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11일 입국하여 삼일째 밤을 맞이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첫 해외 입국이 여행이 아닌 취업이 될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ㅎㅎ..🙄
막상 두근되는 마음보다 걱정의 마음을 함께 가지고 입국을 하였던 것 같습니다.
물론 글을 작성하는 지금도 걱정의 마음이 사라졌다고는 할 수 없지만 대표 님께서 잘하려 하다보면 실수가 생기니 천천히 慣れる하는 마음을 잊지말라는 말씀을 생각하며 조금은(?) 걱정의 짐을 내려두려고 노력 중입니다 !
[ 1월11일 ]
비행기를 타고 오면서 도쿄의 날씨가 흐리다고 하여 비가 오면 어쩌지 걱정했는데 막상 도착하니 날씨가 너무 좋았습니다.
륜건 과장님이 마중을 나와주셔서 저희의 무거운 짐을 옮겨주시고 ㅜㅜ 시간이 조금 남아 공항 투어도 살짝 해주셨습니다! 앞으로 업무에 있어 필요한 기본 지식이나 꿀팁등을 알려주셔서 짧지만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 4년전 왔던 나리타 공항과 현재는 많이 달라져 있어 처음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었고 터미널 간의 간격이 상당하여 륜건 과장 님과 유산소 운동을 하며 견학을 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ㅋㅋ!! 앞으로 이 곳에서 일을 할 생각을 하니 두근거리는 마음과 동시에 적응을 잘 하여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 + 륜건 과장 님께서 주신 맛있는 음료와 센스있는 운전으로 도쿄를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면접시 대표님을 줌으로 먼저 뵈었던 상황이라 실물영접이 처음이었습니다ㅎㅎ 생각보다 키가 너무 크셔서 깜짝 놀랬습니다 (실물이 훨씬 잘생기셨습니다 🫡)
면접 후 오랜만에 뵙는 소진 과장 님께서도 반갑게 맞아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
그리고 JAL ABC HND지점의 부팀장 님으로 계신 우영 선배님도 처음 뵙게 되었는데 본격적으로 현장에 투입되기 전 알아두면 좋을 내용과 생활에 있어 필요한 점 등을 알려주시고 잘 챙겨 주셔서 감동 받았습니다..(최고)
본사 근처의 가게에서 맛있는 저녁을 먹고 저희는 첫날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콘스프도 정말 맛있었는데.. 아쉽게 사진을 찍기 전 입으로 먼저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
[1월 12일 - 13일 , 현재까지 ]
입국 후의 교육에서는 입국 전과 동일하게 가타카나의 중요성 그리고 기초적인 내용을 알려주셔서 다시 한 번 정리하는 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회화는 가능하다 생각하여 생활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였지만 앞으로 공항에서 근무하게 될 서비스인으로 승객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는 기초적인 내용이 부족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고 본격적인 업무가 시작되기 전 시간이 날 때마다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어야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
내일이 저희는 입국후 맞이하는 첫 주말이기도 하여서 오늘만큼은 조금이라도 나가서 도쿄를 둘러보자는 마음으로 아키하바라에서 카레를 먹고 !
우에노 역까지 천천히 걸어오며 스타벅스에서 음료도 마시고 ! 나름.. 따땃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
역으로 걸어오며 제가 평소 정말 좋아하는 “back number”의 포스터(?) 를 보며 업무도 업무지만 나 정말 일본오기 잘했다! 라며 흐뭇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ㅎㅅㅎ
저희는 다가오는 토요일에 도쿄타워를 보러 가기로 하였습니다! 즐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선은 기초가 부족하다 생각하여 즐기기 전 카페에서 잠시 만나 지금까지 받은 교육등을 정리하는 시간을 보내기로 하였습니다ㅎㅎ
적다보니 글이 길어지게 되었지만 내정을 기다리시는 분들에게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과! 앞으로 유니스카이에서 함께 근무하게 될 선배님들 에게는 많이 배우고 도움이 되고 싶다는 바람을 담아 적게 되었습니다 !
これからよろしくお願いします🤲🏻!
🍀 1월 입국자 김하연, 문웅찬 올림 🍀
그럼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되세요 !
첫댓글 환영 합니다.!~
저도 나이에 비해 큰키 입니다만, 하연양도 실제로 보니 배구선수 처럼 큰키이네요...
안녕하세요! 오늘 사무실에서 인사드린 박종원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리고 나리타에서 왔다갔다하면서 뵙게 되면 좋겠어요! 후쿠오카 교육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하연씨 짧은 대기기간이지만 잘 지내시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나리타에 가셔도 화이팅 입니다!
하연씨 일본 입국환영합니다~!! 교육받으러 후쿠오카까지 다녀오면 당분간은 많이 분주하겠네요~ 나리타에 오시면 뵐 날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ㅎ0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