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하체부싱 교환할려고 방문하셨는데
로어암부싱에 문제가 많아 작업에 들어갑니다..
부싱이 완전 째진걸보니
그동안 하체 소음 및 쿠션이
억수로 좋지않았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솔직히 이 정도면 뼈까지 우려먹었을정도로
오랫동안 사용한것이기에 아까워하면 안됩니다....ㅎㅎ
또 이 상태에서 타이어를 새 타이어로 꼽아도
얼라이먼트가 제대로 나오지않아
편마모가 나타나기에 더 손해지요...
로어암 부싱 교환주기는 대략 10만킬로 잡으면 되지만
운전패턴에 따라 틀리기에 점검 후 정비하시면 된답니다..
로어암 부싱 교환 장면입니다..
보기는 쉬워도 참 까다로운 공정입니다..
물론 차수리닷컴에서는 너무나 쉽게 하고있지만
다년간의 노하우이기에 가능한것입니다..
로어암을 탈착 후 부싱 작업을 하다보면
로어암 볼쪼인트 이상을 발견하면 바로 교환하는데
사진처럼 볼쪼인트를 빼보면 이상을 바로 알 수 있답니다..
화살표부분 두께가 차이가 나서
하체 롤링시 소음이 날 수 잇는데
굳이 탈착하지 않아도 움직임을 보고 바로 알 수 있기에
문제 발생 시 바로 교환해야 한답니다..
참고로 탈착 전 미리 이야기 해 드립니다..
이렇게 되면 바꾸어야 한다구요...^^*...
로어암 부싱 교환 후 입니다..
그냥 대충 작업하는것은 아니구요...
부싱 장착위치에 맞게 작업을 한답니다..
그런데 타이어를 푸는데
너트가 잘 풀리지않아 확인해보니
허브볼트 및 너트가 이상해 너트는 그냥 바꾸고
볼트는 바꿀려면 시간, 비용이 많이 들기에
가공탭을 이용하여 제가 특별히 살려드립니다....^^
억수로 착한정비 하는거 맞지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