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하제일의 長家界의 수려한 절경속으로 빠져보았든 장가계는 말그대로 크고, 높고, 넓고, 웅장하고,아름다운 경관과 잘닥아진 인공 탐방로등은 지금까지 국내외를 여행중에 보지못한 장가계의 무릉원에서만 볼수있는 경지였다고 감탄을 하면서... 영원히 나의 인상에 길이 남을 것입니다.
금강산 일행은 인천국제공항을 출발 장사 국제공항에 도착 (약3시간 20분소요)함 장사는 2,000년의 역사를 가진 고도이자 모오찌동(毛澤東) 고향으로 정치,경제, 문화,여행의 중심도시이며 최고의 명승을 특색으로 하여 관광산업으로 새롭게 부각되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우리나라 관광객이 년평균 70% 를 찾이한다고 합니다. 마침 점심때가 되어 동시에 3,000명을 수용을 할수있는 기네스 북에 등재될 정도의 거대한 음식점인 西湖樓에서 현지식으로 우리일행은 맛있게 점심을 마쳤다. 그리고 여름철에는 우리나라 국민들만 하루평균 1,000명정도의 관관객이 장사를 찾으며 요사히는 경기불황과 기후탓으로 하루 100명정도만 관광을 온다고 합니다.
점심을 마친후에 장가계로 이동(약4시간 소요)을 하여 장가계의 소수민족인 토가족의 생활공간인 토가족 풍정원에서 민속춤을 관람하고 바로 이어서 300년전에 건축된 9층의 고건축물등 곳곳을 둘러 본후에 어둠을 등지고 바로 민남국제관광호탤에서4박과 건의국제호텔에서 1박으로 숙소를 정한후 아래와 같은 곳곳을 관광을 하였습니다.
첫번째 무릉원의 자연경관 寶峰湖 인공호수는 수백개의 계단을 따라 올라가서 산정상에서 배을 타면서 노래를 부르면서 잔잔한 호수를 한바퀴 돌았으며 내려오는 계단도 수백개를 따라 내려오는 말하자면 산위에 인공 호수였지요,무릉원은 중국호남성에 위치한 26,000ha에 걸친 장대한 지역 200m높이를 가진 3,100여개이상의 사암(沙岩)돌기둥과 봉우리가 유명하며 산봉우리 사이의 협곡과 산골짜기의시냇물,폭포,40여개의 동굴과 2개의 자연석으로 생긴 천하제일의 다리와 미혼대는훌륭한 경관을 이루고 있으며, 이지역은 수많은 위험에 처한 동식물이 은신처로도 유명하며 특히 몇년전까지 완전히 산적을 소탕를 할 정도로 험준한 곳이 였다고 합니다.
두번째 천자산 케이블카 이용 등정은 너무나 가슴을 두근 거리게 하는 높은 곳으로 수백미터의 양쪽에 펼쳐진 수려한 돌기둥의 풍광은 너무나 아름답지요 그리고 토가족의 성산이자 장가계의 절경중 첫번째 장관인 어필봉으로 마치 붓을 꽂아놓은듯한 봉우리이며 천대서해는 수백개의 석림들로 사이좋게 손을 이어 잡은 듯한 바다를 이룬 장관을 이루어 보는 이의 혼을 빼놓고 말았다.그리고 하룡공원은 중국10대원수인“하룡”장군을 기념하기 위한 공원으로 중국 근대중 가장큰 동상이 있는 곳이다. 마지막으로 하산시에 백룡엘리베이터는 313m높이의 규암 기둥으로 만든 자연과 인공이 하나되어 이루는 절경이다.
세번째 십리화랑과 금천계곡 금천계곡은 멋진 바위들이 양쪽으로 병풍처럼 펼쳐져 있어 산수화 속을 거니는 신선이 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계곡으로 장장 3시간이 소요되는 곳이다.그리고 십리화랑은 11,6리에 달하는 양쪽으로 기이한 봉우리와 암석이 각양각색의 형상을 띄고 있는 협곡 관광을 할수 있은 곳으로 모노래일을 이용하기도 하며 도보로도 할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다.
