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는 아래사진과 같이,
빵(Sheet)의재료:
계란 8개, 밀가루 170그램, 오일 1/3컵, 아몬드 적당, 설탕 210그램, 커피가루 20그램+우유 4큰술, 소금 ¼작은술
우선 계란을 노른자, 흰자 나누어서 각각 크림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흰자가 크림상태가 되면, 설탕 2/3의분량을 조금씩 부어가며, 거품이 내려앉지 않게 단단한 크림으로 만들어 줍니다.
그릇을 뒤집어도 흘러내리지 않을정도로 크림상태로 만든후 냉장해두고.
노른자는 잘 섞은후 ,
남은 1/3분량의 설탕을 넣고, 만들어놓은 커피진액을 넣는답니다.
그리고 밀가루, 오일넣고…될수있으면 거품이 가라앉지 않게……카스테라의 생명은
부드럽고 폭신하게…폭신하다는것은 기포가 많이 들어가 부드럽게 된다는것이겠죠?
재료가 모두 섞였으면,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크림을 꺼내 절반씩 넣어 살살 섞어줍니다.
(여기서 카스테라처럼 만들고 싶으면 베이킹 파우더를 1.5작은술 넣고 움푹팬에 구워도 됨)
쿠키펜에 왁스종이를 깔고 반죽을 평평하게 부은후, 무뉘를 만듭니다. 커피진액을 만들어 사진과 같이 부은후에,
이쑤시게로 이쁘게 무늬를 만듭니다. (젓가락으로 했더니..너무크게 나왔어요 ㅠㅠ)
(커피진액 말고 초코렛 시럽으로 했더니, 시럽이 너무 무거워서 나중에 위가 갈라지는 실수를 했음 ㅠㅠㅠ)
아몬드 슬라이스도 전체면에 2/3만 뿌려둡니다. 안쪽은 돌돌말아 들어갈것이니 안해도 됨.
예열된 오븐 350도에서 17-20분정도 굽습니다.
빵이 구워지는 동안 안에 넣을 모카크림을 만듭니다.
모카크림 재료:
생크림 600밀리, 설탕 80그램(기호에 맞게), 커피가루 20그램 +커피술 또는 물 2큰술
(과정샷이 없는관계로 재료만 쓰으윽~)
만들어놓은 크림은 냉장해두고, 구워진 빵을 젖은천에 뒤집어 놓고 김밥말듯이 돌돌 말아 식힙니다.
(뜨거울때 말아놓으면 나중에 크림발라 마르기가 훨 편하거덩요)
그리고 만들어놓은 커피크림을 듬성듬성~
그리고 쓱싹쓱싹 페인트장난 합니다. ㅎㅎㅎ
그리고 돌돌...양탄자에 구르듯...이쁘게 말아 그릇에 담고 냉장고에 쓔우욱~
차게만들어 저녁에 모 아니면 아무때나 사랑하는 식구나 연인등등...함께 냠냠시간을 만듭니다.
(아래 사진을 boa요, 젓가락으로 칙칙 했더니 갈라지고 난리법석, 모 그래도 맛은 좋으니 이쁜쪽은 내가먹고..ㅋㅋ) 자아~~~~ 즐거운 냠냠 시간 왔습니다. 거기거기...커피좀...어어..난 걍 블랙으로..웅... 헤헤...맛있겠지요? 멋부리느라 어느책에서 본것을 기억하고 얼른 밖에나가 베이즐 잎 따다커피빈 몆개 올려 모델로 찍어봤습니다.번쩍번쩍 금테두른 포크도 준비. ㅎㅎㅎ 아무튼, 만들면서 흐믓하고, 먹으면서 즐거운 빠아앙 이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