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규제 당국, 자녀 보호 앱 제한에 대해 Apple에 1,200 만 달러의 벌금 부과
벌금은 Apple이 Screen Time을 시작한 후 타사 보호자 통제 앱을 제한했다는 불만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러시아의 FAS (Federal Antimonopoly Service)는 회사가 부당하게 제 3 자 보호자 통제 앱을 제한 한 불만에 대해 1,200 만 달러 (약 1,480 만 CAD)의 벌금을 부과했습니다.
러시아 반독점 규제 당국 은 2019 년 카스퍼 스키 랩의 불만을 조사한 후 벌금 에 대한 발표 를 게시했습니다 . 이 불만은 Apple이 iOS 12에서 Screen Time 기능을 출시 한 후 Kaspersky가 'Safe Kids'앱의 기능을 제한하도록 강요했다고 비난했습니다 .
FAS는 Apple이 자체 앱이 불공정 한 이점을 갖지 않도록하고 개발자가 기능을 제한하지 않고도 타사 앱을 빌드하고 배포 할 수 있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Verge 는 Apple이 이전에 기능 제한을위한 정당화로 타사의 자녀 보호 앱의 MDM (Mobile Device Management) 기술을 사용했다고 언급했습니다.
MDM은 기업 및 비즈니스 사용 사례에서 회사 장치를 제어하기위한 것입니다. Apple은 소비자 앱에 MDM을 사용하는 것이 "엄청나게 위험하며"해킹에 취약해질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개발자들의 항의에 따라 정책을 변경했다. 새로운 정책에 따라 Apple은 "제한된 경우"에서 자녀 보호 앱에 MDM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Verge 는 Kaspersky가 Apple이 변경 사항을 구현했을 때 환영했지만 앱에서 MDM을 사용하려면 Apple의 서면 동의가 필요할 것이라고 우려했다고보고했습니다.
애플은 벌금에 대해 FAS에 동의하지 않고 항소 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카스퍼 스키는 벌금에 대한 언급을 거부했다.