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환자 홈페이지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JDI스포츠 클리닉이 독일 레하트레이닝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국내일반인들도 독일에서 수술을 받고, 한국에서 재활을 받을수 있는 새로운길이 열렸으며, 이로인하여 재활에 대한 좀더 질높은 서비스가 제공되리라 생각됩니다.
무릎환자 홈페이지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JDI스포츠가 점점 발전되는 모습을 보여서 무릎 운영자로서 기쁘기 그지 없습니다. 또한, 이로 인하여 무릎 환자들이 좀더 좋은 재활을 받을수 있도록 기대해 봅니다.
무릎 운영자
-----------------------------------------------
JDI 스포츠 클리닉(소장 : 조종현)은 독일 바이엘 레버쿠젠(Bayer 04 Leverkusen) 주치의
닥터 파이퍼(Dr. Thomas Pfeifer)와 독일 재활센터의 선두주자인 레하 트레이닝(REHA training)과 지난 4월 26일 협약서를 체결하고 향후 스포츠의학 발전과 선수재활 트레이닝 등의 분야에서 공동으로 연구 노력하기로 하였다.
이중 닥터 파이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의사로 독일, 한국 뿐만 아니라 러시아 대표 선수들까지 찾아와 수술과 치료를 받는 의사이고, 레하 트레이닝 역시 세계 여러나라 선수들이 재활 훈련을 위해 찾고 있는 전문 센터로 국내의 축구 김남일(수원 삼성), 농구 김동우(울산 모비스), 야구 박경완(SK 와이번스) 등이 거쳐간 곳이다.
이번 계약 체결로 향후 독일측과 추가적인 협의를 통해 상호 스태프를 파견하여 스포츠 / 운동의학 연구 및 교류 활동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며, 국내 스포츠 운동선수의 부상 예방 및 재활운동에 대한 최신 지견을 교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향후 국내선수들이 독일로 가지 않고도 국내 현실에 맞게 조절된 독일 시스템을 한국에서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국내 운동선수 부상 예방 및 재활 기술 향상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JDI 스포츠 클리닉은 현재 분당과 서울 서초 두 곳에서 운영되고 있는 국내에서 최고의 운동선수 전문 스포츠 센터로 축구선수인 김남일(수원 삼성), 박주영(FC 서울), 김영광(전남 드래곤즈), 윤정환(사간 도스-일본)과 농구선수인 현주엽(창원 LG), 신기성, 조상현, 조동현(이상 부산 KFT), 우지원, 김동우, 양동근(이상 울산 모비스), 배구의 후인정, 백승헌(현대 캐피탈)과 마라토너 이봉주 등 수많은 스포츠 스타들이 부상 예방 및 재활치료를 위해 거쳐간 국내 유일의 운동선수 전문 센터이다.
첫댓글 독일에서 수술을 받으면 비용은 얼마나 하나요?
대략 한국의 10배 정도라고 들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