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가 뜨니 밤과 다르게 확실히 달리는 댓글 수준이 떨어지네요.
박은선 선수가 이미 여러국제대회에서 검사를 받았다고 본인이 밝혔기에 이하 본문글의 내용은 모두 똥으로 확인 됐습니다.
본문은 감독들이 왜 그런 상식이하의 짓을 했을까에 대한 제 단상이었지만
글을 작성하기 전까진 저의 짧은 검색실력으로는 박 선수가 검사를 받았다는 어떤 객관적 자료도 찾지 못했기에
그에 대한 근거로 주절주절 했던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글을 지우라고 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미 이 글에 댓글을 달아주신 분들이 여럿있고, 박 선수 본인이 증명도 했기에
앞머리에 정정글을 보완함으로 이미 생명력이 다한 글에 충분히 이해가 됐으리리 봅니다.
------------------------------------------------------------------------------------------------------------------
본문은 의도와 다르게 또 다른 시빗거리로 이어지고 삭제를 바라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 삭제하겠습니다.
뭐 전향이란 단어까지 나오는데 박은선 선수 본인이 직접 검증사실을 밝혔기에 이에 대해 전향이라면 전향했다고 하겠습니다.
첫댓글 이미 검증받았다는걸로알고있는데 검증받았는데도 이러니까 인권유린이라고 하는거아니었나요?
검증을 받았다고요? 언제요?
2003미국여자월드컵,?2004아테네올림픽 나갔다길래 한줄알았는데 아닌가요?
본문에도 썼지만 올림픽 출전선수들을 전수검사 하지 않습니다. 검사했다는 말도 없었고요. 중국애들이 3년전에도 그런걸로 보선 검사를 안받았다고 보는데
제가 본인도 아니니...혹시 자료가 있다면 알려주시길...
@★인천축구 지대본★ 예전에 인간극장인가에서 인터뷰에서 직접 성별검사 여러대회에서 받았다구 수치스러웠다구 하더군요
검사받았습니다 2005년ㅣㄴ가2004년에 그리고 직접 여러번받았다고 했공ᆞ느
@Ronaldo Luiz Nazario DE Lima 그랬군요. 아무리 검색해도 그에 대한 자료가 나오질 않아서...혹시 제목이나 링크좀 걸어주실 수 있을까요?
박은선으로는 검색이 안되니...
삭제된 댓글 입니다.
폭스에 예를 든 것은 남성의 몸으로 여성과 동등한 자격으로 대결을 할 수 있는것인가에 대한 예로 들었습니다. 만약...박은선 선수 몸에 이상이 있다면 이것은 또한 남자로 볼 것이냐에 문제로 이어질것이고, 순수? 여성의 몸과 대결을 해도 좋은것인가에 대한...그렇죠...
연맹에 그런 구분 조항이 있을리가요. 전례가 없는데...
사견으로는 본인 정체성의 판단, 단순한 생식기의 유무보다는 체내 호르몬 수치가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도핑 테스트 하는 이유처럼 이것이 스포츠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그런데 이런말 하는것도 나중일이고...일단 논란을 잠재우기 위해선 정확한 검사부터 하는게 순리라고 봅니다.
벌써 결과가 나온것처럼 쓸려니 영 찜찜하네요...ㅠㅠ
네. 그렇게 받아들이지 않았어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네, 저도 찾아보니 꽤 많은 경우가 있나 보더군요. 단지 일반인들이야 성격이나 외모로 인한 말을 좀 듣는 경우로 지나치겠지만 스포츠 선수라면 달라지니...
그러니까 이번 일은 연맹이나 구단이 결론 나기까지 언론에 알리지 말고 감추고 결론을 냈어야 한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그러기도 전에 기사가 여기저기서 터져버리니... 이건 뭐...
세메냐 선수 저 일이 알려질 당시 뉴스를 봤는데... 저 선수 얼마나 개인적으로는 언론이나 남의 말들이 싫었을까요. 자기 죄도 아닌데.
그러니 이번 일은 네티즌들도 기사에 일희일비할 게 아니라 그냥 암말 하지 말고 가만히 있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인도선수는 메달 박탈감과 정체성에 대한 충격으로 자살시도까지 했었다지요...이런 민감한 일은 당연히 비밀리에 진행했어야 했는데, 서울시청 쪽에서 뻥 터뜨린게 아닌지 의심스럽네요. 이런일로 뉴스까지 타 버리니 원...