마지막으로 천문산과 천문산사와 귀곡잔도 관광 장가계의 최고봉(1,528M)이자,장가계의 성산이며,장가계 절경의 하이라이트 이다. 해발1,000m 높이 정도에서 돌봉우리 중간에 구멍이 뚫여 있어 멀리서도 독특한 모양새를 이루어 알아볼수 있다.이터널의 이름은 천문동(天門洞)으로 지난 1999년에 세계 곡예비행 대회가 이곳에서 열리면서 유명해졌다.그리고 천문동을 갈려면 험준한 산을 한쪽면만의 산을‘ㄹ’을자 길을 만들어 천문동 까지 등정하는데 약20여분이 소요되는 곳으로 이렇게 멋지고 훌륭한 길을 만들기 위한 기획자의 두뇌를 다시한번 찬사를 보내고 싶을 심정이 올시다, 천문산은 시내에서 시작되는 전장7,455m, 높이 1,277m의 아시아 최장 케이블을 이용해 동시에 등정한다.그리고 정상을 올라서 바로 니프트와 연결하여 천문산사를 구겅을 할수있으며 아직도 대웅전 옆에는 일부 부속사를 건축중에 있다.
그리고 옵션품목으로 귀곡잔도를 설명하고자 한다. 이곳은 3개월 전부터 개통한 잔도(棧道)로 :궂이 자세히 설명 하자면 험한 절벽 또는 벼랑같은 곳에 선반을 매듯이 해서 세맨트로 낸길로 폭1m20cm 길이 약1km 정도로 이직도 일부는 공사중에 있다 귀신도 놀랄정도로 미관이 빼어난 이곳을 거닐때는 앞만보고 갈 정도로 아래는 천길만길 깊은 계곡으로서 가슴을 서늘케 하는 곳으로 아찔할 정도로 스릴이 있으며 전면에 펼쳐진 돌기둥과 나무숲들이 잘 어울려 풍광이 너무나 아름다운 곳이기도 합니다 최근에 개통으로 잘 몰라 천문산 정상에 올라도 몰라서 가보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 할것입니다.옵션품목으로 1인당 가격은 30불입니다.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론 : 장가계를 중심으로 하여 모든 주위 관광지가 어떤곳은 배를 이용을 하며, 어떤곳은 케이블카를 이용하며 또는 산행열차 (모노레일)로 또는 도보로 몇시간을. 어떤때는 높은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서 관광객을 지루 하지않게 잘 고안된 관공지를 하나의 띠로 연결된 탐방코스였다고 생각하며 그리고 도보로 탐방지역도 일정한 간격으로 인공으로 규격이 알맞게 잘다듬어진 돌 계단으로 마치 누구나 오르고 내리기 마치 좋을 정도로 높 낮이를 편하게 만들어 걷기도 편하고 부담도 없이 여행 하기에 좋은 곳이였다고 봅니다.우리나라도 먼저 산행길부터 잘 다듬어야 할것이며 굳이 걸어서만 등산을 할것이 아니라 산행열차도, 케이불카등 그 지역에 맞는 등산로를 개발하는 것도 광객유치에 한목을 할것으로 여기며 앞으로 연구과제가 아닌가 생각을 하면서 이것으로 금강산의 장가계 여행 후기를 간단히 마칠가 합니다.여러분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끝으로 중국 관광명소 안내 ⓐ 타이산산(태산) ⓑ장가계 단일코스 (장가계/상해/항주)코스 (장가계/서안/성도(중경)코스 (장가게/계림)코스등 ⓒ후암산(황산) ⓓ쑤저우(소주) ⓔ리지앙 (여강) ⓕ둔황(돈황) ⓖ시짱(티베트) ⓗ주자이거우 (九寨溝;구채구) ⓘ북경(만리장성,자금성) ⓙ로오산(노산) . 천자산 풍경 천자산은 아름답고 크고 넓고 웅장하다
구름으로 가리워진 멀리 전면의 수백개의 석봉으로 이룬 천대서해, 장관임 자연의 석봉들로 이루어진 원가계의 아름다움 나무와 신기한 돌로 이루어진 원가계 장관들 아름다운 원가계의 전경과 금천계곡 금천계곡의 깊은 협곡 원가계 전경
높이 313m 높이의 규암 기둥으로 만든 자연과 인공이 조화를 이루는 명물로서 원가계를 찾는 관광객을 날으는 엘리베이터로, 외부노출과 지하로 묻힌 부문이 거의 비슷한 기리로 이루어진 멋진 엘리베니터 입니다. 약1분52초 소요 됩니다. 금강산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