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하는 경북 대구 최대 비즈니스 커뮤니티 구미김천대구칠곡포항경주안동경북 텐인텐 회원입니다.
타협없는 냉철한 카리스마 공개경영 커뮤니티 기업 " 텐텐 "
글쓰기 ▶
근래에 제가 읽고 있는 책에 좋은 내용이 있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부동산 방문시 행동요령(?) 입니다.
저도 거래를 위해 부동산을 비교적 자주 방문하지만 아직도 좀 어렵습니다.
어떻게 말을 풀어가야하나, 주도권을 잡지 못하더라도 어설프게 보이진 말아야겠다 생각하지만, 이미 저를 상대하는 소장님들은 제 생각을 많이 읽고 계시겠지요. 최대한 모르게 해야하는데요.^^
시장이 좋든 나쁘든 부동산은 거래가 되는것이니 아래 내용 참고삼아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될듯 합니다.
잘난척 있는척 아는척. 이런 3척동자를 반기는 곳은 어디에도 없다.
부동산중개소에 갈때 3척동자는 집에 두고 가는게 좋다. 하루종일 사람을 상대하고 물건을 소개하고 계약하는것이 중개인의 일인데, 투자자가 아무리 많이 안다고 한들 해당지역의 정보를 중개인만큼 알수 있을까?
절대 아니다. 물론 모든 중개인이 넓은 시야를 가지고 중개하는것은 아니다.
하지만 그 지역에서 만큼은 최고의 전문가임을 인정해야한다. 영업을 오래했고, 투자를 병행하는 중개인이라면 두말할 필요도 없다. 모든 중개인이 투자를 하는것은 아니다. 중개만 집중하는 경우가 더 많다.
그러나 투자자는 중개와 투자를 병행하는 중개인과 일을 하는게 좋다.
현장을 다니다보면 아는 척하는 사람이 꽤 많다. 이런 사람은 결국 좋은 물건을 놓치고 중요한 정보도 얻지 못한다.
의외로 이런 부류가 많다. 자신의 영웅담과 모험담을 한 보따리 풀고 가는 푼수도 많다.
중개인과 대화할때에는 서로 공감하는 부분이 있어야 한다.
공감능력이 뛰어난 사람이 투자를 잘한다.
대화를 할때는 첫째 겸손해야하고, 둘째 경청하고, 셋째 공감하고, 넷째 칭찬해야한다.
이는 비단 투자뿐아니라 모든 인간관계에서 갖추어야 할 자세다.
누차 말하지만 해당지역의 중개인은 그 지역에서 최고의 전문가이니 그동네 물건을 가장 잘안다.
임장(투자처를 물색하러 가는일)을 갔으면 모든 정보를 듣고 와야 한다.
겸손하고 진심어린 태도로 "아 그렇군요", "네 맞네요. 소장님 잘아시네요. 제가 많이 배웁니다." 등의 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
그래야 투자에 도움이 되는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당연한 듯 하지만 알아 놓으면 좋은 내용입니다.
물론 방문하기 전에 정보파악은 필수이고, 초보자는 미리 할 말들을 머리속에 담아두고 가는것이 도움됩니다.
예전에는 부동산을 생각하면 쇼파 몇개 갖다두고 나이 지긋하신 남자분이 퉁명스럽게 상담하는 경우도 많았지만, 근래에는 부동산마다 젊은 이모들이 손님을 맞이 합니다.
제가 아는곳은 실내 인테리어를 카페 처럼 꾸며놓고, 원두커피를 내려 주는 곳도 있네요.
만약에 제가 훗날 부동산을 하게되면 그때는 어떤 스타일을 할까요?
↓ 부동산 아닌것 같죠?
맥주와 와인을 갖다 놓고 bar로 꾸며서 저녁 8시 넘으면 무료 칵테일 Bar or 생맥주 가게로 변신할까?
한번 거래한 손님은 주1회 무료 시식 등... 쓸데없는 생각도 해봅니다.^^
부동산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평소에 관심있는 지역의 아파트,부동산,상가 등은 꾸준히 방문하시는게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비결이 아닐까 합니다.
첫댓글 책과 거리를 둔지 오래인것 같네요.
쓸데없는 무협소설이나 보고있고.
달에 한권정도의 책은 읽도록 해야겠네요.
이책을 필두로 한번 도전해 보겠습니다~
재테크에 관심 있으시니까 재테크 서적도 많이 읽어보세요. 생각보다 재미있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책속에 금오산님이 평소에 하시던 말씀 많이 나와있습니다.
좋은글 잙읽고 가네요 ^^
이미 다 알고있으신 내용일꺼에요. 추천해주신 EBS 자본주의 재밌게 읽고 있습니다.
정보를 얻으러 갔으면 본인 말보다 부동산 가지고 있는 최대한 정보?(급매물건) 연락 오도록
탤런트 같은 자세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수고하세요~
요점을 정확하게 찍어주셨네요. 투자물건을 찾을께 아니라 연락이 오도록 만드는 기술과 배우에 버금가는 연기가 필요하다는것을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집에 병아리 부화중인데 아이디 보다가 갑자기 생각이 나네요.^^ 감사합니다.
번데기앞에서 주름잡지말고. 대한항공 조현아앞에서 땅콩에 대해서 논하지 말라!
한참 웃었습니다. ^_______________^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오늘도 또 한가지 배웁니다~즐거운 하루보내세요~^^
네, 즐거운 한주 시작하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텐인텐회원분들 다 같이 부자될수 있도록 좋은정보는 꾸준히 올려드릴께요.
휼륭하신말씀입니다.^~^
감사합니다. 제 머리에서 저런 글이 나와야 할텐데요.ㅎ
좋은 정보 입니다. 부동산의 첫번째는 발품와 귀동냥이라 생각합니다. 떳다나 주위분말에 현혹되지 마시고 각자 현명한 투자로 10 in10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아는만큼 보인다고 했습니다. 현명한 투자자에게 텐인텐은 그리 힘든게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귀에 쏙쏙 들어 옵니다!~~ㅎㅎ
좋은 한주 시작되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결국은 사람 사는게 비슷한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가 나에게 올수 있도록 평소에 관리 잘해놔야 겠습니다.
편의점 보다 많은게 부동산이라고... 기사가 생각납니다. 좋은글 잘 보고갑니다.~*
그렇죠. 요즘은 편의점보다 더 많죠. 그만큼 인기 직업이 됐다고 볼수있지만 반대로 경쟁 또한 아주 치열할듯 합니다.
상전벽해? 라고 하면 좀 이상하겠지만, 신규 입주 아파트 보면 특히나 많이 느낍니다. 예전에는 슈퍼+미용실+세탁소가 SET로 움직였었는데, 근래에는 상가의 절반 이상이 부동산이네요.
이것 또한 자본주의의 한 모습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네요 선배님들 귀한말씀 잘듣고 가요..감사합니다 즐겁고 활기찬 하루 되셔요~~
좋은한주되세요..
항상 좋은 글 잘보고 잘읽고 갑니다~~감사요~^ ^
네, 좋은하루 보내세요.
좋은 말씀이십니다~ 명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반성하고 갑니다 ㅡㅡㅋ
부동산 이모님들이 여러 분류라서 일단 분위기 파악 잘 해야 합니다
상호는 안 밝히겠지만 어떤 소장은(존칭생략ㅡ) 반말 하던데요ㅋㅋ
음~ 좋은글 잘 봤습니다~ ^^
저 역시 공감 하며 갑니다~
감사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