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문제로 스트레스받고 의욕을 상실한분들이 너무많고 저역시 그중에 한사람 입니다.
그러나 현실을 바꿀수없는 안타까운 마음에서 힘내시라는뜻으로 적어봅니다.
우리는 20년~30년 가까이 책과더불어 청춘을 바친 사람들 입니다.
그만큼 산전수전 다겪은 프로중에 프로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소비자들에 말한마디로 하루에 기분을 망치고 어쩌다 인터넷카페에 가격싸게 올라오면 의욕상실해 하루를 포기하는경우도 있습니다.
저역시 외에는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가 너무나 가격에 예민해 있는게 아닐까요?
때론 무시해 버리고 잊어버리는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지금 매출이 떨어지는것도 수입이 떨어지는것도 시장이 원인일수도 있지만 우리가 너무 자신감을잃고 움츠려들기 때문일수도 있지 않을까요?
제아내가 얼마전 차일드애플을 32만원을 받고 팔았습니다.물론 기증이 많이 나가고 다시는 찾지 않겠지만...
제가 있었다면 과연 그값을 받을수 있었을까요?시중에 팔리는가격을 알고 있기에 지레겁부터 먹었겠지요.
어떤 딜러가 이야기 하기를 값을 몰랐을때는 그래도 마진을 좀 남겼는데 자꾸옆에서 싸게판다는 이야기를들으니 비싸게 못팔겠다구요.
자꾸카페에 값을 올리면 보는사람들로 하여금 더욱더 자신감을잃고 스스로 가격을 다운시켜 팔게됩니다.
그러면 시장은 더욱더 망가지겠지요.
시장이 망가진게 남에탓만은 아닙니다.우리도 한몫했고 우리도 공범입니다.누구를 탓하겠습니까?
자 이제부터라도 자신감을 갖읍시다.어렵고 힘들지만 우리는 지금당장 민생고를 해결해야하고 책값도 갚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우리는 입으로 먹고사는 직업이 아닙니까? 혹시 지금까지 너무책을 쉽게 팔려고 했던거 아닌지요?
세상은 시위를 떠난 화살처럼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에 P.R방식도 변해야하지 않을까요.인터넷과 카페에 회원가입해 중고책이 왔다는등 정품등록이 안된다는등 불신할수있는 글도
올려서 소비자들로 하여금 불안감을 조성하고 실제로 매장에서도 인터넷을 불신할수있는 PR도 필요할것 갔습니다.
애플17만원?.그건 분명히 카페에서 본가격입니다.한번 물어보세요.카페에서 봤느냐고 .
그이하로도 가능할수 있다고하면 소비자는 오히려 맥이빠집니다.단 두질을 구입할때
그려면서 카페를 죽여야죠.더이상 카페는믿지말라고
{탄탄테마39 애플17구입한 소비자} 차일드애플 살려고 하는데 싸게사신분들 얼마에 사셨나요?하면 제값준책은 놔두고 애플17만원 구입했다고 자랑삼아올립니다.한가지를 제값받으면 한가지를 원가이하로도 줄수있다고...그러나 하나만 했을때는 원가로 팔수가있겠느냐고
설명을 해주세요.
하나만 구입했는데 그값이라고 하면 ?많은집을 소개를 했거나 도움을 받았을때는 원가나 그냥도 줄수있는거 아닙니까?
아니면 판매하신분들과 특별한사이라던가.
그리고어떤분은 값이 제일싸서 구입했는데...박스를뜯어보니 느낌이 보던책같아 바꿔달라했는데 안바꿔줘 스트레스 엄청받는다고
또 비지정점에서 잘못 구입하면 a/s도 못 받는다고 불안감을 조성하면 안먹히는사람도있지만 신경쓰는게 두려워 그냥 더주고도 믿을만한데서 살려고 하는사람도 많이있습니다.그리고 가격을 말하지 않으니 여기저기 전화해서 떠 보는 사랍도 많습니다.우리는 거기에 말려들지말고 스트레스 받을 필요도 없습니다.
소비자들에 지능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우리는 더욱더 연구하고 공부하지 않으면 지금에 이 난관헤쳐 나가기 어려울것 같습니다.
가격잡는다는거 매장,딜러,총판,출판사,한마음이 되지않으면 결코 쉬운일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너무 가격의식하지말고 자신감을가지고 설득하고 진실을 알려주면 가격도 조금이나마 끌어올릴수있고 수입도 증가하지않을까요?
노력하지않고 공부하지않는 프로는 존재할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역시 힘들지만 현실을 부정할수없기에 조금이나마 자신감과 의욕을 불러일으켜 드리기위해 한번적어 봅니다.
바닷가제올림
첫댓글 맞는 말입니다 마진을 할인해주고 팔고나면 괜히 찝찝한게 안 깍아줘도 필요하신분들은 구매합니다 예전처럼 많이 팔려고 하지마세요 정말 진실되게 상품 PR해주면 절대로 취소 안 나옵니다 다음번에 꼭 살지 안살지는 모르지만 정정당당하게 설명하세요 우린 책장사가 아니라 북 카운셀러라고 몇년후에 한턱 내라고 하세요 자녀들이 훌륭한 사람되었을때 저 현상수배해서라도 찾으라고합니다 고객과 저는 웃으면서 마무리합니다 갈때는 견본으로 받은책 두툼하게 드립니다 다음번에 구입할책으로......좌절하지마세요 가격때문에.- 11시에
공공연히 매장사장님들이 제품 원가를 말해 주네요. 차일드애플 원가가 17이라공 ^^;;;
애플만 문제가 아닙니다.출판,총판,혐회책임자들과 긴급회의 한번 갖어보는게 어떨까요. 우리끼리는 소용없어요.하소연뿐입니다. 협회에 건의해서 의논한번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멀쩡항 매장에서 2-3만원이익상품은 버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