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라고 그렇게 못만들어서 그런게 아니라 저속에서 고출력을 낼 수 있는 엔진 을 만들어서 그런겁니다....v8에 1500cc 엔진에서 350마력이 나오려면 일단 터보장착은 물런이거니와 고알피엠용 엔진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즉 이는 연비가 그만큼 떨어지며 저속에서의 순간 토크는 그마큼 떨어진다는게 문제입니다... 또 무게는 그만큼 더 무거워지고..발열량도많으며 저렇게 큰 덩치의 바이크를 끄는데 알피엠용 엔진이 올라가면 컨트롤 하기도 어렵고 사고의 위험이 더 커집니다..안그래도 650kg의 무게를 컨트롤하기 쉽지 않은데 말이죠...
또한 고알피엠용 일수록 그 토크를 전달하기 위해 미션의 단수가 많아지는데 무게만 무거워 지고 가격이 비싸져서 필요가 없지요..어짜피 속도용으로 타는 바이크가 아닌지라 그나마 가장 컨트롤하기 편하고 고출력과 좋은 연비를 실현시키기 위해 기통수는 줄이고 배기량을 늘린겁니다...물론 적은 배기량은 아니지만 그래도 원채 저알피엠에서 고출력이 나와 버리기 때문에 조금만 스로틀을 감아도 원하는 가속력이 나오고 그만큼 연비는 잘 나오게 됩니다... 반복해서 말씀드리지만 만들줄 몰라서 그런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최적의 셋팅을 위해 그렇게 만들 뿐이지..
첫댓글 dl이건 뭐 딱히 할말없게만드네요 ㅎ ㄷ ㄷ
개인적으로 별로 맘에안드네;;;
일본기업이라면 V8 1500cc로 350마력 뽑을텐데...ㅋㅋ
미국이라고 그렇게 못만들어서 그런게 아니라 저속에서 고출력을 낼 수 있는 엔진 을 만들어서 그런겁니다....v8에 1500cc 엔진에서 350마력이 나오려면 일단 터보장착은 물런이거니와 고알피엠용 엔진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즉 이는 연비가 그만큼 떨어지며 저속에서의 순간 토크는 그마큼 떨어진다는게 문제입니다... 또 무게는 그만큼 더 무거워지고..발열량도많으며 저렇게 큰 덩치의 바이크를 끄는데 알피엠용 엔진이 올라가면 컨트롤 하기도 어렵고 사고의 위험이 더 커집니다..안그래도 650kg의 무게를 컨트롤하기 쉽지 않은데 말이죠...
또한 고알피엠용 일수록 그 토크를 전달하기 위해 미션의 단수가 많아지는데 무게만 무거워 지고 가격이 비싸져서 필요가 없지요..어짜피 속도용으로 타는 바이크가 아닌지라 그나마 가장 컨트롤하기 편하고 고출력과 좋은 연비를 실현시키기 위해 기통수는 줄이고 배기량을 늘린겁니다...물론 적은 배기량은 아니지만 그래도 원채 저알피엠에서 고출력이 나와 버리기 때문에 조금만 스로틀을 감아도 원하는 가속력이 나오고 그만큼 연비는 잘 나오게 됩니다... 반복해서 말씀드리지만 만들줄 몰라서 그런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최적의 셋팅을 위해 그렇게 만들 뿐이지..
돼지부사님 좀 똑똑하신듯~
홍만이형을 위해서 만든것일지도 ....덩치 작거나 그런 사람은..완전 압박이 ㅠㅠ
타야 평편율을보니...스텐드는 필요없을듯.ㅡㅡㅋㅋㅋ
소기어에 발 끼면 발가락 다 날라가것네~
좀 엉뚱한 바이크네요, 어떤사람들이 타고 다닐까? ㅎㅎ
최홍만,김영현,실바 이런사람들이 타야 좀 어울리겠네요....
홍만횽은 맞는 헬멧이 없어서 무효
국방부에서는 해줄껍니다 ㅋㅋ
이것이 왜 뉴스거리죠? 8200씨씨 보스호스 바이크가 미국에 아주 많이 팔리는뎅 엔진도 적은게 쓸데없이 기네요
뭐지 저건;;;
세계 최대의 양산형 바이크라면 인정.. TV에서 나오던데 500마력짜리 엔진을 엊고 크기는 폭3m 길이6m 높이3m짜리 바이크를 3억을 들여서 만들어 타고다니는 사람 있던데... 그게 진정 세계 최대의 바이크일듯.. 실제로 기네스북에 올라가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