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퇴골두무혈성괴사 치료는?
고관절인공관절로 대퇴골두무혈성괴사 해결
■ 인공관절수술로 치료하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정상적으로 고관절을 움직일 수 없고 정상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없을 경우 망가진 고관절을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수술을 진행합니다. 대개 대퇴골두무혈성괴사가 심각하게 진행될 경우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주사나 약물치료, 경과 관찰 등을 통해서 호전을 기대해 볼 수 있긴 하나 대부분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을 통해서 고관절의 제기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 소리소문 없이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소리 소문없이 찾아와 고관절 뼈가 괴사되는 질환으로 바로 고관절 통증이 생기는 것이 아니고 서서히 질환이 진행된 후에 양반다리 통증과 사타구니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중년 남성에게 생기는 대표질환이기도 한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뼈 세포가 괴사하고 주저앉게 되는데 이 원인이 현재까지 잦은 음주로 인해서 생긴다고 짐작하고 있습니다.
알콜이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증가시켜 혈액을 쉽게 응고시키고 미세혈관을 막아서 괴사를 유발하게 되어 대퇴골두무혈성괴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 근육-힘줄 보존 고관절인공관절수술
이런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최후의 치료로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을 선택하게 됩니다.
웰튼병원에서는 고관절수술을 근육-힘줄을 보존한 인공관절수술로 시행하며 허벅지 근육과 힘줄을 절개하지 않고 힘줄을 젖혀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고관절인공관절수술법을 시행합니다.
기존의 고관절 수술처럼 힘줄을 끊고 다시 이어주는것이 아닌 그대로 본래의 기능을 다시 할 수 있도록 하여 안정성에도 도움을 주게 되면서 고관절 탈구율의 위험을 감소시켰습니다.
근육-힘줄 보존을 통해 진행된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치료,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은 수술 4시간 후 보행연습이 가능하고 5일 후부터는 혼자서 독립보행이 가능하도록 하기 때문에 빠른 회복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