생식기가 여자인 사람이라도 안에 고환이 있을 수 있군요..제대로 검사를 해야하는 건지 하라고 하기도 미안하고 뭐 잘 모르겠는데 감독 여섯이 정신병이 아닌 이상 뭔가 자기네도 어떤 근거를 잡고 저러는 것 같기도 하고 복잡하네요. 박은선이 가장 힘들겠지만요
인터섹슈얼 가능성은 생각해봤습니다만, 이러한 상황에서 유력한 증거로 쓸 수 있는 것이라면 아무래도 성별검사 결과 정도가 저로서는 유일하게 생각나는 방법인데요.(여성적인 신체적 특성이야 10년 넘게 같이 운동하는 선수들이 더 잘 알테고...) 박은선 선수가 여성이 아니라는 검사 결과를 선수의 동의 없이 6개 구단 감독이 입수할 수 있다는 방법이 떠오르지가 않네요. 근거 없이 일단 문제제기를 한 것 같다는 추측입니다. 그래서 화가 나네요. 아까 페북에서 박은선 선수가 성별검사를 여러번 받았다고 언급하기도 했구요.
근데 세계정복할 클래스도 아니고 충분히 여자 선수들도 대등하게 싸울수 있는 레벨이라고 생각 드는데.. 얼마나 불리하다고 느끼길래 이런 사태까지 끌고 오는지 도무지 이해할수 없네요
위에 박선수 페북글보면 여러번 검사받았다고 나오네요.
네 글을 쓴 이후에 나왔네요.
이미 공식적으로 여러번 검사를 받았는데 이런 글 또한 상처를 주는 글이 아닌가 싶군요.
22222222222 이미 저런 식으로 알거 다 아는 잔뼈굵은 감독님들이 모략질을 한다는거부터가 째째한겁니다. 저는 감독님들에게 엄청 실망했네요.
333
검사받았는데 다시확인해보자는것도 수치를주는거아닌가요?
근거가 있는 것도 아닌 상황에서 현재로선 우기기에 지나지 않은데 그런 우기기에 이렇게 힘을 실어주는 추측은 이르다고 보여요. '만에 하나' 인터섹슈얼이라고 가정했을 때도 아웃팅까지는 아니지만 본인 의사와 무관한 추측제시도 굉장히 실례되는 행동일것 같네요.
박 선수 본인이 검사를 받았다고 밝힌 이상 본문은 똥으로 됐지만 선수 몸 자체가 중요한 스포츠에서 의혹제기 자체는 가능하다고 봅니다.
정말 모르고 쓰신 글인듯하니..이 글은 지우셔야 할 것 같습니다.
2222 저도 이글 삭제하는게 나을꺼 같다고 생각했는데.
감독들이 노리는게 이런거죠.혹시???? 하는 이런 의견에 동조하는 사람들이 생기면 박은선 선수의 멘탈에 상처를 주고 스스로 포기하게 하려고 하는것 같은데 이런 근거없는 의심은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네 밤 1시 반까지는 안 본게 아니라 못 봤네요.
이미 국대와 국제대회를 뛰면서 검사를 받고 다 끝난 얘깁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받았으면 받지 말라고!
삭제된 댓글 입니다.
단순히 체격만 생각한다면 육상 배구 농구 선수들이 더 좋은 체격이죠.
'IOC', 'FIFA' 주관 대회 전에 이미 검사 했고
아무런 문제 없었다고 하는데요 ?!
핀트 ?!
다른 생각을(타인에게 상처가 될 만한) 남길 려면
생각의 기초, 근거가 되는 사실 확인을 먼저 합시다~
굳이 이런 글을...
물론 박 선수가 직접 밝힌 현재는 헛 글이 됐지만 생각의 기초, 근거는 본문에 충분히 썼다고 봅니다만?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정말 생각 없는 글을 썼네.ㅋㅋㅋ
국제대회도 뛰었는데 또 검사라?
여자계에 날두가 뛰는건데...
국제대회 뛰었다는 자체가 의혹을 해소시키는 건 아닙니다.
글적기전에 알고 좀 적읍시다 제발
본문 쓸 때까지는 제 능력 최대치를 끌어올려 검색해봤고, 욕하는 사람들 대부분 욕만 하지 근거를 대는 사람들도 없었죠.
근거를 댄다는것도 단순히 오랫동안 여자선수로 지내왔으니까, 국제대회 나갔으니까, 여자로서 수치스러우니까 이거 밖에 없었어요.
누군가 박은선 선수가 이미 전에 두 차례 이상 검사를 받았다는 증거를 알려줬다면 이 헛 글을 쓰지 않았겠죠.
베르캄프님은 언제 알았나요?
전형적인 피장파장의 오류가 보이네요..;
@carpe diem 어떤점에서요?
베르캄프님께 언제 아셨냐고 물어보시는 점이죠..
@carpe diem 그렇군요...그렇습니다...
모르고 적으신 글이지만 알고 나신 다음의 입장이 그닥 전향적(?)이지도 않으신 것 같네요.
테스트 사실을 모르고 그랬습니다~가 주 내용이 아니라 '생명력이 다한 글에 대한 보완'이라는 표현 등..
글에 책임을 지시는 모습이랑은 거리가 멀어보여요.
논리에만 책임지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듯한 표현도 좀 그렇구요... 알싸에서 댓글 수준을 평하시는 분의 태도랑은 일관성이 없어보이는 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