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ech****44분 전
정책 결정을 가진 자들이 지들 죽고 난 이후 문제이니 누가 신경쓰겠냐? 이래서 투표는 노인들은 제외하는게 맞다. 미래 사회 방향을 왜 지들이 결정하나? 젊은이들에게 양보해라. 나도 늙은이 축에 들지만.
답글 작성
좋아요0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wonj****2시간 전
걸핏하면 대통령이 나서래네 그동안 너무 많이 낳아서 지금은 정상화돼가는 과정이라 보면 됨.. 이 좁은 땅에 5000만명이 말이 되냐
답글 작성
좋아요1화나요3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cthw****3시간 전
평생 벌어 저축해도 살 수 없는 집값이 가장 큰 걸림돌이다. 서울 30평대 아파트 기준 중심지 8억 이하 외곽지 4억원 이하로 하향 안정시켜야 해결 가능한 문제다. 그래야 젊은이들이 희망을 갖고 결혼하여 아이 낳아 살 희망이 생기는 것이다.
답글 작성
좋아요3화나요1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shan****4시간 전
저출산대책 예산이 한해 46조원이다. 작년에 태어난 신생아 25만명에게 각 1억원씩 주어도 25조원이다. 그래도 21조원이 남는다. 남성이 군복무하듯이 여성도 육아복무하는 예산으로 21조를 쓰면 어떨까? 출산에서 초등졸업까지 국가가 지원한다. 육아복무 여성도 출산을 두려워 않을테니 일석삼조 아닌가.
답글 작성
좋아요2화나요1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daeg****4시간 전
한국의 인구밀도는 세계최고수준, 전세계 인구가 모두 러시아땅에 살수있을 정도의 과밀도. 출산율 감소를 자연적 현상으로 이해할 필요가 있다는 뜻. 정글에 너무 많은 짐승이 서식하면서 개체수가 줄어드는 현상. 서식지가 감당할수 없는 포화상태를 넘어서면서 주택 교육 소득 문제가 결과한 것이지, 그러한 사회적 문제 때문에 출산율이 주는게 아니라는 말. 세계최저 출산율 문제를 이해하려면, 세계최고 자살율 낙태율 영아유기율 가족살해율 아기수출도 같이 봐야 문제의 본질에 접근할수 있다는 말. 과밀한 서식지가 포화상태가 되자 동물이 자식 어미를 죽이는 비정상적 행태를 보이고 급격히 개체수가 줄어드는 동물세계와 같은 현상. 출산율을 정책이나 돈으로 해결할수 있다는건 환상. 정부가 무슨 짓을 하건 상관없이, 한국의 출산율은 20년내 다시 반등할 것이고 그래도 인구감소는 지속돼 2100년이면 인구가 2800만명이 되는건 수학적으로 정해진 통계에요.
답글 작성
좋아요2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sung****5시간 전
경제발전은 이제 정점에 올라 왔고 중국과 개발도상국 의 도전으로 제조업 내리막길만 남아있는데, 인구마저 감소하니 조만간 쪽박 차게 생겼다.
답글 작성
좋아요1화나요0
댓글 옵션 버튼 펼치기/닫기
daeg****5시간 전
대통령도 애 없이 개 고양이 키우는데 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