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JrS_esnv-9w
예배영상
계 7:4, 몇 명이나 구원을 받게 되는가? 2024.03.10.
사람들은 구원받는 사람들의 숫자에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이단에서 이런 주장을 합니다. 그들은 오늘 본문에 나와 있는 ‘하나님의 인침을 받은 자, 14만 4천의 숫자’만이 구원을 받는다고 주장합니다.
계 7:4 내가 인침을 받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침을 받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
그러므로 이단들은 창세 이후로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자의 숫자를 이 숫자에 한정시켜 버립니다. 아직 14만 4천이 차지 않았다, 빨리 이 숫자를 채워야 한다고 주장하기까지 합니다. 여러분 생각해 보십시오. 창세 이후로 수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었습니다. 수 만 년이 걸렸는데, 1년에 10명만 하나님을 믿어도 14만 4천밖에 되지 않겠습니까? 이러한 주장은 얼마나 터무니가 없습니까?
예수님은 십자가를 지시기 전에, ‘아버지의 집에 거할 곳이 많다’고까지 말씀하시면서 구원받는 사람들의 숫자를 한정시키지 않았습니다. 숫자에 국한하지 않고 얼마든지 아버지의 집에, 곧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요 14:2,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러 가노니
‘많다’(폴뤼스)는 ‘크지만 분명히 수가 정해지지 않는 양’를 의미합니다. 셀수 없을 정도로 많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어떻게 14만 4천만이 구원을 받을 수 있다고, 이단들만 그 숫자에 들어갈 수 있다고 엉뚱한 주장을 할 수가 있겠습니까?
본문의 이 숫자적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주의 종들과 흰옷 입을 자들’을 구분하고 있음을 먼저 알아야만 합니다.
첫째. 14만 4천은 이스라엘 지파의 주의 종들의 숫자입니다.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는 하나님의 인을 쳤습니다. 그 숫자가 14만 4천이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계 7:3–4, 3 이르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들을 해하지 말라 하더라 4 내가 인침을 받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침을 받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
여기에 14만 4천은 정해져 있는 숫자입니다. 그 임기가 어떻게 되는지 알 수가 없지만, 한 분류의 주의 종들의 사역이 끝나면, 또 다른 주의 종들로 채워져서 14만 4천을 채우게 될 것입니다. 더군다나 14만 4천은 이스라엘 각 지파에서 1만 2천명씩 선발 된 주의 종들입니다. 그러니 이스라엘 각 지파들도 구원을 받고, 그중에서 주의 종들을 1만 2천 명씩 총 14만 4천의 주의 종들을 하나님의 일꾼으로 인을 친 것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14만 4천은 구원받은 성도의 숫자가 아니라 구원받은 각 지파에서 선택된 주의 종들의 숫자입니다.
또 이들은 주의 종들이기 때문에 특별했습니다. 어린 양과 함께 시온 산에 서 있었습니다. 하늘에서 들리는 새 노래를 배우며, (여자)이단에 더럽혀지지 않았습니다. 어린 양(예수)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갔습니다. 사람들 가운데 속량함을 받은 첫 열매입니다. 그리고 거짓말이나 흠이 없는 사람들입니다. 여러분이 교회에서 중직을 맡으려면 이 정도의 자격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주의 종들은 얼마나 하나님께 매달려야 합니까?
계 14:3–5, 3 그들이 보좌 앞과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속량함을 받은 십사만 사천 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4 이 사람들은 여자와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순결한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에서 속량함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5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
그러므로 여러분은 이런 삶을 사는 주의 종들을 존대해야 합니다.
둘째. 각나라의흰 옷 입은 셀수 없는 큰 무리가 구원을 받습니다.
앞에서 언급된 14만 4천이 이스라엘 지파에서 선발된 주의 종들이라면, 이제는 각 나라에서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을 예배하고 복음을 위해서 살았던 구원받은, 곧 예수님의 피로 그 옷을 희게 씻은 구원받은 성도들이 언급됩니다. 그렇게 구원받은 숫자는 셀 수 없는 큰 무리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계 7:9–10, 9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나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10 큰 소리로 외쳐 이르되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도다 하니
이스라엘 족속 외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피로 구원받은 성도들의 숫자가 얼마나 기록하고 있습니까? 9절에,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창세 이후로 구원받은 사람들의 숫자를 어떻게 셀 수가 있겠습니까? 아무도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옷을 입고 종려가지를 들고 찬송하기를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도다’라고 외치고 있습니다.
이들이 바로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로,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된 자들’입니다. 신앙생활은 큰 환난을 당하지만 예수믿는 복된 삶.
계 7:13~14, 13 장로 중 하나가 응답하여 나에게 이르되 이 흰 옷 입은 자들이 누구며 또 어디서 왔느냐? 14 내가 말하기를 내 주여 당신이 아시나이다 하니 그가 나에게 이르되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
그러니 14만 4천만 구원을 받는다고 주장하는 구원파 이단이나, 한국의 수많은 이단들이 얼마나 잘못된 해석을 하고 있는가를 알 수가 있습니다. 누가 구원을 받습니까?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된 사람만이 구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그 죄를 씻어내야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죄가 있으면 둘째 사망, 불못에 들어가고, 예수님의 피로 죄를 씻어내면 구원을 받아 천국에 들어갑니다. 오직 예수의 피로만 구원받습니다.
셋째, 그렇다면 구원이란 무엇입니까?
사람들은 구원받는 것은 천국 가는 것이라고 말하곤 합니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천국 가서 뭐합니까? 무엇이 구원입니까?
흰 옷을 입은 자들이 무엇을 하는지, 그리고 그 댓가가 무엇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물론 이 땅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땅에서 천국(구원)의 삶을 살면, 똑 같은 축복이 임하는 것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1) 먼저 흰 옷을 입은 자들이 천국에서 무엇을 하는지를 살펴보겠습니다. 그들은 천국에서 ‘하나님의 보좌 앞에 있고, 또 그의 성전에서 밤낮 하나님을 섬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천국은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을 섬기는 곳입니다. 초가삼간 그 어디든지 예수님의 이름으로 하나님을 섬기는 곳입니다.
계 7:15 그러므로 그들이 하나님의 보좌 앞에 있고 또 그의 성전에서 밤낮 하나님을 섬기매 보좌에 앉으신 이가 그들 위에 장막을 치시리니
이렇게 하나님을 섬기고 하나님 앞에서 살고자 할 때, 하나님이 어떤 축복을 주십니까? 예수님이 그들 위에 장막을 쳐서, 다시는 주리지도, 목마르지도, 뜨겁거나 상하지도 않게 해 주십니다. 또 예수님이 생명수 샘으로 인도하셔서 영생을 얻게 하시고, 하나님이 모든 눈물을 씻어 주십니다.
계 7:15–17, 15 그러므로 그들이 하나님의 보좌 앞에 있고 또 그의 성전에서 밤낮 하나님을 섬기매 보좌에 앉으신 이가 그들 위에 장막을 치시리니 16 그들이 다시는 주리지도 아니하며 목마르지도 아니하고 해나 아무 뜨거운 기운에 상하지도 아니하리니 17 이는 보좌 가운데에 계신 어린 양이 그들의 목자가 되사 생명수 샘으로 인도하시고 하나님께서 그들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어 주실 것임이라
무엇이 천국입니까? 하나님 앞에 사는 것이 천국입니다. 하나님을 섬기고 예배하는 곳이 구원입니다. 바로 그 사람위에 예수님이 장막을 치시고, 축복을 내려주시니 천국입니다. 예수님이 영생으로 인도해 주시니 구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