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7.8.월 새벽예배 설교
*본문; 대하 5:14
*제목; 이런 교회 되게 하소서!
“14 제사장들이 그 구름으로 말미암아 능히 서서 섬기지 못하였으니 이는 여호와의 영광이 하나님의 전에 가득함이었더라” (대하 5:14)
다윗의 준비를 통해서 솔로몬이 여호와의 성전 건축을 완료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윗이 그토록 마음 아파하던 모래바닥 텐트 안에 있던 “여호와의 언약궤”가 성전 안으로 옮겨집니다.
제사장들은 각종 악기를 연주하며 여호와의 성전의 완성과 언약궤의 안치를 즐거워하며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이 때 여호와의 전에 구름이 가득합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그곳에 임재하셨다는 싸인입니다.
그리고 여호와의 영광이 그 전에 가득하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것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하나님께서 이들이 건축한 성전과 제사를 열납하셨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이후 이 성전과 이 성전을 향하는 백성들을 향한 언약과 축복을 선언해주십니다.
우리 교회가 이런 교회되기를 소원합니다.
먼저는 우리가 하나님 앞에 마땅히 해야 할 일들(사명들)을 잘 감당하는 교회가 되길 소원합니다. ‘1절’입니다.
“1 솔로몬이 여호와의 전을 위하여 만드는 모든 일을 마친지라 이에 솔로몬이 그의 아버지 다윗이 드린 은과 금과 모든 기구를 가져다가 하나님의 전 곳간에 두었더라” (대하 5:1)
그리고 하나님께 기쁨과 감사와 정성의 예배가 드리지는 곳이 되어지길 기도합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임재가 나타나고, 이어서 여호와의 영광이 이 곳을 뒤덮어, 그 은혜와 역사가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 각자의 삶에도 이런 은혜와 증거들이 가득하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첫댓글 하나님이 열납하시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이를 통해 여호와의 임재가 구름 가운데 가득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한 교회가 되게 하소서! 하나님의 뜻을 좇아 이를 이루어가고, 하나님을 온전히 기뻐하는 예배자로 서는 교회! 이런 교회가 주님이 열납하시는 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