을은 이러한 것들을 모두 충족하는 마을입니다. 우리 강정마을에 해군기지가 건설된다면 세계 7대 자연경관에 도전하는 것이 무의미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주변 열강들을 긴장 속으로 몰아넣는 군사기지화된 제주도. 아니면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존하고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인들이 찾을 수 있는 평화의 섬 제주도.
과연 대한민국의 국익차원에서 그리고 세계 속에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선택이 옳은 길일까요?
존경하는 노암 촘스키 박사님!
교수님읙 글을 잘 읽어보았습니다. 도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저희 역시 그렇게 생각합니다.
무력에 의한 통치는 또다른 무력에 의해 망하리라는 것은 역사를 통해서 증명되는 사실입니다.
존경하는 노암 촘스키 박사님!
저희들은 제주도 내의 자그마한 마을인 강정마을을 지켜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정마을의 생명평화를 지키는 길이야말로 제주도의 평화, 대한민국의 평화, 나아가서는 세계의 평화를 지키는 길이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어떠한 공권력에도 흔들리지 않고 이겨내겠습니다. 힘에 의해 얻어진 평화는 또다른 커다란 힘에 의해서 무너질 것입니다.
존경하는 노암 촘스키 박사님!
오순도순 살아가는 작은 평화, 참된 세상을, 아름다운 이야기를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평화는 평화로운 이야기로 지켜져야 할 것입니다.
도와주십시오. 저희들에게 희망을 주십시오.
2011년 9월 6일
강정마을 주민들을 대표하여
강동균 올림
첫댓글 잘 하셨습니다.
수고 하시었습니다.
저희는,부끄럽고 죄스럽습니다.
잘 하셨습니다...
바로 이것입니다
우리가 지금 이곳에서 외치는 것이.......
강정마을 생명평화!!!!!!!
미안합니다
강정안에서 사랑합니다
기도하고 있습니다
반드시 강정마을 생명평화 이룰겁니다... 우리 강정사람들이...
제주삼춘들도 진실을 아시고 많이들 활동하신답니다
조금만 더 힘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